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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까지 먹히는 >>야매<< 탈리야 정글 (아이템, 룬, 스킬트리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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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인증.. 근데 약간 P5-D3 구간은 짱깨 폭탄돌리기 느낌도 있어서... 픽창에서 닉이 쎄하면 한번 불러보고 대답 없다 싶으면 검색해보는게 좋음.

 

중간에 봉풀주는.... 잘못들은건데 바텀 초반에 갱가니까 터져서 어케 이김;

 

그리고 요새 대세가 감전 탈리야던데 그거랑은 다른거니까... 제가 혼자 연구한 룬이나 템트리가 담겨있어서 전구간에 좋다고 확신하지도 못함.

 

 

 

 

 

밴, 카운터

 

탈리야는 돌진을 떼어내는 스킬이 W E 라서 빠르게 여러번 돌진하는 캐릭한테 많이 약함.. 카타, 카밀, 아칼리, 오공 등이 있음.

 

그리고 헤카림은 너무 빨라서 못떼어냄 ㅋㅋ

 

정글로써의 카운터라기보단 한타나 중반의 소규모 교전같은데서 많이 두드러지는 카운터임.

 

나는 보통 카밀을 밴하고 누군가 대신 밴해줬으면 신짜오나 오공을 밴함. 헤카림이 주류되면 헤카림을 밴할듯.

 

 

탈리야가 카운터 칠수있는 캐릭은 자르반이랑 리신 퀸이있음.

 

얘네 공통점이 뭐냐면 돌진기를 어디다가 쓸지 다보인다는점임. 자르반의 경우엔 깃발이 박힌 곳에다가 W쓰면 알아도 내스킬을 맞고 뒤져야되는 캐릭이고

 

리신과 퀸의 경우엔 무조건 타게팅 돌진이라 1자 경로로 달려올수밖에 없다는 점임. 그래서 1자 경로에 E스킬을 깔았을때 돌진하면 알아서 최대데미지로 쳐맞고 반피가 터짐. 

 

물론 이렇게 단순하기만 하면 탈리야 고르면 무조건 이긴다겠지만, 내가 스킬을 다른놈한테 썼을수도 있는거고 빗나갈수도 있는거고 얘네도 점멸을 들고있고 팀이있음 리신은 Q돌진하다가도 W로 낚시 걸수도있음.

 

혹은 반피가 까지더라도 씹고 들어와서 나한테 딜을 잘박으면 내가 죽을수도 있는거고ㅇㅇ 너무 방심하지 말자는게 결론임.

 

 

 

 

룬은 나는 무조건 난입을 들음. 왜냐면.. 저어는 저번시즌에도 폭풍전사 들고 미드 탈리야했었고.. 난입 병자라서 퀸, 럭스 이런거 다 난입들고함 ㅋㅋ

 

이게 꼭 그런이유만은 아니고 Q, E의 매커니즘 때문에, 그리고 메이지여서 낮은 스탯을 갖고있기 때문에 (너프도 졸라리 당함) 카이팅이 엄청 중요한 캐릭이기때문임.

 

난입 발동이 가장 쉽게되는 콤보는 Q평E, QE평 인데 Q가 5발을 던지는데 그건 스킬 한개로 반응해서 스킬하나로 3번 맞춘다고 발동이 되진 않음.

 

팁을 주자면 적을 마주했을 때 통상적으론 QE만 치고 트런들이나 초가스같이 슬로우맞으면 튀기 빡신 상대가 슬로우스킬을 아끼는게 보이면 평타 안치고 와리가리 치면서 Q만 계속 맞추세요.

 

그러다 슬로우를 맞추거나 무빙으로 피했다거나 다른놈한테 쓰는걸봤다. 하면 평타를 섞고 난입켜서 카이팅 해주면 됩니당.

 

사실 이런걸 공식으로 설명하기보단 직접 해보거나 상대로 만나서 맞아뒤지다보면 쉽게 배움

 

(부 룬은 지배를 드는데 이속늘려주는 룬 이랑 좀비와드를 듭니당... 상향전엔 포로와드 들었는데 굳이 적진 들어가서 설치하고 오는게 초반에 위험해서.._)

 

스킬 트리

 

스킬은 QEW 순서로 선마하고 특별한 일이 없으면 1랩에 Q 2랩에 W 3랩에 E를 찍음.

 

여기서 중요한점은 매판 상대가 바뀌는지라 언제든지 특별한 일이 일어날수도 있고, 안 일어 날수도 있다는 점임.

 

그렇기 때문에 항상 1분 30초(버프 등장시기) 전까진 절대 절대 스킬을 찍지 말아야됨. 꼭 쓸데없이 우물에서 Q한번 날려보고 시작하는 친구들이 있음...

 

 

 

아이템

 

1랩엔 부적 충전물약. 부적이 마나수급이 사실상 무한이라 체력만 관리하고 마나는 크게 관리안해도 움직이다보면 QWE한번쓸 마나는 남아있음.

 

첫귀환에 돈 되면 순서대로 정글템 1차 업글, 사냥꾼의 물약, 암흑의 인장( 킬좀 먹겠다 싶으면 물약보다 먼저 )을사주자

 

인장은 사냥꾼의 물약이랑 시너지 보기도 좋고 이속 빠른 탈리야 특성상 원래 솔킬일것도 어시한두개 묻히기 엄청좋음

 

기본적으로 350원으로 얻는 주문력양도 가성비가 ㅅㅌㅊ이고 킬어시먹으면 더 늘어나니 거를 이유 없는템.

