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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돌진스킬간의 상호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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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의 다수 챔피언은 돌진스킬을 보유함. 이 스킬들의 공통점은 상대와의 거리를 빠르게 좁힐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돌발 일격' 룬이 적용된다는 것.

어떤 돌진스킬은 다른 돌진스킬을 끊을 수 있고, 어떤 스킬들은 cc면역으로 날아가거나 순간이동해서 날아가기 때문에 이 스킬들을 구분해 보는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리해 봄.


I. 순간이동형 돌진기

처음의 위치에서 사라진 후 즉시, 혹은 일정 시간 후 다음 위치로 돌격하는 판정.
처음 위치에서 다음 위치까지 이동하는 과정이 없이 순간이동하는 스킬들로써 넉백 등의 하드cc기로 끊을 수 없음. 다만 '이동한 후'에 cc가 걸리거나 하는 경우는 있음.

Ex1) 카타리나의 순보(e), 에코의 시간 도약(e) 2타 등.위 스킬들은 처음 위치에서 사라진 후 즉시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며,

Ex2) 마스터 이의 일격 필살(q), 제드의 죽음의 표식(r) 등.
위 스킬들은 처음 위치에서 사라진 후 일정 시간이 지나 지정된 위치로 순간이동함.


II. 단순 돌진기

단순히 빠른 속도로 돌격하여 거리를 좁히고 데미지를 주는 스킬들. 처음 위치에서 지정된 위치까지 이동하는 동안 챔피언이 움직이기 때문에 하드cc나 cc를 동반한 돌진기로 캔슬할 수 있음. 돌진하는 도중 끊길 경우 스킬 자체가 캔슬되기 때문에 데미지도 줄 수 없음.

Ex) 리신의 공명의 일격(q), 르블랑의 왜곡(w), 피즈의 성게 찌르기(q), 잭스의 도약 공격(q) 등.


III. cc기를 동반한 돌진기

돌진 후, 혹은 돌진 과정에서 피격당한 적(들)에게 cc기를 거는 돌진기. 
cc기 판정이기 때문에 단순 돌진기를 끊고 캔슬할 수 있음.

Ex) 판테온의 제오니아의 방패(w), 쉔의 그림자 돌진(e) 등.


IV. 에어본, 혹은 넉백을 동반한 돌진기

돌진 과정에서 피격된 적(들)에게 에어본이나 넉백 판정을 거는 돌진기. 에어본 판정은 다른 cc기보다 우선하기 때문에 2번과 3번에 해당하는 돌진기들을 모두 끊고 캔슬할 수 있음. 

Ex) 자르반의 깃창(e)-용의 일격(q) 콤보, 그라가스의 몸통 박치기(e), 세주아니의 혹한의 맹습(q) 등.

※ 예외적으로 자크의 새총 발사는 돌진 과정이 아닌 돌진 후 착지 과정에서 적을 띄우는 판정이므로 새총 발사로 날아가는 도중에는 다른 돌진기들을 끊고 캔슬할 수 없음.


V. 저지 불가 돌진기

돌진 과정에서 저지 불가 판정이 되므로 어떠한 하드cc기로도 끊거나 캔슬할 수 없음. 점멸로 피하거나 닿기 전에 죽이는게 답.

Ex) 말파이트의 멈출수 없는 힘(r), 자르반의 대격변(r), 사이온의 멈출수 없는 맹공(r) 등.

궁금한 점이나 수정할 점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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