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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2 예정된 밸런스 변경사항

유저 뉴스10개월 전YuniQ
조회수 18,114댓글 25추천 264

내용은 아래 글이랑 중복인 것도 많은데 자세한 수치랑 없는 내용들 추가해서 올림. 그냥 간단하게만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보는걸 추천함. https://talk.op.gg/s/lol/user-news/6201008/


아래 내용 외 이전에 PBE에 적용되었던 것들도 14.2 패치에 적용될 수 있음. - 이전 패치안: https://talk.op.gg/s/lol/user-news/6191144/ - 추가 패치안: https://talk.op.gg/s/lol/user-news/6192413/ - AD 치명타 트페: https://talk.op.gg/s/lol/user-news/6193422/ - 케인 버프안: https://talk.op.gg/s/lol/user-news/6183120/

그리고 14.2 패치에 스몰더가 출시됨 - 스몰더 스킬: https://talk.op.gg/s/lol/user-news/6185469/



목차

1. 챔피언 버프 2. 챔피언 너프 3. 챔피언 조정 4. 아이템 버프 5. 아이템 너프 6. 아이템 조정 7. 룬 변경사항 8. 우르프 밸런스 변경사항

1. 챔피언 버프

아리

  • E 쿨타임: 14 >>> 12

카밀

  • 체력: 646(+99) >>> 670(+99)
  • P 쿨타임: 20~5 (1/7/13/19 레벨에서) >>> 18~5 (1/7/13/19 레벨에서)
  • Q 이속: (20~40)% >>> (30~40)%

다리우스

  • Q 마나 소모량: 30~50 >>> 25~45
  • Q 회복: 개당 잃은 체력의 13% 회복 >>> 개당 잃은 체력의 15% 회복
  • E 방관: (15~35)% >>> (20~40)%

이즈리얼

  • Q 피해량: (20~120) + (공격력의 130%) + (주문력의 15%) >>> (20~120) + (공격력의 135%) + (주문력의 15%)
  • W 피해량: (80~300) + (추가 공격력의 60%) + (주문력의 (70~90)%) >>> (80~300) + (추가 공격력의 100%) + (주문력의 (70~90)%)
  • R 피해량: (350~650) + (추가 공격력의 100%) + (주문력의 90%) >>> (350~700) + (추가 공격력의 120%) + (주문력의 90%)

가렌

  • W 받는 피해 감소 시간: 2~5 >>> 4
  • E 틱당 피해량: (4~20 (스킬 레벨)) + (0~8.2 (챔피언 레벨)) + (공격력의 (32~40)%) >>> (4~20 (스킬 레벨)) + (0~8.2 (챔피언 레벨)) + (공격력의 (36~40)%)

그라가스

  • 체력: 670(+109) >>> 670(+115)
  • 방어력: 38(+4.8) >>> 38(+5)
  • R 쿨타임: 120~80 >>> 100~70

그웬

  • 기본 공격 시 적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 (1 + (주문력 100당 +0.65))% >>> (1 + (주문력 100당 +0.72))%

흐웨이

  • E 쿨타임: 15~11 >>> 12~10
  • EQ 공포 지속시간: 1 >>> 1~1.5

일라오이

  • 체력: 656(+109) >>> 656(+115)
  • 마나: 300(+50) >>> 350(+60)
  • P 적중한 촉수당 회복량: 잃은 체력의 4.5% >>> 잃은 체력의 5%

카르마

  • 체력: 604(+109) >>> 630(+109)
  • Q 피해량: (70~270) + (주문력의 50%) >>> (70~270) + (주문력의 70%)
  • E 보호막량: (80~240) + (주문력의 45%) >>> (80~260) + (주문력의 60%)

카서스

  • Q 피해량: (43~115) + (주문력의 35%) >>> (45~125) + (주문력의 35%)
  • W 마관: 15% >>> 25%

  • 공격력: 60(+3) >>> 64(+3)

베이가

  • 체력: 550(+108) >>> 580(+108)

2. 챔피언 너프

블리츠크랭크

  • 방어력: 40(+4.7) >>> 37(+4.7)
  • E 피해량: (공격력의 200%) + (주문력의 25%) >>> (공격력의 180%) + (주문력의 25%)

피즈

  • Q 피해량: (10~70) + (주문력의 50%) >>> (10~70) + (주문력의 45%)
  • W 3초간 총 도트딜: (20~60) + (주문력의 40%) >>> (20~60) + (주문력의 30%)

