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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픽창에서 보는 제이스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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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스

*음슴체 주의

장점 : 라인전에서 상성이 거의 없다.

대치구도에서 아주 강력하다.

포탑 철거 속도가 잭스급으로 빠르다.

쓸데없이 간지난다.

​단점 : 난이도가 상당히 어렵다.

상황 판단이 중요하다.

(여눈 생략시) 후반에 유통기한이 올 수 있다.

라인전에서 지면 할게 없다.

갱에 약하다.

 

룬/특성

룬 :

빨강 공격력, 노랑 방어력, 파랑 마방 or 성장 마방, 왕룬 공격력

* 취향에 따라 빨강에 물리 관통력을 사용해도 됨.

* 노랑에 성장체력을 넣지 않는 이유는, 제이스는 2렙부터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걸기 때문에 미니언에게 많이 맞기 때문.

 

특성 :

무난할때

- 제이스는 근접이나 원거리챔 상대로 (해머)qw평e를 빠르게 넣고 빠지는 방식의 딜교가 이상적임.

따라서 폭전을 들어 빠지는 것을 부드럽게 하는것이 좋음.

- 흉포 두번째 줄에 새로운피/포식은 취향 타지만, 체력 수급할 수단이 없는 제이스에겐 포식이 조금 더 좋다고 생각함.

 

노답 탱커 상대

- 그라가스/노틸러스 같은 돼지들 상대할때 드는 특성임.

- 탱커들이 조금만 사려서 1코어 태불망 뽑아오면 지속 딜교는 제이스가 밀릴수도 있음.

열광을 들면 지속 딜교 확실히 세짐. 그리고 (캐논)wr(해머)평평평하면 순식간에 열광 6스택 쌓임.

 

템트리

도란검 1포션 스타트 후, 상대에 따라 갈림

1. 상대가 AP암살자다.

->> 주문포식자 후 요우무, 블클과 멜모셔스

2. 상대가 AP이긴 한데 초식(오리아나, 카서스)이다.

->> 여신의 눈물 후 요우무, 주문 포식자 후 블클

3. 상대가 탱커다.

->> 선블클 후 멜모셔스, 그 후 피바라기나 죽음의 무도 따위의 흡혈템

4. 상대가 AD암살자다

->> 선 요우무 후 블클, 3코어로 죽음의 무도나 수호 천사

 

코어템

요우무, 멜모셔스, 블클.

이 세개는 무조건 올려주는게 좋음.

상대 팀에 탱커가 없다 싶으면 블클 대신 드락사르나 죽음의 무도도 가볼만함.

그 후 수호천사나 피바라기, 또는 시미터를 가서 전투 지속력을 올리는게 좋음.

 

우리팀에 탱커가 없으면 딜템은 3개만 올리고 나머지는 스테락 얼심이나 스테락 란두인 으로 채워도 나쁘진 않지만

그럴거면 딴거 하셈..

 

 

여눈을 올려야 하는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취향임. 나는 여눈 올리면 확실히 중반에 블루 없어도 편하고 포킹도 거리낌 없이 할 수 있어서 좋아함. 

아래는 시간 남으면 읽어보셈.

 

좀더 자세하게 들어가자면

제이스가 여눈을 올리지 않게 된 이유는 스킬의 마나 소모량 버프와 제이스라는 챔피언의 포지션 변화한 덕임.

예전에는 여눈 없이는 라인전도 버거울 정도로 마나 소모가 심각했지만 지금은 w 패시브의 마나 회복과 블루 버프만 잘 활용한다면 그럭저럭 버틸만 함(단, 대치 구도에선 포킹하기 부담스러움. qe 한 3번만 해도 마나 딸림)

그리고 원래 제이스는 미드로 가서 포킹형 AD(바루스 처럼) 로 육성했지만 현재 제이스는 탑으로 가서 포블을 먹고 미드- 봇 순회공연을 돌며 스노우볼을 확 굴리는 방식의 세미 암살자로 변화함.

 

그런데 시즌이 진행되면서

- 포블 골드 너프

- 평타 기반 원딜들 대거 버프

- 탑에서 제이스 상대로 버틸수 있는 픽들 발견 (그라가스, 올라프, 노틸러스)

등의 메타 변화로 제이스가 미드로도 많이 가게됨.

미드 제이스는 탑과는 달리 라이너들 푸쉬력이 훨씬 좋고 포블도 쉽게 내주지 않기 때문에 탑과 같은 운영은 힘듬.

즉, 예전 AD 포킹형 제이스 처럼 육성하려 여눈을 올리는 경우들이 프로씬에서 심심치 않게 발견됨

그리고 솔랭에서 페이커 좀 따라해보겠다고 여눈 올리는 제이스들이 늘어남.

우리 조합이 중후반에 빛을 발하는 조합이면 여눈 올리는게 확실히 좋음.

 

탑 제이스는? 이라고 묻는 분들도 계실텐데

탑 제이스는 사실 w 패시브 이용하기 편해서 여눈 그렇게 필요하진 않음

다만 상대가 원거리거나, 블루 구경도 못하게 생겼다면 여눈을 2코어로 (요우무 후) 구비하는 것도 괜찮은 아이디어임.

 

이제 여눈을 올리는 템트리는

1. 도란검 -> 여눈 -> 요우무 (비추)

​- 라인전 약해짐. 상대 라이너 양피지 뽑아왔는데 내가 여눈이면 밀림

2. 도란검 -> 주포 or 톱날 -> 여눈 -> 요우무 (추천)

​- 톱날 뽑아오고 여눈 살지 말지 결정할수 있다는게 장점임. 좀 빡세다 싶으면 3번이나 아예 안가는 경우도 가능해서 추천

3. 도란검 -> 요우무 -> 여눈 -> 마나무네 (상황에 따라)

- 먼저 이 경우는 무라마나 완성할 생각은 하면 안됨.

어지간히 흥한게 아니면 보통 요우무가 12분 전후로 뜸. 여눈은 한 14분? 쯤 뜨고 마나무네는 18분쯤 뜸.

보통 5분에 여눈을 구비하는 이즈리얼과는 천지차이. 무라마나 완성할려면 적어도 30분 까지는 끌어야함.

이 경우는 무라마나 보다는 그냥 마나 확보(정글러랑 싸웠다던가) 목적으로 보는게 맞음.

 

스킬 마스터 순서

1렙 q -> 2렙 e -> 3렙 w or e -> 후 q - w - e 순으로 마스터

3렙에 w를 찍는다 - 마나 없을때

3렙에 q- 킬각 잴때

상대 라이너 탱커면 wewewe순으로 찍으셈 q선마 후에

 

제이스만 해서 브5 -> 실3 감

제이스 승률은 70퍼 정도 됨 (야스오에 재미 붙여서 연패를 좀 함..). 

그만큼 심해에선 좋은 챔피언 같음

그러니 여러분도 얼릉 꿀 빠시길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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