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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시즌1 개발 업데이트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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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블로그 :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dev/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봐주세요! : https://talk.op.gg/s/lol/user-news/7015249

- 서론 -

  1. 2026 시즌1은 2025년과 대조대길 원한다.
  2. 2026 시즌1 컨셉은 데마시아이다. 그래서 약간의 페트리사이트와 황금색, 파란색 장식을 맵에 더하고, 데마시아인으로 재창조된 일부 챔피언을 비롯한 일부 데마시아 테마 스킨이 찾아온다. → 탈리야, 노틸러스, 초가스(영상에서 보여준 스킨들)
  3. 물론 다양한 데마시아 외 스킨도 다수 찾아온다. → 모르가나(영상에서 보여준 스킨)
  4. 데마시아 챔피언들이 출연하는 연간 시네마틱 영상도 기대해주세요.


- 게임 플레이 변경사항 -

주요 중립 오브젝트를 일부 변경하고, 포탑과 미니언 역시 변경할 예정이다. 현재는 일부 공격로에서 승리하면, 게임에서 승리하기도 훨씬 더 쉬워지기 때문에 모든 포지션 조정을 하고자 한다.



- 개선 사항 -

1월에 처음으로 확인하게 될 요소는 게임이 더 빨리 시작된다는 것이다. → 로딩이 끝난 후의 시간을 줄이고자 미니언과 기본 정글 캠프가 현재보다 35초 더 일찍 생성된다.

초반 정글러들의 주도권 싸움

여전히 초반 정글 침범은 시도할 수 있겠지만, 로딩이 끝나면 훨씬 더 결단력 있게 준비해야 한다.

시야 일부 변경(요정불빛)

게임 후반에 측면 공격로를 미는 중단 및 상단 공격로 챔피언들에게 와드를 설치할 기회와 능력을 더 제공하고자 한다. 따라서 ”요정불빛”이 추가된다. 요정불빛은 고정위치에 있으며, 고유한 추가 시야를 밝혀준다.(아직 정확하진 않음) 요정불빛 고리는 게임 시작부터 사용 가능하지만, 협곡의 시간이 지나면서 생기는 것도 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게임 초반의 정글을 망가뜨려질 것이기 때문이다.

오브젝트

아타칸을 없애고, 피의 장미와 핓빛 꽃잎 역시 삭제될 예정이다. 그리고 바론이 이전처럼 20분에 생성된다. 추가로, 모든 에픽 몬스터의 내구도가 증가한다. 예를 들어, 게임 후반 드래곤처럼 내구도가 증가하는 것 처럼이다. 모든 에픽 몬스터의 내구도가 증가한다는 뜻은, 이제는 오브젝트 버스트는 힘드니, 오브젝트를 두고 겨루는 방식이 많아지거나 아니면 사이드를 할 것인지 오브젝트를 먹을 것인지 둘 중 하나는 교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무력행사 삭제

무력행사가 사라지면서,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개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선취점과 첫 포탑 파괴에 다시 골드 보상이 추가된다.

공성 개선

추가할 새로운 체계의 이름은 수정 과잉성장으로, 철거 룬 효과가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 느낌이다. 철거 룬은 계속 유지되지만, 전통적인 3회 공격 방식으로 간소화된다.(철거 룬 리메이크) 이제 포탑 방패는 외곽 포탑에서 영구적으로 유지되며, 내부 포탑과 억제기 포탑에도 추가된다. 게임 후반의 미니언 재생성 속도가 빨라진다. 또한 게임 후반 민병대 효과가 조정되어, 각 공격로에서 가장 멀리까지 밀고 있는 미니언 무리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억제기 포탑은 이제 일부 체력을 잃은 상태로 재생성된다.

포지션 퀘스트

다음 시즌에 상단, 중단, 하단 공격로에서 정글 동료 진화와 서포터 아이템 업그레이드처럼 특별한 위력을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퀘스트는 로비에서 포지션에 따라 결정되니, 잊지말고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공식적으로 포지션을 교환을 해야 각 라인에 맞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포지션 퀘스트(상단 공격로)

퀘스트 완수 시, 상단 공격로 챔피언은 이미 선택한 두 소환사 주문에 더해 순간이동 소환사 주문을 무료로 받게 된다. 만약 게임 시작 전에 이미 순간이동을 선택했다면, 해당 주문이 훨씬 더 강력해져, 사용 시 막대한 수치의 보호막을 제공한다. 무료로 소환사 주문을 획득하는 것에 더해, 상단 공격로 챔피언은 즉각적으로 대량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하고, 이후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며, 레벨 상한도 증가한다.

포지션 퀘스트(중단 공격로)

퀘스트 완수 시, 중단 공격로 챔피언은 무력행사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3단계 장화 업그레이드를 무료로 받게 되며, 귀환도 더 빨라진다.

포지션 퀘스트(하단 공격로)

퀘스트 완수 시, 즉각적인 골드 보상을 받으며, 이후 게임이 끝날 때까지 미니언 처치, 챔피언 처치, 챔피언 어시스트 시 추가 골드를 획득한다. 그리고 장화가 7번째 아이템 슬롯에 영구히 장착되므로, 6개의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포지션 퀘스트(정글)

퀘스트 완수 시, 이전과 동일하게 동료 업그레이드와 PvP 강타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퀘스트 완수 시, 대형 몬스터로부터 추가 골드 및 경험치를 획득하고, 정글에서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포지션 퀘스트(서포터)

퀘스트 완수 시, 제어 와드 전용 신규 슬롯을 추가하고, 제어 와드 구매 비용을 할인하며, 다른 포지션과 속도를 조금 더 잘 맞출 수 있도록 시간이 흐름에 따라 약간의 골드를 얻도록 변경했다.

