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알아보기 전에 모든피해흡혈과 생명력 흡수의 차이를 알려드릴게여!
우선 생명력 흡수는 평타에만 흡혈이 됩니다!! 하지만 모든피해흡혈은 자신이 가하는 모든피해(범위스킬, 아이템 등)에 회복이 되는데여!
그리고 다음시즌에는 모든피해흡혈이 리메이크가 되는데 원래 모든피해흡혈의 능력은 지금까지만 해도 "범위스킬과 정글펫"이 입히는 피해에만 33%의 치유효과 감소가 되서 미니언이나 몬스터들에게 평타 흡혈비율이 범위스킬보다 더 나왔는데여!
그러나 다음시즌에 모든피해흡혈이 리메이크가 되고나면 "범위스킬"에는 33%의 치유효과감소 효과가 사라져서 범위스킬에 흡혈이 더 잘되지만 "미니언,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과 "정글펫"이 입히는 피해량에 33%의 치유효과 감소가 적용됩니당!
그래서 요약을 해드리자면 "범위스킬"의 흡혈비율은 늘어나지만 "미니언, 몬스터" 등 오브젝트의 흡혈비율이 감소하는데여!
이때 모든피해흡혈 하면 가장 떠오르는 챔피언인 아트록스를 떠올려 봅시다! 아트록스는 물리피해 챔피언이지만 스킬비중이 거의 절반인 챔피언인데여! 이렇게 되면 아트록스의 Q가 챔피언을 대상으로 예전보다 더 높은 흡혈을 얻고, 미니언에게 Q를 맞추는것은 예전과 똑같은 효과일 것이지만 평타로 미니언과 몬스터를 때리는것에는 흡혈 효과가 줄어듭니당! 하지만 아트록스가 평타로 미니언과 몬스터를 때리는것보다 범위스킬을 맞추는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버프라고 생각하는데여!
심지어 아트록스e 에는 모든피해흡혈이 달려 있어서 굶주린 히드라같은 범위형 아이템을 갈때 지금보다 더욱 흡혈이 잘될 것 같습니당!
요약: 범위스킬의 흡혈이 늘어남! > 아트록스의 Q와 굶드라는 범위스킬임! > 아트록스 e에 모든피해흡혈이 달려있슴! = 다음시즌 아트록스의 피흡은 못막을정도가 될수도 있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