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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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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소개를 하자면 시즌4~현재까지도 이즈리얼을 꾸준히 주력으로 쓰고있는 사람입니다,닉값하죠?

이즈리얼 구데기라고 욕먹고 인식이 너무 안좋아서 저만 꿀빨려고 쓰던 팁을 좀 공개하려합니다.

일단 이 공략은 기본적으로 여눈 트포 몰왕빌드를 기준으로 적은 것 입니다.

1.여눈은 750일 때, 사나 1200일 때, 사나 큰 차이가 없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눈을 골드가 750~900정도 쌓이면 바로 귀환타서 삽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좋지않습니다.여신의 눈물은 8초내에 2번밖에 못쌓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이 쿨타임을 모두 활용하려면 Q,W,E를 모두 활용해야 하는 데 이러면 마나가 매우 부족할 뿐더러,

딜교가 전혀 성립되지않음.

그래서 저는 정말 골드 모으는 데 시간이 너무 걸릴 거 같거나,상대 견제가 너무 심해 그러다간 죽을 것 같지 않는 한

1200~1400정도를 모으고 가는 데,이는 750 여눈 350 마나 수정 포션 및 제어와드

굳이 신발이 아닌 마나 수정을 사는 이유는 2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사간다면 포션과 제어와드로 안정적으로 라인유지가 가능함

알겠지만 이즈q는 맞추면 쿨타임이 감소해서 라인전에서 쌓는 것이 확실히 빠름.

그리고 제일 중요한 스택역시 오히려 1200일 때가 조금 빠른데,이는 제가 이즈리얼을 수백판 하면서 증명해낸 결과임.

750에 바로 사는 것 자체가 2에서 설명할 여눈 스택쌓는 법을 거의 활용하지 못함.또한 레벨링또한 밀리기에

1200에서 사는 것이 좀 더 빠름

2.여눈 스택은 10분대에 충분히 완성할 수 있다.

보통 이즈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20분대 초~중반 늦으면 20분 후반에야 나오는 경우도 볼 수 있음.

이는 내가 이즈 원챔 유저로써 너무 답답함.

보통 저는 무라마나를 17~20분 사이에 뽑아냄.

그렇다고 마나무네를 엄청 빨리올리는 편도 아님.

여눈자체도 말했듯 1200정도가 모여야 사는 편인데 어째서 남들보다 빠를까?

비결은 우물,이동 중,라인 전 모든곳에서 여눈 스택을 올리는 것임.

보통 유저들을 보면 여눈을 라인전에서 자연스럽게 쌓고있음.

하지만 이는 여눈 쿨타임을 거의 활용하지 않는 것임.당연히 늦음.

하지만 본인은 말했지만 시즌4부터 이즈를 했음 따지면 시즌3긴 하지만 랭크기준으로 잡겠음.

본인이 이즈를 할때는 라인 복귀 중에도 q를 쓰면서 여눈을 채웠음.

그 지식을 이용해서 라인 복귀시 q를 사용하면서 복귀하는 데,이는 초반 q쿨이 조금 길어서 당연히 여눈쿨을 완전히 활용할 수 없음.

그래서 본인이 선택한 방법은 w사용과 몬스터에 스킬을 맞추는 것임.

블루팀의 경우 작골에 q를 쓰면서 q쿨을 줄이면서 쌓았고,레드팀의 경우에는 두꺼비를 활용했음.

이런 작은 차이가 모이다보면 이미 상대이즈는 이제야 갓 400을 넘기거나 500인데 본인은 이미 무라마나가 나와있는 기이한 상황 연출이 가능함.

그리고 w사용은 마나 소모가 매우 큼 하지만 여눈 효과로 15퍼센트 복구,첫 귀환 마나 수정 여눈으로 인한 마나는 무시못함.

w스킬 1렙 마나 소모는 50 마나 수정 마나는 250 이미 w 5번 마나를 확보함.즉 라인전 까지 w는 5번도 쓰지 않음을 생각하면 상당히 마나가 여유로움.

게다가 다음 귀환에서 700골드만 모아도 광휘의 검이 완성되므로 생각보다 첫 귀환 마나 수정은 괜찮은 선택임.

