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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속의 25분 애니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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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시즌동안 애니비아를 하면서 느낀점과 공략 팁을 짧게 정리합니다.

1. 특성은 봉풀주 아니면 유성으로

- 상대가 하드 cc기를 한 두개라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면 봉풀주. 그냥 무난 하다면 유성.

- 만약 봉풀주를 갔다면, 최대한 쿨감 45퍼를 맞추는 템트리로 맞추는 것이 좋음. 애니비아는 궁장판을 최대한 켜놓는 것이 한타때 유리한데, cc기를 맞으면 금방 풀리기 때문에 최대한 쿨감을 확보해서 장판을 수시로 깔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음.

2. 스펠은 텔, 정화, 점화or탈진

- 애니비아가 로아가 뜨기전 타이밍 10분 내외까지는 텔이 좋고, 20분이 넘어가면서부터는 정화, 탈진이 좋음

3. 6렙 이전에 애니비아는 닭 그자체, 로아와 대천사가 뜨는 25분 이후부터는 봉황

- 정확히는 로아 대천사 마관가면까지 나오는 타이밍부터가 애니비아의 시간. 그것이 25분.

- 6렙이전엔 q로 라인을 최대한 가운데 또는 내 타워쪽에 가까운 라인에 맞춰주면서 사리고, cs가 타워에 안박히게끔만 라인 유지. 반반만 가도 후반에 애니비아가 유리

- 6렙이전은 내가 세상에서 제일 약하단 생각으로 cs만 받아먹자. 딜교 이긴다 생각하고 막 후두려 패다보면 내 마나 조루되고 cs 타워에 꼬라박히고, 상대는 로밍 혹은 계속되는 라인압박으로 다이브 or 라인손해를 유도함. 알이라는 좋은 변수가 있으니 항상 생각해두고 6렙이전에는 버틸 것.

4. 수성의 달인

- 블루만 있다면 웬만한 2:1 포탑 압박은 6렙부터도 혼자 막아짐. 25분 이후는 때에 따라서 3명도 막아짐. 4명은 불가능.

5. cc넣어주는 챔프

- 애니비아는 ap미드 중에서 딜링이 낮은 편. 뛰어난 라인클리어를 통한 팀원 간 라인운영과, 한타시에는 궁장판, q 스턴 w장막을 통한 진형 붕괴 cc기를 넣어주는 역할만 해도 1인분

6. 콤보는 보통 w-r-q-e, r-w-q-e

- 애니비아의 모든 콤보는 'Q를 맞춘다'라는 생각으로 하는 콤보. 때문에 w장막으로 길을 막아서 피할 길을 좌우(2가지)로 줄여준다음 r로 슬로우를 걸고 Q를 맞추는 식으로 가는 것이 이상적. 숙련도가 높아지면 w 후에 예상 경로가 대충 보이기 때문에 먼저 Q를 날리고, 스턴 맞은 위치에 r을 정확하게 깔면 최대한의 딜링과 슬로우cc를 넣을 수 있음.

7. 약속의 25분

- 미드빼고 다 터져도, 상대미드가 다 터트리고 다녀도, 온갖 욕과 정치질을 먹어도, 그대들이 기억할건 25분. 팀원들에게 25분까지만 기다려달라고 약을 팔고 버텨보자. 이길 게임을 이길 것이고 질 게임은 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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