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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리워크 - 개발자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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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카르마의 변경점에 대해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카르마에 대한 변경점은 아직 진행형이며, 저희는 아직 비쥬얼, 그리고 수치들에 대한 수정을 진행 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리시즌 버전의 PBE 서버에서는 업데이트 되지 않을 것입니다. 카르마에 대한 변경점들이 PBE 서버에 적용될 시, 여러분들이 카르마를 테스트 해보고 피드백을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앞서서, 카르마의 문제점들, 그리고 우리의 목표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1. 다른 챔피언들과 비교해 볼 때, 카르마는 카르마 만의 특이한 능력이 없습니다. 그녀는 자기만의 유니크성이 없기 때문에, 저희의 첫번째 목표는 카르마에게 유니크한 메커니즘을 줌으로써 정체성을 확립시키는 것입니다.  2. 카르마는 밸런스를 맞추기가 매우 힘든 챔피언입니다. 일반적인 유저들이 플레이하기 알맞게 변경될 것이며, 높은 숙련도를 가진다면 압도적일 것입니다. 저희의 두번째 목표는 카르마가 가지고 있는 현재의 메커니즘을 다듬어서 일반적인 유저들이 카르마를 사용했을 때 강력한 위력을 낼 수 있게 할 것입니다. 3. 카르마 유저들은 만트라 스킬이 카르마의 유동성에 제한을 둔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특정한 만트라 스킬만이 카르마의 만트라 강화시에 더욱 더 도움이 됬기 때문이죠. 저희의 세번째 목표는 카르마의 만트라 선택지를 조금 더 다양한 상황에서 유의미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제 변화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큰것부터 말이죠. 우리는 카르마에게 고유한 메커니즘을 줄것입니다.  카르마는 로니안 사람들에게 있어서 영적인 지도자이며, 다른 훌륭한 지도자와 마찬가지로 카르마는 다른 이들이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을 도와줍니다. 우리는 이러한 컨셉에 따라서 카르마의 W 스킬을 아군에게 걸 수 있는 모드를 만들었습니다. 카르마의 W는 아군을 타겟할 수 있으며, 그녀는 아군의 스킬 쿨다운을 줄여주게 됩니다. 만트라 강화는 쿨다운 감소량을 올려주며 아군의 마나를 늘려줄 것입니다. 또한 패시브로써 카르마에게만 보이는 아군 스킬의 쿨다운을 보여주어, 아군의 스킬 쿨다운을 얼마나 줄여줄 수 있을지 알 수 있게 해줄것입니다. W 스킬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카르마는 어떤 아군에게 W를 시전해야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을지 알 수 있을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메커니즘이 카르마 유저들에게 유니크한 라인전 조합과, 팀파이트에서의 플레이 방법에 영감을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변화들과 함께, 우리는 프로 수준에서의 플레이와 일반 유저들 사이의 갭을 두가지 방법으로 줄이려고 합니다.   1. 카르마의 대부분의 위력은 만트라 사용에서 나옵니다, 패시브를 활용해 만트라의 쿨다운을 줄이는 것이 바로 프로들이 잘 하는 플레이 이며, 이는 일반적 카르마 유저들 보다 카르마를 강력하게 합니다. 우리는 카르마의 패시브를 바꿔 몬스터나 챔피언에게 적용되는 주문도둑검과 비슷한 차지형으로 만드려고 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패시브를 채우기 위해 카르마 유저들이 평타를 칠 이유가 없어지며, 와드등을 박을 시간이 생깁니다. 2. 또한 우리는 카르마의 만트라 강화 E스킬의 이동 속도, 아군에게 주는 광역 이동속도를 줄이려고합니다. 광역 이동속도 증가는 높은 조직력을 가진 팀게임에서 효과를 발휘하며, 일반적인 랭크 게임에서는 큰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역 이동속도 증가를 없애고 다른 버프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변화들은 카르마의 만트라 스킬에 대한 변화들이며, 카르마의 상황별 유동성을 위해 하는 변화입니다.    - 만트라 Q: 우리는 이것의 기본 데미지를 올리려 하며, 후속 데미지를 줄이려 합니다.  - 만트라 W: 우리는 만트라 W시에 회복되는 체력량이 AP 계수의 영향을 받게 할 것입니다. 카르마가 탱이 아닌 AP 빌드를 올리더라도 회복량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만트라 E: 현재보다 E의 쉴드량이 더 높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명의 아군이 만트라 E를 나눠받는다면 쉴드량 또한 나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2v2 상황이나 3v3 상황에선 더 큰 효용성이 있을 것입니다.   게임플레이가 업데이트 된다면 카르마는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패시브: 카르마가 적 챔피언이나 큰 몬스터에게 피해를 줄 경우, 만트라의 쿨다운이 감소합니다. 또한 카르마는 아군의 스킬 쿨다운을 볼 수 있습니다.   Q 스킬: 기능은 현재와 같습니다.   W 스킬:  아군에게 시전: 카르마는 아군의 쿨다운을 줄여줍니다.  만트라 시전: 쿨다운 감소율이 올라가며, 아군의 마나 또한 최대마나의 일정한 %만큼 회복해 줍니다. 적에게 시전: 카르마는 일정한 양의 데미지를 적에게 줍니다. 만약 끈이 부셔지지 않는다면, 일정한 추가 데미지를 받고 일정 시간동안 속박될 것입니다. 만트라 시전: 속박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는다면 카르마의 HP가 닳은 체력의 일정%양 + AP 계수에 따라 회복됩니다.    E 스킬: 아군에게 이동 속도와 쉴드를 줍니다.  만트라 시전: 추가적인 쉴드량을 주며, 여러명의 아군이 적용될 경우 이동속도와 쉴드량을 나눠서 받습니다.   R 만트라: 예전과 같음 자세한 수치와 같은 사항들은 아직 수정중이며, 여러가지 테스트들을 진행중입니다. 또한 기본 스탯과 같은 다른 수치들을 버프함으로써 카르마의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문 보기: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TkiBEVYV-karma-gameplay-change-preview

더 많은 기사 보기: http://lolgamelife.com/board_WXBM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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