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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새로운 BM 도입 예정 (e스포츠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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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니덤은 "오늘날 생태계의 필요와 현실은 불과 몇 년 전과도 다르다"라며 "VCT에 도입한 모델과 비슷한 새로운 파트너십 모델을 LCK, LCS, LEC 파트너 팀에게 제시하고자 한다"고 했다.


새로운 모델에서 LCK, LCS, LEC 팀은 고정 금액과 \ e스포츠 디지털 콘텐츠 수익의 배당을 받는다. 존 니덤은 "수익 공유 체계에서 후원 수익의 중요도를 줄이고 후원보다 상한이 더 높으며, 불황에 덜 흔들리는 디지털 콘텐츠 매출을 주 수입원으로 중시한다"라고 했다.


디지털 콘텐츠 수익의 분배 방식에도 변화가 생긴다. 과거에는 국제대회(MSI, 롤드컵)에 참가하는 팀은 해당 디지털 콘텐츠 수익을 누릴 수 있었다. 2025년 이후에는 4가지 기준에 따라 팀에 분배하는 수익 총괄 적금(GRP)이 조성될 예정이다. GRP 분배 기준은 다음과 같다.


- 일반 배당: GRP의 50%. 1급 팀에 할당.


- 경쟁 배당: GRP의 35%. 팀의 성적에 따라 분배하며, 지역 리그 순위와 국제대회 순위 등 2개의 갈래로 나뉨.


- 팬덤 배당: GRP의 15%. 선수, 리그, 팀의 브랜드에 대해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팀에 수여.


존 니덤은 "GRP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라며 "GRP 조성에 기여하고자 기본 e스포츠의 수익 공유 비울과 더불어 한 시즌에 출시하는 e스포츠 콘텐츠의 양을 늘릴 예정"이라고 했다. 이어 "지난 2개 시즌 동안 출시한 e스포츠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익이 기록을 경신했으며, 이러한 추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했다.


팀들의 수익에 도움을 줄 신규 디지털 콘텐츠는 2024년 중반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연간 \ e스포츠에 대한 투자금이 회수되면, 디지털 콘텐츠 수익에 추가적인 수익 50%를 적립할 예정이다.


<발로란트>는 e스포츠 팀과 관련한 스킨을 꾸준히 판매해 오고 있다. 스킨 수익의 50%은 팀들에게 돌아간다. \ 에도 비슷한 모델을 도입하겠다는 이야기로 들린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이런 모델을 통해 약 796억 원을 <발로란트> 팀에게 분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출처: 라이엇 게임즈,디스이즈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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