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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롤에 회의감가지고 떠나는 사람이 왜 많은지 이유 알려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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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시스템에 문제가 많고 트롤제재건 관련해서도 문제가 많은 거? 이런거 다 아는 사실이니까 제쳐두고 걍 경쟁형 온라인게임에 질판질이 존재해서 그런거임.

레이팅이 다 섞여버리고 그 과정 속에서 누구는 특혜를 보고 누구는 극심한 손해를 보면 랭크게임을 하고 있는데 그런 상황 속에서 매칭이 되니까..

우리팀 라이너와 적팀 라이너간의 티어차이가 800~ 1200점씩 난다거나 우리팀엔 개못하는 혹은 개트롤 듀오가 있다던가 적팀 매칭 평균승률은 60퍼가 넘는데 우리팀 매칭 평균승률은 40퍼 아래라던가 등 등

인게임에 들어가기도 전에 로딩창에서 이미 승패가 갈려버리니까 사람들이 이에 관련해서 회의감을 느끼고 게임을 안하게되는거임.

경쟁형 온라인게임에서 공정하지 못한 경쟁은 곧 유저들의 이탈을 불러올 수 밖에 없는데다가 성장욕구를 억제 당한 퓨어솔랭 유저들은 더 이상 이 게임의 랭크게임이라는 시스템을 할 이유가 없기 때문임.

라이엇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유저들이 이렇게 이탈을 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계속해서 랭크시스템 관련해서 극단적으로 패치를 해오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수면 위로 떠올라있는 문제점들을 롤백 및 해결하기는 커녕 안좋은 쪽으로 끌고 간다면 게임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 수 밖에 없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듬.

라이엇 추산 LP패치 이후 전서버 랭크게임 유저 이탈율 50퍼센트, 스플릿2 시작 이후 전서버 랭크게임 유저 이탈율 30퍼센트, 한국서버 LP패치 이후 현재까지의 랭크게임 유저 이탈율 48퍼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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