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가 개꿀잼인 챔피언
약간 케인 그암 다르킨처럼 이후 성장을 자기가 선택하는건데
암살자챔을 예로 하나 설계해보자면
녹서스 암살 청부업자 컨셉으로 잡아서
게임 시작하자마자 우물에서 두가지 선택지를 줌
암살 퀘스트 수락/거절 예를들면 이런식으로
수락시 => 추가공격력 6 -> A효과 발동 거절시 => 추가체력 50 -> B효과 발동
각각 폭딜, 유지력으로 나뉘고 저 선택으로 인해서 성장할때마다 패시브효과가 증가함
약간 칼리스타 계약이랑 비슷하면서도 얘는 팀원이아닌 자기자신의 버프효과를 결정하는거라 차이가있음
예를들면 A효과는 기본적으로 폭딜+암살 위주로 구성해서 10초마다 이속 15% 5초간 상승
B효과는 초반 라인전 유지력으로 10초마다 최대체력 8% 방어막 생성
대충 이런식으로
이후 11레벨 도달하면 기존효과에 더해 추가로 버프를 얻음 A효과=>임의의 ad계수만큼 피해량증가 (폭딜) B효과=>피해흡혈, 기존 B효과 방어막 최대체력8%->10%로 버프(딜탱)
이런식으로? 밸런스는 무시하고 대충 설계해봄
패시브가 사기면 기본능력치를 좀 부실하게해서 왕귀형 암살자 느낌으로 가는것도 나쁘지않을까 생각함
조합에따라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챔피언을 성장시킬 수 있어서 더 재밌어지지 않을까
그냥 강심탈론 월식탈론 이런거아님? 이런 능력치는 아이템을 통해서 자율적으로 얻으니까 여튼 재미는 있어보이네요
템트리 뿐만아니라 패시브효과도 자기가 결정해나가면 더많은 뇌지컬도 요구돼고 재밌어보여서 생각해봤음
약간 탱템을 가면 딜이 모자라는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폭딜 패시브로 가서 딜을 조금 보완해준다거나? 활용법에따라 성능이 극과 극으로 갈리는 챔프로 설계해봄
날먹콩콩이시비르약간 탱커 카이사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