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글은 탈론과 르블랑을 모스트로 하는 필자가 자신의 손을 탓하지 않고 야스오를 탓하며 짜증낸 글입니다.
오늘은 도대체 야스오는 언제 너프될것인지 한탄하는 글을 써보려 한다.
1. 야스오는 라인을 쥐락펴락 할 수 있다.
라인전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라인관리 능력을 야스오는 최상급으로 가지고 있다.
우선 집타이밍을 잡거나 로밍각, 상대로밍 막기를 위해 라인을 빨리 미는 능력은 S급으로 최적화 되어있다. 얼핏보면 단일타겟처럼 보이는 Q스킬은 관통+붙어있는 적에게 피해를 준다. 여기에 더해 E+Q 콤보를 활용하면 광역으로 딜을 넣기 때문에 라인정리가 아주 깔끔하게 된다.
야스오와 라인전을 하다보면 상대 타워에 박아놨던 라인이 1분만에 내 타워로 박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1번 문제의 결론으로는 '야스오를 상대로는 라인을 밀었다, 당겼다 할 수 없다'가 나온다.
2. 리그 오브 레전드의 수많은 논타겟 스킬 대부분을 무효화 시킬 수 있는 사기스킬이 존재한다.
그래... 백번 양보해서 기본스킬은 무효화시킬 수 있다 쳐... 근데? 기본스킬의 두세배가 넘고 한번 한번 신중하게 써야하는 궁극기도 전혀 쓰지 않은것처럼 무효화 시킬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상대를 농락하고 귀한 궁극기 하나를 기본스킬 하나로 너무 가볍게 씹게된다.
그렇다고 예측, 엄청난 반속이 필요하냐? 그것도 아니다. 적이 스킬을 쓰겠다 생각하고 스킬 투사체가 자신에게 거의 다 날라오고 나서 장막을 써도 막힌것으로 판정이 된다.
거의 모든 스킬을 막을 수 있는 사기스킬인데 판정이라도 좀 너프하자.
장막에 가장 충격먹었던 점은... 오른의 궁극기도 씹더라,,,, 바람따위가 신적인 들소를 막을 수 있다니..
3. E스킬 접근성이 너무너무 사기이다.
대부분 챔피언들은 미니언 뒤에 숨은 적에게 접근하기 어렵다. 하지만 야스오는 1초만에 쉭쉭 거리면서 미니언을 파고들어 상대에게 진입할 수 있다. 게다가 스킬 모션이 진행되는 순간도 매우짧아미드에 많이 나오는 논타겟 AP챔피언들이 상대하기 너무 벅차다.
4. 회오리 판정이 너무너무 사기이다.
장막판정도 사기인데 회오리 판정은 더 사기다.
피할 각인데도 변화구인지 변화풍인지 상대 챔피언을 찾아가 뛰어올려버린다.
근접이면 근접일 것이지 회오리 짤짤이로 원거리 챔들도 굉장히 힘들다.
5. 딜링과 SS급 에어본 시간인 것 부터가 사기인 궁극기가 5인궁까지 가능하다.
말그대로 다섯명을 2초가 넘는 시간동안 에어본을 띄우고 있는다.
물론 그 전에 다섯명이 팀원에 에어본을 맞아야 가능한 것이지만 대부분 에어본 스킬들은 굉장히 짧은 에어본시간을 가지고 있다. 그 굉장히 짧은 시간으로도 한타는 위협받는데 2초나 더 띄우고 3분의 1피가 깎인다는 것에 이미 한타는 진 것이다.
진짜 마음같아선 리메이크하라고 소리치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니까 딜너프만 요청하겠다. 딜너프 좀 먹는다고 야스오가 3티어급으로 떡락하지도 않을 것이다. 카밀, 이렐리아처럼 너프 쳐먹어도 기본 스킬셋이 너무 사기여서 리메이크하지 않는한 3티어로는 내려가지 않음을 확신한다.
이상 자기 손의 잘못을 야스오의 사기성으로 덮으려 한 비참한 야필승 유저의 글이었다.
야스오는 너무 사기야
스스슥 지나다니는게 너무 짜증나
오! 소리 날만큼 짜증나
너프를 먹어야 하지 않을까?
프랑스 유저도 그렇게 생각할거야
그 좋은 스오를 못쓰는 사람이 널려서....
님이 해보면 알겠지만 야스오로 잘하기 어려움 글고 담 패치때 너프 먹음
기억상 다음 패치떄 너프 된다고 들었던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