일단 이정도 팁만 공개해도 이즈 특유의 여눈으로 인한 딜로스 인식이 조금 나아졌으면 함.

그외 궁금한 점이 있으면 봄의 별 이즈학과로 친추주면 잘 답해주겠음.

참고로 공략외 정보를 물어보면 차단하겠음.

추가.비추 누르고 가는 데 팁에 문제있으면 지적 바람.단순 이즈라서 비추 누르고 가는 글 요지 파악도 못한 사람은 없을 거라 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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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글 감사함.몇 가지 팁 더 공개하겠음.

이즈리얼은 라인전이 약한 취급을 받음.초반 낮은 딜 기대치,라인 클리어등이 이유임.

하지만 이번에 이걸 반박해주겠음.

3.선2렙

본인은 이즈리얼을 할때 룬,특성으로 공격속도를 20퍼센트 정도 확보함.

그리고 바텀라인에서 선2렙을 주도해 2렙 더블 킬을 주도함.

이즈리얼은 선2렙을 거의 뺏기는 편으로 유명한 원딜임.

선2렙을 주도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뉨

1.미니언에 q활용

이는 생각보다 많이 놓치는 부분임.

이즈리얼의 1렙q는 5.5초로 적중시 4초 평균데미지 100정도임.

즉 본인의 이즈리얼은 패시브,룬,특성으로 공격속도를 30퍼센트 이상 확보하고

미니언에 지속적으로 q와 평타를 사용함으로써 케이틀린보다 빠른 선2렙을 주도할 수 있음.

2.견제q의 활용

이는 생각보다 아이러니한 부분임.

원래 선2렙을 뺏기는 이유중 대다수는 견제q임.

근데 굳이 활용을 붙인 이유는 무엇일까?

대다수의 이즈유저를 보면 q를 맞추기위해 평타 시간을 버림.

그동안 상대는 당연히 미니언을 공격하거나 대처함.하지만 대다수 사람이 알듯 이즈리얼은 라인전 약캐임.

대처하면 손해를 볼 뿐더러 미니언을 먹다가 공격해도 밀림.후술할 내용에서 해결책과 부정하겠지만 기본 상식을 기준으로 작성.

하지만 미니언에 초점을 두고 평타를 통해 미니언을 먹는 도중에 견제q를 자연스럽게 날리는 거임.

평타 시간도 안 버릴 뿐 더러 q적중률도 상당히 높음.

그이유는 대다수가 q를 위해 평타시간을 버리고 각을 만들기 때문임.당연히 상대방은 q를 위해 움직여야 q를 쏠줄암.

그래서 상대방은 당연히 예상못함.게다가 이 경우에는 상대방이 거의 미니언과 껴있기 때문에

안맞으면 미니언이 맞음.즉 q쿨타임 회수가 빠름.매우 안정적임.

하지만 말했듯 1렙q평균 데미지는 100임.

방어력 30을 가정해서 23퍼센트를 덜 받아도 77임.

그리고 바텀 체력을 대략 580정도로만 잡아도 최대체력의 10퍼센트 이상의 데미지를

선2렙과 동시에 가져갈 수 있음.

상대방이 견제q가 날아오면 일정 티어이상이면 당연히 맞더라도 약간의 무빙을 함.

하지만 상대방은 평타를 치던 중 무빙을 하므로 당연히 선2렙에서 불리해지기 시작함.

게다가,이즈리얼의 감이 조금 생긴다면 상대가 어디로 무빙할지도 알 수 있음.

상위쪽으로 갈수록 선2렙이 힘들 거 같으면 최대한 안정적인 위치를 잡아 수비적으로 플레이함.

여기서 선2렙이 거의 확고해짐.

이는 조금 주관적인 내용이였음.실제와 다를 수 있음.

하지만,수 백 판의 경험임.

4.라인전

이즈리얼은 기본적으로 라인전 약캐로 취급받음.

하지만 이즈리얼은 생각보다 약하지 않음.

물론 일반 맞딜에서 상대 원딜에 비해 강하다는 말은 아님.본인이 하면서 잘 알고있음.

