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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1:1문의에 대해 알아보자.(그림그려주는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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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다들 롤에서 1:1문의는 한두번쯤 해보셨죠?

1:1문의 라는건 맨투맨 즉, 라이엇과 유저 간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런 유형의 답변은 다들 많이 받아보셨을겁니다.

항상 말하는거 보면 유저의 책임이고 우린 잘못이 없으며 착오가 있더라도 우리 부서가 아닌 담당부서에 확인해보겠다.

그리고나서는 연락 두절.

 

 

저 같은 경우에는 구클라에서 신클라로 바뀔 시기에 서버가 불안정하고 클라이언트 버그도 많았던거 다들 기억하시죠?

그때 문의를 했을때 유저책임으로만 몰아가는 GM의 행태에 매우 빡쳤었습니다.

(조금 스압을 느끼실텐데 GM이 유저에게 책임전가 혹은 책임회피 하는 행태를 잘 보여주는 상황인 것 같아 전체를 보여드립니다.)

이쯤되면 GM은 인공지능 아닐까 의심될 정도입니다.

아무것도 해결 못하면서 유저들과 말만 섞어주네요.

이러니 사람들이 1:1문의는 불편사항을 처리해주는 곳이 아닌, 그림 그려주는 곳이라고 인식하고 있죠.

 

 

자 그러면 1:1문의를 담당하고 있는 GM은 정말 (그림판)그림만 그려주고 돈 받는 꿀의 직장인가, 권한이 어디까지인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의 유형은 위 그림에서 보듯 여러 갈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만,

GM이 실질적으로 자기 권한 내에 처리할 수 있는 것청약철회 요청과 각종 문의라고 써져있는 것 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첫째로 다년간의 1:1문의 경험,

둘째로 GM들의 라이엇 내에서의 위치에 근거해서 추측한 것입니다.

 

그럼 나머지 서버/시스템 장애, 버그제보, 건의, 불건전 행위에 대해서는 1:1 문의 하면 어떻게 답을 하느냐?

서버/시스템 장애: 담당 부서에 연락해보겠습니다. 다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것이므로 유저님의 컴을 확인해보시고 보상은 불가능합니다.

버그제보: 담당 부서에 연락해보겠습니다. 다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것이므로 유저님의 컴을 확인해보시고 보상은 불가능합니다.

건의: 담당 부서에 건의사항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불건전행위: 해당 스크린샷으로만 볼 땐 객관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워 제재 여부 결정이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내가 볼땐 위의 틀에서 벗어날 일이 없다고 봅니다. 왜냐? 그걸 벗어나버리면 GM이 책임져야 하는데 GM은 책임질 위치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럼 GM은 어떤 위치에 있는 사람인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작문 능력이 우수한자??

그렇습니다. GM이 라이엇코리아의 일원인 줄만 알고있었던 유저들은 모두 속았던 것입니다.

그들은 라이엇 코리아가 아닌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이하 트코코)라는 곳에서 일하는 직원입니다.

그럼 트코코는 뭐하는 회사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트코코는 게임들의 1:1 문의 코너를 전담해주는 회사이며,

다시 말하자면 라이엇 코리아에서 트코코한테 1:1문의 잡일을 맡아달라고 하청 맡긴겁니다.

즉,

GM마스터이가 며칠뒤면 GM한조가 되어 있을 수도 있고 GM질럿이 되어있을 수도 있다는 겁니다.

 

유저들은 라이엇코리아와 1:1로 직접 소통하는줄 알았는데 중간에 이런 하청업체가 끼어들어 권한도 없이 1:1문의를 맡으니

소통이 제대로 될 리가 없는건 뻔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그림이나 그려주고 마이가 뿔나면 바이라는 농담따먹기나 하고 앉아있는거지요. 유통과정이 길어지면 음식물이 상하듯, 1:1문의 과정에 3자가 끼어드니 소통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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