 

 

빨간강타 VS 파란강타. 

 

탈리야의 경우엔 빨강이랑 파랑이 거의 비등비등한 비율로 두개 다 잘어울려서 정답은 따로없음. 근데 나는 안정적이고 빠른 고정딜 들어가는게 좋아서 파란걸 들음. 그리고 Q평강타 로 난입이 터져서 파란걸 주로 들음.

 

상대가 알리스타 아무무같이 딜로 까기 어렵고 고정딜을 지속딜로 많이 박아줘야 죽일 수 있는 탱커가 나오면 빨강도 나쁘지 않은 선택임.

 

 

보통 1코어로 무슨템을 갈지 엄청 고민을 많이함. 옵쥐 기준으로 선택이 가장 많은건 >>모렐로<< 이며 딜 부분에서 절대 나쁘지않음. 망각의 구가 마관 가성비가 ㅆㅅㅌㅊ라서 망각의 구를 뽑으면 딜이 오짐.

 

근데 나는 >>벨트<< 를 주로 선택함. 여기서 며용?? 일건데 

>>이건 너무 흥해서 벨트 하위템 두개를 올려놓고 집에 돌아오니 4000원이 있어서 모렐로까지 일시불로 긁음.

 

리신 피오라 사이온의 경우엔 거리를 좁히면 엄청나게 내가 불리해지기 때문에 벨트를 올렸음.

 

>>이 판은 미드가 이렐리아라서 다이브를 많이 치니까 깡 딜을 많이 올리기위해 모렐로를 먼저뽑음. 그리고 렝가가 별로 못커서 무서울게 없었음.

 

>>적에 클레드, 마오카이, 제이스 같이 거리를 좁히는 스킬을 쓰고, 한순간에 벗어나게되면 따라올 수가 없어서 무력해지는 챔들을 상대하기 위해 벨트를 올림.

 

이런식으로 상대의 스킬을 생각하면서 1) 논타겟 스킬이 많다. 2) 거리를 벌리면 무력하게 손가락 빨아야 되는 챔을 공략해야된다. 3) 상대를 추노해야 될 경우가 많다 는 조건이 맞으면 벨트를 올림.

 

탈리야라는 캐릭은 Q의 계수가 0.45 , W는 0.5 , E는 0.4 이기 때문에 초반에 그 어떤 AP템을 올린다고해도 초반의 딜이 아주 크게변하지않음.

 

그렇기에 대세가 망각의 구로 초반 빠른 마관을 취하는것일꺼고... 나는 딜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난입 벨트로 좀 더 쉽게 오래패는걸 선택한거임

 

그리고 제일 중요한 점 >> 킬먹는놈은 뒤지면 안된다 <<  이기 때문에 안뒤지기 위한 선택임.

 

2코어 이후템으로는

 

모렐로 ( 일찍 뽑을수록 좋음. 상대에 블라디, 문도, 스웨인, 카타리나, 소라카, 자크, 피들스틱, 파이크, 케인, 아트록스, 워윅, 나서스 얘네가 있으면 무조건 일찍 )

 

리안드리의 고통 ( 문도, 스웨인, 가렌, 세주아니, 오른 등등... 체력이 너무 높다싶으면 3코어 이상에서 뽑는게 좋음)

 

라죽모 ( 왠만하면 안뽑지만 진짜 상대가 니달리 잔나 베인 퀸 조이 << 이딴 물몸조합이면 뽑아도 좋음 )

 

존야 ( 중후반템임. 초반에 뽑으면 딜도못뽑고 탱도안되고 욕먹기 딱좋음. 상대에 탈론이 있다면 요새 2코어도 괜찮음 )

 

밴시 ( 있으면 엄청좋은데 딴걸 포기하기 쉽지않음. 다른분 공략봤을때 탈리야 최애품 필수품이라던데 난 그정도까진 못느꼈다..... 르블랑 피즈 컸으면 가주자 )

 

라일라이 ( 저번시즌은 진짜 완소템이였는데 그때는 Q가 미니언 맞춰도 옆에있던 챔피언도 같이 쳐맞던것도 있었고... 너프도 먹어서 가면 똥되는템됨.. 팀한테 버스받을때 슬로우 묻혀주는건 아주좋음 )

 

주문매듭구슬... 안가봤는데 솔직히 패시브 렙업 좀만해도 개빠른 탈리야로 이거 올리는건 투머치인거같음

 

마찬가지로 부적 마나수급이 너무 사기라서 루덴, GLP, 여눈도 투머치라서 가지않음.

 

( 추가 - 보이드를 안넣었는데 보이드 좋음 막템으로 가주셈

 

 

ㅡㅡㅡ,ㅡㅡ

스킬 사용팁이나 정글루트 같은건 내가 워낙에 야매라서 설명하기 힘드니까 반응좋으면 내일이나 모레쯤에 시간 내서 써봄ㅇ

 

그리고 다시보기는 지포스 익스안켜져서 쉐플 못따던데 어케 강제로 키는방법 알려주시면 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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