이즈리얼이 약해진 이유는 도란방패임.

반대로 이즈리얼은 도란방패가 없으면 강하다는 뜻임.

위에서 말했듯 이즈리얼의 q는 최대 체력의 10퍼센트 이상의 데미지를 가짐.

원딜 대다수랑 이즈리얼의 맞딜 방식은 다름.

케틀의 경우는 맞딜을 거의 안함.할 필요가 없기때문

루시안의 경우도 q견제를 주로함.하지만 맞딜은 상당히 강력함.

그외 베인,트위치등 맞딜이 강한 챔피언이 많지만

본인은 그런 챔피언들이 흡낫을 들고올때,

혼자 여눈을 들고 그런 챔피언들을 이김.

비결은 간단함.유리하게 딜교하기 때문임.

이게 무슨 개소린가 싶겟지만 당연함.

이즈리얼은 낮은 방어 능력치로 유명함.

반대로 특출한 이동기,긴 사거리 스킬로도 유명함.

대부분 사람들은 "에이 그럼 그냥 q견제만 하다 킬각 보는 건 다 알지"라 생각할 거 임.

하지만아님.본인은 위에서 말했듯 공속에 상당한 투자를 함.

그덕에 본인은 기본적으로 패시브 스택을 4이상으로 유지함으로써 공격속도 60퍼센트 정도를 꾸준히 가지고있음.

이는 0.4정도에 해당하는 추가 공격속도임.

당연히 we까지 사용하게 되면 1.2이상의 공격속도를 뽑아냄.

심지어 이즈리얼의 스킬 사거리는 매우 길다고 했음.

열광도 있을 뿐더러 q도 있음.그리고 말했듯 이즈리얼의 q는 상당히 강력함.

즉 열광추가 빠른 공격속도.q라는 상당히 강한 데미지를 꾸준히 날리는 거 임.

이때문에 이즈리얼은 서로 서폿이 없는 상황이면 베인 바루스 정도를 제외하면 손쉽게 이길 수 있음.

또한,대부분 이즈리얼 유저들은 비전이동을 도주기로 사용함.하지만 비전이동은 상당히 강한 스킬임.

비전이동은 1렙 기준 75 0.5추가AD,0.75AP임.마나소모가 90이나 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음.

본인은 비전이동을 매우 많이 활용함.E-평-Q콤보나 E-점멸-E데미지-Q같은 방식으로.

이런식으로 꾸준히 견제만 해줘도 상대입장에선 피가 20퍼센트 이상 빠져나감.

흡낫에 환희를 들어도 조금씩 평타견제랑 q만 날려줘도 그리 무시못할 수준임.

또,궁극기도 1레벨 기준 350 1.0추가공격력,0.9주문력임.

즉 이즈리얼은 약한 챔피언이 아님.

이즈리얼의 운용 방식은 위에서 말했듯,암살,꾸준한 맞딜임.

암살은 거의 배제한다고 보면 됨.라인전단계에선 잘 안나옴.

꾸준한 맞딜이 중요함.대다수의 이즈리얼유저는 불리하게 돌아가기 시작하면 비전이동으로 도망감.

이게 가장 큰 문제임.말했듯 비전이동은 상당히 강한 스킬임.게다가 이즈리얼은 지속 딜러임.

피차이가 불리해보여도 불리한 게 아님.꾸준히 상대 원딜과 붙어서 Q,W,E를 적중시키는 게 중요함.

주로 W는 패시브 유지용이나 딜을 최대한 끌어올릴때 사용함.평타도 Q도 쿨일때.

비전이동은 가장 기까운 적을 공격함.챔피언 우선 같은 거 없음.

1:1 맞딜때 비전이동으로 스킬을 피할때 뒤가 아닌 옆이나 앞으로 피하는 이유중 하나임.

상대 원딜이 케이틀린이라 가정했을 때 맞딜이 처음에는 밀리는 게 당연함.

중요한 건 계속 평타랑 Q를 날리면서 열광 스택을 쌓고 패시브 스택을 쌓아서 싸우는 거임.

