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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8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짧은 단상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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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중 또는 계획 중인 작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공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경과에 따라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게시되는 신규 공지를 즉각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영문)
참고해 주세요.


7.18패치/월드 챔피언십 대비 밸런싱 마무리

월드 챔피언십을 대비한 밸런싱 작업이 막바지에 달하고 있습니다. 변경사항을 확정하기 전에 앞으로 일주일
동안 게임 플레이, 특히 주말에 있을 7.16 패치에서의 프로 플레이를 평가할 계획입니다. 물론 아래와 같이
변경을 이미 고려하고 있는 부분도 몇 가지 있습니다.

    • 상향 가능 챔피언 – 아지르, 라이즈, 니달리, 아이번, 피오라, 우르곳
    • 하향 가능 챔피언 – 칼리스타, 트리스타나, 엘리스, 자르반, 나르
    • 상향 가능 아이템 – 주문도둑의 검 계열
    • 하향 가능 아이템 – 기사의 맹세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위 내용은 확정된 사항이 아니라 검토된 사항일 뿐입니다. 또한 언급된 챔피언과
아이템 중 대다수는 본 게시물이 작성되고 있는 현재, 구체적인 변경 방안이 결정되지도 않았습니다. 단지
조사가 진행 중이므로 7.18패치에서 변경이 필요하다고 최종 판단될 경우 업데이트가 준비될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업데이트되는 변경사항이 7.18 패치 내용의 전부는 아닙니다. PBE 서버에 이미 적용된 다른
변경사항도 있으니까요.


 

프리시즌 프로젝트로 골드 및 경험치 관련 작업 검토 중

작업 가능한 프로젝트에 대해 더 말씀드리면, 프리시즌을 목표로 검토되고 있는 후순위 프로젝트가 몇 가지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면에서 이번 프리시즌의 중점 사안은 룬과, 룬이 미치는 영향을 보완하기 위한 챔피언
및 아이템의 밸런스 조정이 될 전망입니다. 사실 프리시즌과 미드시즌은 평상시에 진행하기 까다로운 다양한
시스템적인 변화를 도모하기에 제격입니다. 따라서 이번 프리시즌에는 골드와 경험치 획득과 관련해 앞으로
취할 수 있는 방향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우선은 단순한 조사보다도 변경이 확실히 필요한 부분을 규명하려
합니다. 그리고 룬 작업에 지장을 주지 않고 제시간에 완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선별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젝트들은 일부 또는 전부 실현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은 확정된 변경사항이 아니라 현재
검토 중인 사안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 경험치 획득 - 정글 경험치 전반, 특정 캠프에서의 경험치(특히 초반의 칼날부리 캠프), 경험치 신뢰도
        (성공한 게임과 실패한 게임 간에 얼마나 큰 차이가 있나/있어야 하나?)
    • 골드 – 골드 획득 아이템 보유를 통해 획득되는 골드의 양, 산적 특성의 제거가 서포터의 골드 획득에
        미치는 영향, 맵 시야 확보 후 공격로 및 양쪽 정글을 파밍하기만 하는 것이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플레이에 과도한 보상을 주는지 여부


게임 속도 촉진

게임을 플레이하기까지의 절차가 줄어들 수 있도록 올해 안에—아마도 역시 프리시즌 기간을 즈음하여—몇
가지 부분을 추가 개선하려 합니다. 현재 저희의 주된 목표는 미니언이 생성되기 전까지의 시간을 단축(게임
시작이 빨라져도 정글 침입은 여전히 가능할 것입니다)하고 챔피언 선택 과정에서 연속으로 두 번 선택을
하기보다 동시에 선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대전 검색도 물론 평소처럼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한 번의
변경으로 완료되기보다는 점진적으로 업데이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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