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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를 대장군으로(1번만 읽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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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는 개쓰레기가 될 수도 있지만 개사기가 될 수도 있다
라이즈는 e스킬의 표식을 이용한 딜링, 이동방해
궁을 이용한 변수를 만들수 있다
이런 라이즈의 공략이랄까 경험을 통한 학습한 내용을 써보려고한다

하나씩 살펴보자면 사람들이 인식하는 라이즈의 단점은
1.초반(라인전)이 약하다
2.사거리가 짧다
3.느리다
4.e쿨, q딜 너프를 먹었다
5.이름에 이즈가 들어간다

내가 들어본건 이정도가 있다
하지만 여기에는 몇몇 편견들도 섞여있다 그걸 처음부터 고쳐보겠다


/스펠

이건 탈진,유체화,텔레포트 이게 최고다 점멸은 물론

/라인전

라이즈는 우선 라인전을 시작할때 2가지로 템이 갈린다
1.충전형 물약, 마나수정
2.일반 체력물약, 도란링

여기서 보통 1번을 선택하지만 라이즈를 몇번 해본 사람들은 마나가 부족하다며 2번을 고르는 사람들도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해보자면

-라이즈는 마나재생보단 마나 뻥튀기의 딜이 필요하다
>>여눈을 일찍 띄울 필요가 있다

고로 1번이 좀 더 효율적이다

무난할때 700원 정도가 모이면 바로 집에 와서
400원 여눈,300원 신발을 사서 바로 라인에 복귀한다

/정글러

상대정글이 왔을 때는 보통 ewq로 피해야 하지만 콤보가 느린거 같다며 weq를 쓰고 죽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속도는 같으니 제대로 ewq를 쓰자

-추가
라이즈가 약해보인다고 초반에 점멸 등으로 다이브를 시도하는 바보들이 있다
이런 놈들도 강화 속박을 걸어 포탑으로 태워주자
주의할점은 포탑에 맞는 상대한테만 걸어야 하는 점이다

/라인전 딜 교환

딜교환 콤보
1.weq
2.wqeq
3.ewqeq
4.eqeqeqeqeqeeqeqeqeqeqeqeqeq

거의 쓰는건 이정도가 있다
1번과 2번이 유명한데 2번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딱히 추천하지 않는다
-배리어가 생기지 않고 속박쿨이 짧아서 마지막 q가 빗나갈 수 있다

3번은 강화 속박을 써서 약해보인다고 무시하면 안된다
우선 e를 뭍혀두고 다시 e쿨이 돌아올때 쯤 상대에게 w를 걸고 미니언에게 q를 박지 않을 위치로가서 나머지를 박아준다
-실드도 생기고 속박이 은근 길어서 안정적 딜교가 가능하다
이것으로 초반에 여눈만으로도 킬이 나온다

4번은 그냥 무시

/로밍

6렙 후 궁을 통해 로밍을 가던가 걸어서 갈 수있는데 보통은 그냥 걸어간다 (나는 궁을 아끼는 편이다)

각이 나오면 그냥 가서 라인전의 3번 콤보를 써주면 되는데
이때는 속박을 바로 걸어서 상대의 반대쪽으로 이동해 4번 콤보를 넣어주자

/라인전 압도하기

우선 마나가 꽤 있거나 블루를 먹었을 때 상대목을 졸라버리는 방법이다

순서
1.미니언웨이브 가운데 미니언에 e를 2번쓴다
-미니언 웨이브 전체에 e가 붙는다

2.상대가 적당한 거리에 다가오면 q를 미니언에 던지고 상대에게 달려가 1,2번 콤보를 박고 나온다
-배리어가 생긴상태의 이속증가를 이용한 안정적 딜교환이 가능하고 미니언 정리도 한번에 가능하다

주의할점 및 추가
1.템이 그닥 나오지 못했을땐 미니언이 완전히 정리되지 않는경우가 있으니 빠르게 돌아와 잡아줘야한다

2.상대가 일정거리에 들어오지 않는다면 미니언 정리에만 신경 쓰자 그리고 배리어는 되도록이면 미니언 막타에 터뜨리자 갑작스런 갱킹을 피할 수 있다

