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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E] 6/14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딜탱, 원딜, 골드 몰아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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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은 통상적으로 1~2주 후에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공식 홈피에 번역됩니다. 

항상 그랬듯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은 의역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6월 14일

6월 14일 Meddler의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8.12에 추가되지 않은 딜탱 아이템, 원딜 등등에 대한 이야기를 포함합니다:

"안녕하세요. 소환사 여러분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면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트위터를 참조해주세요. https://twitter.com/RiotMeddler 
8.12 딜탱 아이템들 
8.12패치에서 딜탱 아이템들을 많이 테스트와 진행을 완료했지만 우리는 이번주가 시작될때 이 딜탱 아이템들을 8.12 패치에서 빼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이 아이템들이 좋은 디자인들이라 믿지만 지금 딜탱들의 파워와 우리들이 최근 게임에 넣었던 수많은 변화들때문에 시기가 안좋았습니다. 이 아이템들이 언젠간 나오길 희망하며 프리시즌이 가장 좋은 옵션 일 것습니다.
우리는 이 아이템을 고대했던 분들에게 사과를 드리고 특히 지금 당장 아주 강하진 않은 딜탱을 플레이하거나 아이템 선택의 폭이 충반하지 않았던 몇몇 플레이어들에게 이 아이템들의 제외로 실망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경우 고통스럽지만 우리는 이 아이템들을 빼야한다고 느꼈습니다.
치명타 원딜들
우리느 8.13에 몇몇 원딜들의 퍼포먼스를 버프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트리스타, 베인, 징크스 같이 버프가 필요한 원딜들에게 집중 될 것입니다. 우리는 치명타 원딜들이 최소한 일반적인 플레이에서 선택될 근거를 가지길 원합니다. 또한 우리는 우리가 봇라인에서 보고 있는 새로운 다양성들의 일부는 계속 시도되고 남아있길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는 너무 많이 흔들기보단 원딜들만 주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무엇이 플레이되고 있는지면에서 무엇이 최상인지 아직 확실치 않습니다. 우리는 프로씬에서 실험되고 있는 다양한 것들의 성공과 실패를보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플레이어들의 봇파괴 조합에 대한 의견들을 보고있고 여전히 대부분의 MMR과 지역에서 원딜이 아닌 챔피언시 사용되는 빈도가 현저히 적다는걸 보았습니다(예외는 있지만). 
우리가 어떻게 버프할지에 관한 처음 계획하고 잇는 목표는 한 두가지의 원딜 아이템 내에서 해매고 있는 챔피언들의 퍼포먼스를 버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치명타 유저들이 극단적으로 후퇴시키는 것처럼 3개 이상의 아이템에 너무 크게 의존하게 내버려 두고 있습니다. 후반에 원딜들의 몇배의 강력한 힘들 고려해 볼 때 우리는 이 챔피언들이 중반부에 좀 더 약해져야 한다고 믿었지만 지금 이 정도까지는 아니였습니다. 게임 중반부에 치명타 원딜들이 좀 더 나아지는것과 동시에 라인의 다양성 또한 공존해야 할것입니다.
Gold Funneling 
우리는 골드 몰아주기 전략을 8.13때 너프 할 것입니다. 골드 몰아주기는 누구에게나 낯설게 여러 포지선에서 한 챔피언에게 골드와 경험치를 몰아주는 것입니다. 타릭미드/마스터이 정글은 마스터이에게 성장을 몰아거나 카서스 미드/누누의 카운터 정글링이 카서스에게 대부분의 아군 정글을 몰아주는것이 현재의 예시들입니다.
-중략-
우리는 여전히 정밀한 전략을 테스트중입니다. 가능한 변화로는 8.10때 제거되었던 정글 캠프의 오버 레벨링 경험치 패널티를 돌리는 것, 개별적으로 마스터 이(예를 들면 Q의 라인 데미지) 같은 챔피언을 변경하는것, 정글 아이템의 라인 경험치 패널티를 주고 정글 경험치는 늘려주는것 등등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곧 나올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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