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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8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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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중 또는 계획 중인 작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공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경과에 따라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게시되는 신규 공지를 즉각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영문)
참고해 주세요.


영감 핵심 룬

신규 룬 시스템 안에서도 특히 독특한 핵심 룬 두 개를 저번 주에 소개해 드렸었죠. 아직 영감 빌드의 세 번째 핵심 룬을 두고 여러모로 고심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합니다.

영감 빌드의 특징

    • 공격력이나 피해를 버티는 능력을 간접적으로 부여합니다.
    • 다른 빌드보다 기존의 규칙 파괴를 더 허용합니다.
    • 버프/디버프 효과를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 능력치 자체보다 유연성을 부여하는 편입니다.

핵심 룬의 특징

    • 가장 강력한 룬입니다.
    • 전술과 밀접합니다. 매 순간 플레이 방식에 영향을 미치며 더 내게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다른
        룬보다 큽니다. 게임을 하면서 꾸준히 이 룬을 염두에 두고 플레이하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룬들은 챔피언 선택 시 최적의 조건을 만드는 데 그치며 게임이 일단 시작되면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 챔피언의 플레이 스타일을 어느 정도 바꿀 수 있지만 반드시 바꾸는 건 아닙니다.
    • 적용할 수 있는 챔피언의 수가 어느 정도 이상이어야 합니다. 너무 소수의 챔피언만 가능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누구나 항상 사용할 정도여서도 안 됩니다.
    • 하나만 고를 수 있기 때문에 기회비용이 아주 큽니다. 소환사 주문 교체처럼 게임에 미치는 영향이 큰
        능력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이죠. 게임 초반에 탈진/점화 조합을 썼다가 후반에 점멸/순간이동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은 아주 엄청나죠. 이걸 포기하는 건 전투의 열광이나 천둥군주의 호령을 포기하는 것만큼
        전투력에 큰 기회비용을 낳습니다.


오른

참고: 이 글은 금요일 아침에 작성했으며 게시될 즈음에는 이미 긴급 조치가 취해져서 해결됐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오른은 협곡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오른이 어떨 때 안정적인지, 어떨 때 부실한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론 플레이어가 오른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이라 보기 때문에 지금
상향하는 건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번도 익히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챔피언이었는데 과하게 상향했던 적이 있었죠.) 

그리고 적절하지 않은 상황에서 아이템을 서둘러 강화했기 때문에(챔피언에 맞지 않는데 삼위일체를
강화하거나 너무 일찍 심연의 가면을 강화하는 등) 오른이 속한 팀의 기량이 저조해진 것도 있다고 봅니다.
물론, 오른의 기본 능력치가 낮은 편이라는 점도 있습니다. 능력치는 나중에 긴급 패치나 정규 패치로 상향할
수도 있습니다.


관전자 표시 정리

예전에 관전 모드에서 팀 표시를 일부 제거했습니다만 곧 또 한 번 정리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한타가
정신없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최대한 쉽게 중요한 정보만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입니다. 관전
모드에서 소소한 골드 획득 정보는 사라질 가능성이 크고(관전자에게 산적 특성 골드 1, 3은 별 의미가
없으니까요.) 일부 치명타 표시도 사라질 겁니다(약간의 마법 피해로 미니언에 치명타를 입혔다는 건 몰라도
좋겠죠.).

또 사라졌으면 하는 정보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여러분의 의견 덕분에 7.16 패치에서 불필요한 표시기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관전 모드에서 숨겼으면 하거나 꼭 표시했으면 하는 게 있다면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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