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1 개벌렌데 라인을 박으면 어떤점이 좋은건가요? 아무것도 몰라서 일단 라인박고 생각하는데 그냥 경험치 못먹게해서 좋은건가요?
댓글
총 8 개오늘도 나온 우주상수

10분 전
갈색콩밥먹어야지

개인적으로 궁금한거[3]
1시간 전
김

아 진짜 개부끄럽네
[3]

1시간 전
끈기그리고인내

마녀 유미 벗기기
[1]

1시간 전
유미내꺼야

옵붕이 특
[2]

1시간 전
바보와옵부이와비앙카

옵지 비밀 풀어요[3]
2시간 전
김

[공지] 고소하겠습니다[5]
2시간 전
-갈리오

이게 뭐야
2시간 전
AI로그림그리는사람

라인 박으면 상대가 cs 먹는 동안 시야를 따거나, 집 타이밍을 잡거나, 로밍, 합류턴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단순히 상대방 라이너가 미니언 경험치 + 골드 못 먹게 하는 것도 있는데 상대방이 있다고 가정해도 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짐. 즉, 본인의 턴이 생김. (밑에는 턴 활용에 대한 장문이니 개의치 않으면 보지 마시길...) 선택지 1.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음. (상대방은 미니언 or 딜교 이지선다를 걸 수 있음.) 특히 본인이 원거리거나 사거리가 긴 스킬이 있다면 딜교하기 더 쉽겠죠 -> 아군 정글러가 있다면 다이브 각까지 볼 수 있음. 2. 교전 합류에 용이함. 오브젝트나 바위게 등 여러 소규모 교전에서 이득을 볼 수 있음. 맞라이너는 합류 못 해서 인원수 차이로 이득 or 상대방이 합류해도 미니언 손해 3. 시야 잡는데 있어서 용이함. 4. 집턴을 잡을 수 있음. (텔레포트 스펠을 채용했다면 텔도 아낄 수 있음.) 5. 다음 턴에 당겨지는 라인이 형성 됨. 참고로 이에 대한 리스크도 존재하는데 갱각에 쉽게 노출된다거나 턴을 너무 오래쓰면 역턴 잡혀서 손해 볼 가능성이 큼. (물론 이건 본인의 경험이나 숙련도에 따라 크게 단점으로 작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그래서 보통 라인을 밀어넣으면 이득인 거임.
형님 그러면 반대로 제가 라인이 박혔을땐 그냥 미니언 받아먹는것 말고는 선택지가 없는건가요?
그럼 상대 라이너 짜르고 라인박고 집가는게 이상적이란거죠?
아니그게아니라하진짜잠깐만라인을 왜박는지 몰랐는데 덕분에 알게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라인을 박으면 상대팀 미니언이 우리팀 미니언에게 공격받지 않아서 죽지를 않음. 그래서 우리팀 미니언이 포탑에 꼬라박고 죽은 이후에 상대팀 미니언이 내 쪽으로 다가오니 경험치를 먹을 수 있음. 만약 상대가 집이나 다른 곳에 로밍 간 사이 포탑에 우리팀 미니언을 꼬라박는 데 성공했다면 우리팀 미니언이 포탑에 맞아 죽어가는 동안 상대는 우리팀 미니언 근처에 없으니 그 경험치를 전부 놓치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