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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돌리면서 보려고 쓰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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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드 할 때 2웨이브 푸쉬 불가능하고 적 정글 3렙갱이 위협적이라면 1분 20초에 빠른 칼부 와드 꼭 하기

2. 상대 미드+정글 극초반이 만만하면 3웨이브 푸쉬한 다음 디나이 각을 볼 건지 또 밀어 바위게 싸움 우위를 점할지까지 미리 판단

3. 라인 박고 다음 웨이브가 억제기 포탑 앞 계단 지나기 전에 집 찍으면 미니언 경험치 손실 없이 집 다녀올 수 있음

4. 라인 박고 다음 웨이브가 2차 포탑 지나기 전에 집 찍으면 미니언 손실 1~2마리

5. 라인전 종료 후 사이드 주도권 상대한테 있는 매치업이면 장신구 렌즈 들고 합류쌈

6. 적 서폿이 바텀 유기했는데 바텀 압박 능력이 약해서 적 원딜이 그럭저럭 존버 가능하면 빠르게 바텀 다이브 설계. 적 원딜 웨이브 손실 + 바텀 골드 차이를 빠르게 템으로 반영 동시 달성 위해 필요함.

7. 반대로 상체에서 3:4인데 억지부리지 말기 (줄건 줘)

8. 상체여도 1:45~1:50 적 바텀 리쉬 여부 꼭 체크

9. 콜 받았다고 무지성으로 갱/로밍 뛴 다음 아 각 안 나오네 하지 말고 능동적으로 각 체크

10. 아군 정글과 적 정글 위치 반대인데 적 정글 쪽에 로밍각 나왔다고 뛰면 큰일 남

11. AP 고정 마관 세팅은 신중하게. 상대 마저 고작 60만 되어도 %마관템이 고정 마관템 효율 따라잡음. 고정 마관 40(마관신+그불+폭쇄) 템트리 갔다가 뒤늦게 %마관템 필요해지는 불상사 미리 방지할 것.

12. 상대 팀에 다이애나처럼 바론 DPS 규격 외인 챔피언 있으면 20분부터 바론 시야 긴장 풀지 말 것.

13. 대부분의 상황에서 미드 포탑의 가치는 크지만 미드 억제기 가치는 별로 크지 않음을 염두에 두고 운영.

14. 당장 웨이브가 포탑에 박히거나 뒤 봐주던 스플릿 푸셔가 아예 반대편에 텔 합류 뛴 거 아니면 정글이 사이드 먹는 건 본대 압력 푸는 대가에 비해 맛이 없음. (설사 오브젝트와 가까운 위치라도)

15. 로밍 백업 늦을 것 같을 때 정치 당하기 싫어 늦게라도 뛰어보자는 판단 금물. 당장은 포골 최대한 뜯어버리고 다음 턴에 갚아준다는 생각으로 임하기.

16. 본대와 스플릿 푸셔는 가능한 발 맞춰 뻗기

17. 상대가 캠프를 포기하면서 오는 갱을 방지하기 위해 시야 작업 하러 라인 압력을 푸는 것보다 라인 압력 유지해주고 갱 왔을 때 스펠과 교환해주는 게 이득인 경우 있음. (구도 보고 판단)

18. 잘 컸을 때 격차 작은 상대와 싸우기 전엔 아이템 꼭 체크. 골드차만 믿다가 내 챔피언 저격용 아이템 뽑아 온 상대에게 제압킬 내주면 충분히 들 수 있던 통나무에 스스로 추 올려 압사당하는 꼴임.

19. 미드 일자부쉬에 박은 제어 와드 잘 못 지킬 것 같으면 좀 더 방어적인 위치에 박기

20. 반갈 상황 나오면 팀 차원에서 적 탑/바텀 다이브로 죽이고 카정 하다 걸어 복귀하는 적 라이너 1, 2차 포탑 사이 지점에서 요격하는 플레이 적극적으로 시도할 것. 투자 받고 있는 반대쪽 상대보다 빠르게 굴릴 수 있는 열쇠임.

21. 탱커/브루저 할 때 참고: 골드 대비 탱킹 효율 극대화 되는 체력:방마저 비는 % 관통템까지 고려하면 대략 20:1 언저리 (퍼뎀, 고정뎀 등은 고려 안 했을 때임)

22. 칸성비 ㅈ망 상황 방지 차원에서 초반부터 예상 풀템 조합 미리 생각해둘 것 (11, 21번과 유관)

23. 시야는 웬만하면 정글에서 뻗으며 뚫는 것보다 미드 밀고 옆으로 뻗으며 뚫는 게 안전

24. 심하게 불리해졌을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그나마 통나무 들 수 있는 챔프 판단하는 것

25. 화공용 맵에서 불리하게 게임하는 상황이면 정글 들어갈 때 200% 주의. 길어진 솔방울탄 리치 이용한 기습 각 놓치기 정말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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