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의 바람 – 도란의 방패를 선템으로 시작하는 가렌에게 피해를 받으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중반, 후반에도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하기 때문에 가렌 패시브 9초 4초 쿨타임 동안을 기본 체력회복과 시너지를 발휘하여 체력을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영감+결의 빌드입니다.
상대 챔피언은 원거리 챔피언을 상대할 때 사용합니다.
(※ 주의 초반에 딜이 상당히 안 나오며 10분 전 킬은 정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스펠은 점멸 탈진을 사용합니다. (※ 후반 캐리력이 있는 원거리 딜러 베인, 케일 등의 경우)
영감+결의 빌드 효과는 체력 145 증가와 물약 및 영약 지속 시간 20% 증가입니다.
빙결 강화 – 쿨타임을 가진 얼망 효과이며 원거리 챔피언은 방어, 마저, 체력이 낮기 때문에 한 번 근접해서 슬로우를 건다면 스킬연계를 통해 딜을 쉽게 넣을 수 있고 한타면에서도 팀원에게 도움이 됩니다.
비스킷 배달 – 잃은 체력의 20%를 15초 동안 회복하면서 라인 유지력을 극대화 시킵니다. 도란의 방패, 재생의 바람, 패시브(인내심), 물약과 시너지를 가지면서 11렙까지 버티게 해줍니다. (※ 20% 시간 증가 때문에 18초 지속입니다.)
외상 – 젤 좋다고 생각하는 룬입니다, 굳이 설명을 붙이면 카운터 상대로 늘어난 CS 격차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후반으로 갈수록 한도가 증가되어 템을 빠르게 나오게 합니다.
천상의 신체 – 체력 100 증가로 1렙 체력을 942로 시작하게 만듦과 동시에 10분까지 챔피언 및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을 10% 감소시킵니다. 다른말로 버티면서 CS를 먹는데 극대화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원거리 챔피언 쉽게 카운터라고 불리는 이들에게 초반 높은 체력과 방어를 가지면서 비스킷과 재생의 바람을 통해 라인 유지력를 높여 킬을 안주는 플레이를 선보이면서 답답함의 고통을 줄 수 있습니다.(※ 킬을 안주면 CS 격차를 최소한하면서 많은 인내심이 필요로 하는 플레이를 해야 됩니다.)
템트리는 체력을 극대화하는 템은 가지 않습니다.
정밀에 집중공격에 약점 노출 12% 추가 데미지와 체력차 극복 룬 때문에 극탱을 가도 순식간에 원콤 당해버립니다.
주로 블클-닌탑-망갑-멜모-란두인-(유동성: 그때 그때 달라요.)
예) 야스오 같은 경우 바미-닌탑-블클-란두인-멜모-(유동성)-(유동성)
바미는 패시브 빼는 용이라 선파를 자주 안 올립니다. 또, 전투중으로 쉽게 만들어 착취를 잘 터지게 합니다.
유동성 : 요우무, 스테락, 비사지, 적응형 투구, 가엔 등등
이건 빙결이 좋아보여서 실험중인 영감+정밀 빌드입니다.
천상의 신체 체력 100 증가를 사용하고 최후의 일격을 통해 10분 후 부족한 딜 증폭시킴.
시작템으로 천갑 4포 그래도 체력 717 or 도란의 방패 1포 체력 797
(※ 정밀에 공속 20% 증가가 아쉽습니다.)
혹시나 사용해보시고 후기 부탁드립니다. (※ 사용해봤는데 아직까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전 결의+마법 빌드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기민함 때문입니다.
분명히 룬 설명처럼 추가 이속의 8%를 공격력으로 바꾸어야 하는데 실제 챔피언에게 적용되는 능력치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