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신 작쇼 - 가격: 3000 >>> 3100 (조합 골드: 600 >>> 700) - 스택 당 방마저: 3 >>> 2 (총합 24 >>> 16)
굶주린 히드라
- 죽었을 때 잃는 스택: 50% >>> 60%
- 광역딜 AD 계수: 50%/25% >>> 40%/20%
티아맷
- 광역딜 AD 계수: 50%/25% >>> 40%/20% (근거리/원거리)
폭풍갈퀴
- 공격력: 40 >>> 45
도미닉 경의 인사
-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에게 가하는 추가 피해: 0%~15% >>> 0%~25% (최대 체력 차이가 2000 >>> 2500 이상일 때 최대)
정글 변경점
- 에픽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량 감소: 30% >>> 20%
- 간식으로 얻는 골드: 35 >>> 30
- 이끼쿵쿵이(초록색 알) 실드량: 75~330 >>> 60~281
- 붉은 덩굴정령 처치 시 골드: 85 >>> 80
- 푸른 파수꾼 처치 시 골드: 85 >>> 80
- 심술 두꺼비 처치 시 골드: 75 >>> 70
- 고대 돌거북 처치 시 골드: 17 >>> 15
- 소형 어스름 늑대 처치 시 골드: 15 >>> 13
- 소형 칼날부리 처치 시 골드: 8 >>> 7
- 중형 돌거북 처치 시 골드: 7 >>> 5
헤카림
- Q 스택당 피해량 증가: 4%(+추가 AD 100당 5%) >>> 3%(+추가 AD 100당 4%)
릴리아
- 패시브 기본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6% >>> 5%
- Q 기본 피해량: 40~80 >>> 35~75
럭스
- E 피해량 AP계수: 70% >>> 80%
- R 피해량 AP 계수: 100% >>> 120%
모데카이저
- 소형 정글몹으로 패시브 스택이 쌓이던 버그 수정
- W 패시브 받는 피해의 15% >>> 10% 를 보호막으로 축적 (취소됨)
닐라
- Q 피해량 AD 계수: 90%~130% >>> 90%~120%
- Q 피해량 증가: 치명타 확률의 100% >>> 120%
- Q 패시브 챔피언 대상 생명력 흡수: 치명타 확률의 15% >>> 20%
- R 1초 동안 입히는 피해량 추가 AD 계수: 140% >>> 112%
- R 회복량: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의 30%(+치명타 확률의 15%) >>> 20%(치명타 확률이 50%를 넘을 경우 30%) (+치명타 확률의 20%)
람머스
- W 기본 방여력 증가: 50 >>> 40
- W 기본 마법 저항력 증가: 15 >>> 10
- 쿨타임: 6초 >>> 7초
제드
- Q 기본 피해량: 80~220 >>> 70~210
- E 기본 피해량: 70~150 >>> 65~145
- E 쿨타임: 5초~3초 >>> 5초~4초
우디르
- W E R 마나 소모량: 45~28 >>> 40~23
- Q 평타 2회 물리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3%~10%(+추가 AD 100당 6%) >>> 3%~8%(+추가 AD 100당 5%)
- Q 각성 평타 2회 추가 물리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2%~5%(+추가 AD 100당 3%) >>> 2%~4%(+추가 AD 100당 2%)
- Q 추가 적중 시 피해량: 5~45(+추가 AD의 20%) >>> 5~35(+추가 AD의 30%)
- R 0.5초당 기본 마법 피해량(총 8틱): 10~50 >>> 10~60
잔나
- 패시브 추가 이동 속도: 8% >>> 6%
- E 추가 AD: 10~40(+AP의 10%) >>> 10~30(+AP의 10%)
문도 박사
- 성장 체력 재생: 0.75 >>> 0.55
- 패시브 CC기 맞으면 잃는 체력: 현재 체력의 3% >>> 4%
- 패시브 최대 체력 재생: 0.4~2.5 >>> 0.4~2.3
- Q 체력 소모량: 60 >>> 50~90
- E 체력 소모량: 20~60 >>> 10~70
- R 쿨타임: 110초 >>> 120초
12.23b 패치는 현재(12월 15일 기준) 적용된 상태.
출처: https://www.leagueoflegends.com/en-us/news/game-updates/patch-12-23-n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