잭스

  • E 피해량: ((55~175) + (주문력의 70%) + (대상 최대 체력의 4%)) × (1 + min(회피한 기본 공격 수 × 0.2, 1) >>> ((40~160) + (주문력의 70%) + (대상 최대 체력의 3.5%)) × (1 + min(회피한 기본 공격 수 × 0.2, 1)

럼블

  • Q 총 피해량: (135~195) + (주문력의 110%) + (대상 최대 체력의 (6~10)%) >>> (125~185) + (주문력의 110%) + (대상 최대 체력의 (6~10)%)
  • E 마관: (12~20)% >>> (10~18)%

티모

  • E 평타 시 추가 피해량 (도트딜 제외): (14~58) + (주문력의 30%) >>> (14~58) + (주문력의 25%)
  • R 개당 쿨타임: 30~20 >>> 35~25
  • (칼바람에서만) R 최대 저장 수: 3~5 >>> 2~4

3. 챔피언 조정

브라이어

  • P 잃은 체력 비례 회복 증가량: (잃은 체력 1%당 +0.5)% >>> (잃은 체력 1%당 +(0.4 + (추가 체력 100당 +0.25)))%
  • P 출혈 틱: 1초당 >>> 0.5초당
  • Q 피해량: (60~180) + (추가 공격력의 80%) >>> (60~180) + (추가 공격력의 80%) + (주문력의 60%)
  • Q 피해 유형: 물리 >>> 마법
  • Q 적중 시: 방어력 감소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감소
  • 이제 Q에 적중 시 효과생명력 흡수가 적용됨
  • W(재사용) 회복: 가한 피해량의 (36~60)% >>> (가한 피해량의 (25~45)%) + (브라이어 최대 체력의 5%)
  • W(재사용)이 더 이상 치명타 피해를 입히지 않음

니달리

  • 추천 아이템 조정

4. 아이템 버프

지평선의 초점

  • [초강력 사격] 거리 기준: 700 거리 >>> 600 거리
  • 사용 시 - [집중] 위치 드러내기 반경: 1200 거리 >>> 1400 거리

강철 인장

  • 총 가격 550G >>> 450G

발걸음 분쇄기

  • 총 가격: 3100G >>> 3000G

5. 아이템 너프

피의 노래

  • 추가 피해량: 12%|8% >>> 10%|6%

얼어붙은 심장

  • 총 가격: 2300G >>> 2400G

균열 생성기

  • 총 가격: 3000G >>> 3100G

폭풍 쇄도

  • 주문력: 100 >>> 90

6. 아이템 조정

서포터 아이템

  • 이제 골드 페널티를 받을 때 자신뿐만 아니라 서포터 아이템을 사용하는 팀원 모두가 페널티를 받습니다.

실험적 마공학판

  • 조합식: 땅굴 채굴기 + 절정의 화살 + 600G >>> 땅굴 채굴기 + 온도끼 + 700G
  • 공격 속도: 20% >>> 25%
  • 사용 시 - [폭주] 공속 증가량: 35% >>> 30%

유령 무희

  • 조합식: 온도끼 + 민첩성의 망토 + 1000G >>> 온도끼 + 꽁지깃 + 700G

미카엘의 축복

  • 사용 시 - [정화]: 이제 더 이상 미니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룬 변경사항

룬 파편

기존

  • [적응형 능력치 +9] [공격 속도 +10%] [스킬 가속 +8]
  • [적응형 능력치 +9] [방어력 +6] [마법 저항력 +8]
  • [체력 +15~140] [방어력 +6] [마법 저항력 +8]

14.2 변경

  • [적응형 능력치 +9] [공격 속도 +10%] [스킬 가속 +8]
  • [적응형 능력치 +9] [이동 속도 +2%] [체력 +10~150]
  • [체력 +60] [강인함 및 둔화 저항 +10%] [체력 +10~150]

불굴의 의지

  • 기존 효과 제거
  • 신규 효과: CC기에 걸리면 2초동안 2~10(레벨에 비례)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8. 우르프 밸런스 변경사항

  • 이즈리얼 Q 적중 시 쿨타임 반환: 0.5 >>> 0.33
  • 그라가스 E 쿨타임 반환: 0.25초로 설정됨
  • 탐 켄치 Q 쿨타임: 14~10초로 설정됨
  • 질리언 Q 쿨타임: 18~14.4초로 설정됨
  • 질리언 W 쿨타임: 25.2~10.8초로 설정됨
  • 감전 쿨타임: 8 >>> 10
  • 선제공격 쿨타임은 더 이상 18초를 초과하지 않음
  • 난입 쿨타임: 10 (모든 레벨에서 똑같이 적용)

출처: https://twitter.com/Spideraxe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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