Q를 계속 맞추다보면 궁극기랑 비전이동이 빨리 돌아옴.위에서 말했듯 이 두 스킬은 맞딜의 상황을 역전시킬 정도로 강한 스킬임.

이게 지속적으로 붙어서 계속 Q를 맞추는 게 중요한 이유임.

유독 이부분을 강조한 것 같음.이즈리얼의 인식 저하의 큰 요소중 하나라 가장 반박이 심할 것임.

하지만,반박이 조금 나오기 시작하면 본인의 플레이 영상으로 증명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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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이 좋아서 원딜별 상대법도 공개하겠음.일단 주관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적음.

가나다순이니 필요할 때 쉽게 찾으셈.컨트롤 F도 활용 하면 도움이 될 거 임.

기본적으로 1:1맞딜이랑 라인전 기본 상성을 바탕으로 작성함.

 

드레이븐-조금 힘듬

절대 맞딜하면 안됨.이라고 알려진 원딜임.

하지만 생각보다 간단함.드레이븐의 Q는 미리 어디 떨어질지 보임.

당연히 그걸 주우러 갈 거 임.그곳에 Q를 쏘는 거 임.까지는 많은 사람이 암.

문제는 이Q의 타이밍임.대부분의 사람들은 드레이븐이 먼저 그 위치에 잡는 걸 보고 쏨.

하지만 드레이븐은 도끼 떨어지기까지 여유가 조금 있음.당연히 피하고 다시 받으러 감.

방법은 드레이븐이 도끼 받기직전에 Q를 쏘는 거임.피해도 도끼 못받고 맞으면 그대로 피 10퍼센트 이상 까임.

또한 드레이븐 E를 조심하셈.W키고 달리면 바로 비전쓰셈.아끼면 똥됨.

E는 슬로우도 붙어있으니 그걸 조심해야 됨.

상대 드레이븐 클릭하면 왼쪽위에 남은 도끼 지속시간 있으니 그거 보고 대충 드레이븐 도끼 풀리거나 평타 강제당할때 평Q정도 해주는 걸 추천함.

 

루시안-힘듬.

이즈리얼의 카운터로 유명한 챔피언중 하나임.

이는 본인도 인정함.확실히 이즈리얼이 상대하기 너무나 힘듬.은 상대법을 모르면 당연함.

루시안 사거리는 500임.이걸로 평타 견제하러가면 루샨의 Q평평 맞고 여눈 대신 이즈의 눈물을 볼 수 있음.

추천 하는 건 맞딜은 정말 자신이 이즈리얼에 자신이 있지않다면 하지마셈.

정 맞딜을 하게되면 루샨은 E평Q를 하려 할거임.그때 Q사거리 밖으로 나가면 두번째 평타랑 Q를 씹을 수 있음.

그리고 바로 Q하면 루샨Q후딜때문에 맞게 됨.그렇다고 맞딜하러 걸어가면 안됨 아직 패시브랑 W랑 궁이 있음.

거리를 조금 좁혀서 700정도로 유지해주고 Q를 계속 쏘러가면 됨.

루샨 입장에선 거리 못좁힘.WR해야됨.알다시피 루시안의 R은 E가 없다면 쉽게 피할 수 있음.

이런식으로 딜교를 해주거나

궁먼저 쏘고E평QW평 같은 콤보 넣으면서 유리한 딜교를 해야 됨.

추천하는 건 왠만하면 딜교하지마셈.힘듬.

 

미스 포츈-애매함.

말그대로 미스 포츈의 Q는 너무 아픔.중요한 건 두번째 타를 안 맞아야됨.

첫타만 맞으면 너무 약해서 절로 피식하고 웃음이 나올 거 임.

중요한 건 E를 최대한 빨리 빠져나가면서 미스 포츈은 내가 E안에 있을 때 이즈를 때리러 올 거 임.

그때 평QW정도 해주면 미포 패시브있어도 어지간해선 안밀림.

Q날리면 바로 비전써서 붙어주셈.비전으로 궁피할려고 아끼는 사람 있는 데 그보단 이게 효율적임.

붙어있으면 미포입장에선 궁 쉽게 못씀.쓰려면 이즈가 궁을 쓰고 그 1초사이에 조금 넣는 방법이 다임.