아이템 추가 소식

9개의 신규 아이템(일격의 홀, 선혈의 구체, 서리활등)이 나온다. 참고로 말하자면, 치명타 피해량이 다시 200%로 증가한다.



- 랭크 -

등반 표시

플레이어 여러분의 MMR이 표시된 랭크보다 높다면, 로딩 화면에 등반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가 여러분이 빠르게 등반 중이고, 아직 표시된 랭크를 따라잡지 못했을 뿐이란 것을 알 수 있다.

MMR 계산 방식 변경

이번 시즌에서는 개인/2인 랭크 MMR이 자유 랭크 MMR보다 훨씬 더 높다면, 해당 플레이어의 자유 랭크 MMR이 개인/2인 랭크 MMR과 훨씬 더 가깝게 조정된다.

자동 선택 변경

첫 번째로, 팀에서 누군가의 포지션이 자동 선택되었다면, 시스템에서 해당 포지션이 자동 선택된 상대를 찾으려 한다. 즉, 자동 선택 정글러가 다른 자동 선택 정글러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만약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시스템이 살짝 물러나 대신 각 팀에 같은 수의 자동 선택 플레이어가 할당되도록 한다.

용맹의 방패

“용맹의 방패”라는 신규 체계가 추가된다.

  1. 만약 자동 선택된 후, 숙련도 점수 C이상을 획득한다면, 방패가 활성화 된다.
  2. 패배 시 LP가 하락하지 않으며, 승리 시 LP를 2배로 획득한다.
  3. 자동 선택을 거의 겪지 않는 플레이어들도 다른 플레이어들과 동일한 확률로 방패의 효과를 받게 된다.

대기열 업데이트

  1. 커서가 올라간 아군 챔피언을 금지할 수 있던 기능을 삭제한다.
  2. 로비에서 이탈해도 더 이상 자동 선택을 피할 수 없다.
  3. 마스터 이상 랭크에서 자동 선택되었을 때, 대기열을 이탈하면 완전한 패배로 간주된다.
  4. 속도 개선 이야기가 나온 김에 말씀드리자면, 타이머와 애니메이션을 줄여 챔피언 선택 속도를 대략 30초 정도 더 빠르게 만든다.

마스터 이상 2인 랭크 다시 추가

대부분 지역에서 챌린저를 비롯한 상위 랭크에 다시 2인 랭크를 추가한다.



- 신속 대전 변경안 -

  1. 추가 골드를 보유한 채로, 3레벨로 시작하게 된다.(칼바람처럼)
  2. 부활 대기시간이 감소된다.
  3. “미니언 광분”이라는 신규 체계를 추가한다.
  4. 오브젝트(바론, 장로)의 생성 시간을 단축 시켰다.

나머지는 영상 또는 개발자 블로그를 참조하자.



- WASD 조작법 -

누누와 윌럼프 조작법 변경

버튼 하나로 공격로 위아래를 45도 각도로 움직일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된다.

WASD의 다른 요소 업데이트

미니언이 근처에 있을 때의 길 찾기와 벽을 타고 미끄러지던 현상 신규 동적 마케라 잠금 등을 개선했다. 업데이트한 기능 중 하나는 WASD의 새로운 기본 공격 체계이다. 충분히 연습한다면 기본 공격과 이동을 잘 조합해, 포인트 앤 클릭 방식처럼 최적의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의 목표는 WASD를 단순히 신규 플레이어가 아니라 모든 실력대를 위한 대체 조작 방식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계속해서 관찰할 것이며, 이에 더해 공평한 경험을 확실히 유지하기 위해, 내부 데이터도 검토할 것이다.

동적 카메라 잠금 업데이트

또한 동적 카메라 잠금을 업데이트했다. 많은 요청이 있었던 카메라의 속도를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공격로 개입, 다른 공격로 관찰 등 “정찰”하는 방식을 원했다. 따라서 이에 어울리는 이름인 “정찰” 모드를 신규 기능으로 추가했다. 동적 카메라 잠금을 활성화했을 때,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눌러 자유롭게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으며, 버튼을 놓으면 다시 돌아오게 된다.

WASD 업데이트

모든 버그 수정과 신규 기능은 12월3일에 WASD가 랭크 게임과 일반 교차 선택 게임을 제외한 모든 일반 모드에 출시될 때 함께 적용된다. 여러분의 랭크 등반을 확실히 원할하게 만들기 위해, 지금으로서는 WASD를 교차 선택 모드에서 제외하기로 선택했다. WASD는 일반 교차 선택을 제외한 모든 일반 게임에 25.24 패치에서 출시된다. 아직 WASD가 랭크 게임에 정확히 언제 적용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준비가 되었을 때, 출시하고자 한다. 공정하고, 밸런스가 맞고, 버그가 없으며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을때다.



- 마무리 -

1월에 다시 영상으로 찾아와 시즌1에 대한 내용과 2026년 한 해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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