/대,소규모 싸움

라이즈는 딱히 일부러 들어가 딜러들을 때리거나 할 필요가 없다(제발 유체화키고 들어가지좀 말아줘)
>>그냥 앞라인 부터 천천히 갉아주면 된다
예) 자르반이 들어와 나 혹은 원딜을 문다 > 강화 속박을 걸어주고 원딜과 함께 자르반을 녹인다
*물론 탱커들이 좀 버텨줘야 하고 상황에따라 콤보도 다르게 사용한다

포지션은 내가 잘 성장했거나 회피기가 없는 한은 적에게 q거리의 2배정도 위치에 있자
-물론 상황에 따라다르다

특히 상대에 탈론 같은 암살자가 있을 경우에는 더욱 조심하자

여러 특수한 상황들

1.상대가 바론을 먹을때

>>무빙에 자신이 있다면 유체화를 키고 이리저리 움직이며 eq를 쓰며 들어갔다 나오는걸 반복한다 혹은 1명에게 e를 2번 맞추고 광역딜을 선사하고 체력이 적은 적들을 속박으로 마무리 한다 거리유지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

2.상대의 암살자가 너무 많아 한타에서 뭘 할수가 없을때

>>이정도로 정말 답이없을땐 리치베인과 다른 주문력 이동속도 아이템, 존야를 사고 백도어를 한다
존야는 도망가다 마지막수단으로만 궁과 사용한다
은근 포탑미는 속도가 빠르다

/아이템

이건 알아서 가는거니 가면 효율적이 템만 적겠다

아이템=대천사의 포옹, 모렐로노미콘, 라일라이의 수정홀,라바돈의 죽음모자, 공허의 지팡이, 리치베인, 루덴의 메아리, 영겁의 지팡이, 얼어붙은 심장, 존야의 모래시계, 고드름 발사기(이름기억안남)

신발=쿨감, 마관, 방어, 마저

/스킬활용

마지막으로 스킬 활용이다 1개씩 설명하겠다
참고로 활용이지 스킬 설명이 아니다

q스킬
>>w와 e스킬을 2번 쓰고 사용하면 배리어가 생기면서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추격이나 도망갈때 주변 미니언 등에 스킬을 쓰면서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라인전에서 상대가 실피인 나에게 점화를 쓰고 도망갔다면 미니언에 weq나 ewq를 사용해 살아남을 수 있다 스킬을 맞출 적이 멀다면 점멸을 사용해 다가가 사용하자

w스킬
>>강화 속박을 통한 잘라먹기와 도망, 추격이 가능하다
이 스킬은 위의 라인전 갱 부분에서 설명해서 딱히 할말이 없다 그래도 있다고 하면 eqwq를 한다 치면 처음 eq에서 q가 맞기전에 w를 쓰면 강화w가 써진다

e스킬
>>라이즈의 가장 중요한 스킬이다 q의 스택을 빠르게 만들 수 있고 강화 속박 강화 과부화를 쓸 수 있게하는 딜,이동방해를 모두 결정하는 스킬이다 딱히 설명할건 없고 마나가 많을때는 아무때나 e를 쓰고다녀도 상관없다 그 1스택이 어딘가 도움이 될때가 올것이다

r스킬
>>여러명을 옮길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솔로랭크에서는 뭘하자고 해도 안타서 죽는 바보들이 있다
고로 다인큐에서 더 많은 이득을 볼 수있는 스킬이긴 하지만 궁 존야를 통한 도주에 운영할때도 상당히 좋고 시야가 없는곳에 사용하면 그곳을 비쳐준다
갑작스럽게 우리팀 댸부분이 물리거나 한타에서 질 것 같을때 팀원 가운데로가서 궁 존야를 써주면 다같이 살아 나올 수도 있다(물론 솔랭에선 안타고 죽는사람들이 1.2명 있다)


여기까지 내가 라이즈를 하면서 얻은 경험이다
라이즈는 상황에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각각 다른 콤보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게임을 하다보면 이 글에 나와있지 않은 내용도 많이 나오게된다

나의 첫 글인 이 글을 읽어줘서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 (꾸벅)

참고로 티어는 플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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