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글은 PBE 10-12 기준입니다.)
자 이번에는 지배 빌드 차례입니다.
먼저 지배 빌드는 암살자 들을 위한 빌드로 파악됩니다.
지배 빌드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
(디아블로3의 검은 영혼석을 닮은 듯한..)
자 이제 핵심 룬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핵심 룬은 세 가지로 감전, 포식자, 어둠의 수확이 있습니다.
감전 부터 보겠습니다.
감전(핵심 룬)
![]()
감전 룬은 기존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과 비슷한 룬입니다.
적에게 집중 포화로 인한 화력을 한 층 올려주는 역할을 하죠.
하지만 전이랑 달라졌다면 발동 조건이 까다로워 지고 더 이상 광역 공격이 아니라는 점이죠.
살펴보겠습니다.
2초 동안 같은 챔피언에게 개별 공격 또는 스킬을 3회 적중시키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 40 ~ 220( 50% 추가 공격력)( 30% 주문력) 의 적응형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 50~25초
전이랑 다른 점은 6초에서 2초로 많은 시간이 단축되었고
광역 공격에서 단일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천둥군주의 호령을 쓰던 암살자 챔피언이 사용할 듯 합니다.
포식자(핵심 룬)
![]()
이번 새로 추가된 포식자 룬은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입니다
바로 아이템에 사용 효과를 불어 넣어주는 것이죠.
포식자 룬을 사용하면 모든 장화에 '포식자' 사용 효과가 추가되며
사용 시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고 다음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히게 해주죠
즉 암살자 또는 헤카림과 같은 이동 속도를 중시하는 챔피언을 위한 룬입니다.
살펴보겠습니다
전투 중이 아닐 때 1.5초간 정신 집중을 한 후 15초간 이동 속도가 45% 증가합니다.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가하면 이 효과가 종료되며 60~140( 20% 추가 공격력)( 30% 주문력)
의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80초
(게임 시작 시 재사용 대기 중이며 정신 집중 중에 방해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감)
즉 아이템 요우무의 유령검과 드락사르의 황혼검 효과를 합친 느낌입니다.
제드, 헤카림, 탈론 등의 암살자 또는 이동 속도가 필요한 챔피언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어둠의 수확(핵심 룬)
![]()
흠 이 룬은 살짝 감이 오질 않습니다
나서스 같은 챔피언의 라인전에 도움을 줄까요?
아니면 암살자들의 화력을 높여줄까요?
아마 해답은 프리시즌이 시작되고 나서 나오겠죠.
살펴보겠습니다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가 처치되면 영혼의 정수를 남깁니다.
이 영혼을 수집하면 20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 공격 시 적응형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 : 60~120( 15% 추가 공격력)( 10% 주문력) 수집한 영혼의 정수 개수
챔피언 : 영혼의 정수 10개
몬스터 : 영혼의 정수 2개
미니언 : 영혼의 정수 5개
(여기서 대형 미니언이란 대포 미니언과 슈퍼 미니언을 뜻합니다)
자 이제 일반 I 룬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비열한 한 방, 피의 맛, 돌발 일격이 있습니다.
비열한 한 방(일반 I 룬)
![]()
이 룬은 전에 삭제됬던 특성 중 '압제자' 특성과 비슷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죠
조금 다른 점이라면 비율(%) 로 입히지 않고 수치로 추가 피해를 입히고
속박, 기절 등 행동에 제약이 걸리는 군중 제어 효과만 해당됩니다.
자세히 보겠습니다.
이동 및 행동이 제약된 상태의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면
레벨에 따라 12 ~ 3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이 룬은 암살자 중 강력한 군중 제어 효과를 가진 이블린, 에코나
혹은 판테온이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군요.
피의 맛(일반 I 룬)
![]()
이는 기존 포식 특성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유닛을 처치하지 않고 피해를 입히기만 해도 체력이 회복됩니다.
민첩한 발놀림 핵심 특성에서 이동 속도 증가만 없는 것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18~35( 20% 추가 공격력)( 10% 주문력)(레벨에 비례) 만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라인전 단계의 압박력을 강화시켜주지 않을까 싶네요
판테온의 안그래도 빡친 짤짤이에 회복 능력이 더해지면 상대의 멘탈이 승천해 있겠죠?
돌발 일격(일반 I 룬)
![]()
이 룬은 기동성이 빠르고 돌진 및 은신을 하는 암살자들에게 최적화 된 룬입니다.
살펴보겠습니다
돌진, 점멸, 도약, 순간이동 및 은신에서 풀려나면 5초동안
10의 물리 관통력과 8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이는 은신하는 암살자들(이블린, 렝가, 카직스) 또는 기동성이 빠른 암살자들(탈론, 카타리나) 에게 필요할 듯
싶습니다.
자 이제 일반 II 룬을 살펴보겠습니다.
지배 빌드의 일반 II 룬은 시야와 관련되어있습니다.
좀비 와드, 유령 포로, 시야 수집이 있습니다.
좀비 와드(일반 II 룬)
![]()
상대방의 시야를 내것으로 만드는 다양한 시야 변수를 창출해주는 룬입니다.
상대방의 와드를 파괴하면 일시적으로 해당 와드가
자신의 좀비 와드가 되죠.
뿐만 아니라 와드의 지속 시간도 늘려주는 편입니다.
살펴보겠습니다.
적 와드를 파괴하고 나면 그 자리에 아군 좀비 와드가 생성됩니다.
또한 자신이 생성한 와드의 지속 시간이 끝나도 좀비 와드가 생성됩니다.
좀비 와드는 180초간 지속 되며 적이 볼 수 있고 와드 갯수 제한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는 시야 변수의 아주 큰 영향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령 포로(일반 II 룬)
![]()
자신이 갔던 경로의 시야를 대신 밝혀주는 룬입니다.
수풀에 들어가면 정신 집중을 하게 되며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수풀에 포로가 남아 시야를 밝혀주죠
자세히 보죠
수풀에 들어가면 잠시 정신 집중 후 포로가 소환됩니다.
포로는 새로운 포로가 소환될 때 까지 그 자리에 남아 시야를 밝힙니다
적이 수풀에 들어가 포로를 몰아내면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정신 집중 중에 피해를 입거나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암살자들의 갔던 경로의 뒷 시야를 밝혀주는 룬이 될것 같습니다.
제드 같은 챔피언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시야 수집(일반 II 룬)
![]()
이 룬은 와드 파괴, 킬 관여로 감시 중첩 을 쌓고 공격력, 주문력을 얻는 룬입니다.
또한 중첩을 끝까지 쌓으면 물리 관통력과 마법 관통력도 얻으니
드락사르를 가는 암살자에게 적합합니다
살펴보겠습니다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2의 감시 중첩 을 얻고, 와드 파괴 관여 시
1 감시 중첩 을 얻습니다. (최대 감시 중첩 : 20)
감시 중첩 당 주문력 1, 공격력 0.7을 얻습니다(적응형)
중첩을 쌓은 뒤에는 10의 물리 관통력과 7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의 와드를 발각시키는 아이템을 이용하여 감시 중첩 을 쌓거나
적 챔피언 처치 관여로 쌓을 수 있고 공격력, 주문력 및 물리 관통력, 마법 관통력 까지 얻으니
완벽한 암살자 전용 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 일반 III 룬을 보겠습니다
굶주린 사냥꾼, 영리한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이 있습니다.
이 세 룬의 공통점이라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 을 사용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중첩 을 쌓는 방법은
각 적 챔피언을 처치하는데 관여하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 을 1 얻습니다
즉, 최대 중첩은 5가 되죠
잘 이해가 안가신다면 렝가의 기본 지속 효과를 생각해보세요!
굶주린 사냥꾼(일반 III 룬)
![]()
이 룬은 주문 흡혈 느낌이 들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왜냐고요? 스킬로 주는 피해의 일정량을 체력으로 회복하게 하죠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량 : 2.5%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2.5%
(최대 15%)
(광역 스킬의 경우 회복량이 1/3으로 줄어듭니다)
왠지 이 룬은 다르킨 케인, 아칼리와 잘 맞을것 같습니다.
영리한 사냥꾼(일반 III 룬)
![]()
이 룬은 요우무의 유령검, 밤의 끝자락을 자주 사용하는 암살자들에게 적합한 룬입니다.
사용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이죠.
사용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6% 감소합니다.
(최대 31%)(장신구 포함)
와드, 렌즈의 쿨타임도 감소시켜주니 서포터가 사용할 지도?
마지막으로 끈질긴 사냥꾼 입니다.
끈질긴 사냥꾼(일반 III 룬)
![]()
이 룬은 기동성이 뛰어나거나 이동 속도 비중이 높은 챔피언에게 적합할 지 모르겠군요
전투에서 벗어났을떄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이죠!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떄 이동 속도가 8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8
(최대 48)
48이라는 이동 속도는 큰 숫자입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아이템의 이동 속도보다 높기 때문이죠.
이로써 퀸의 기동성이 한층 높아지겠군요.
또한 지배 빌드를 메인 빌드로 했을 대 서브 빌드를 선택하면
주문력 18, 공격력 10.8을 적응형으로 얻습니다.
이로써 지배 빌드는 암살자 또는 기동성을 중시하는 챔피언에게 필요한 빌드임을 알게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편은 마술 빌드로 찾아뵙겠습니다.
1편 : 정밀 빌드 - 작성 완료
2편 : 지배 빌드 - 작성 완료
3편 : 마술 빌드 - 작성 중
4편 : 결의 빌드 - 작성 예정
5편 : 영감 빌드 - 작성 예정
(오타, 오류 발견 시 댓글로 지적해주세요)
원문 : http://cafe.naver.com/lolkor/166359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