게다가 쓰면 원뿔형인 미포궁은 쉽게 피하는 게 가능함.패시브랑 스킬없는 미포는 너무 약함.

그래도 Q2타랑 궁만 조심하면 쉽게 이길 수 있음.하지만 이게 힘든지 지는 걸 좀 많이 봤음.

계속 생각하셈 Q2타랑 궁을.

 

바루스-힘듬

사거리 575임.당연히 평타 견제 주도권 밀림.

Q사거리도 300에서 200정도 밀림.심지어 관통임.게다가 매우 아픔.

E가 은근 무시당하는 데 절대 무시하지마셈.

E있는 장소에서 싸우는 게 가장 바보같은 거임.E가 단순 둔화만 있는 게 아니고 회복감소 있음.

당연히 힐쓰면 효과 거의 못보고,바루스Q를 쉽게 맞출 수 있음.

팁은 Q는 피하기 힘들거임.이속이 325라 어지간해선 피하기 힘듬.

비전은 가능하면 쓰지마셈.이거 맞으면 죽는다 정도 아니면 안써도됨.

팁은 미니언들에게 껴서 맞으셈.바루스 Q는 맞을때마다 15퍼센트 감소.최소데미지 33퍼센트임.

즉 미니언3~4명 뒤에만 있어도 엄청 안아픔.

게다가 바루스는 그거 맞추려고 내Q를 맞더라도 옴.당연함.

딜량이 다른데 굳이 그걸 왜 겁냄.그냥 같이 맞고말지.

근데 미니언 뒤에있으면 그런거 없음 이즈가 쌤.

하지만 바루스가 힘든이유는 궁때문임.

바루스 궁이 꽤 빠르고 이거 비전으로 피해도 거의 속박은 걸렸는데 시전은 되서 이동은 한 그런 케이스가 많음.

그냥 점멸로 피하는 거 추천함.아니면 거의 죽었다고 보는 게 편함.

 

베인-애매함

베인은 예전부터 대표적인 이즈카운터였음.이즈가 베인카운터였던 적도 있지만.

그만큼 둘은 애매함.

베인의 평Q평은 진짜 아픔.본인은 원래 이즈하기전에 베인유저였음.그래서 잘암.

하지만 어지간해서 라인주도권은 이즈임.이건 어쩔 수가 없음.

하지만 1:1상황에서 답은 하나임.

베인은 주로 선고각을 재면서 맞딜을 함.

궁Q한 것 자체가 이미 나는 맞딜을 죽을 때 까지 하겠다.정도임.

팁은 하나임.선고가 날아오든 베인이 궁써서 굴러오든 벽을 비전으로 넘으셈.

베인 구르기 특성상 벽을 못넘음.게다가 넘으려면 한참 걸림.

그냥 비전쓰면 베인 궁쓰면 패시브이속이 90까지 증가하는데 패시브가 상대 쫒아갈때 이속증가임.

범위 제한이랑 시야 제한있음.그래서 벽을 넘는 거 임.

벽넘으면 어지간해선 못 쫒아옴 점멸은 맞점멸해야됨.

베인 궁은 추가 공격력 30 50 70에 지속시간 8 10 12로 암.

이시간만 버티면 이즈가 이김.선고는 당연히 피해야됨.

 

시비르-조금 쉬움.

시비르는 사거리 500이라 일단 평타 견제 우선이라 생각하는데 아님.

W때문에 역으로 견제 잘 당함.근데 이즈는 물몸이라서 이 견제가 좀 아픔.

심지어 Q랑 궁도 주문 쉴드로 막아버림.

조심해야할건 궁키고 달려오면 베인보다 답없음.

물론 베인처럼 벽넘으면 됨.그외에 조심할건 Q정도임.

팁은 궁을 먼저 쏘셈.그러면 E가 빠지든 안빠지든 거의 킬각임.

그다음 앞비전하든 어떻게 해서 딜교만 붙으면 Q만 피하면 무조건이김.

템차이가 미친듯이 나거나 그러지 않는 한 약함.

궁 막혀도 그냥 지속적으로 Q랑 평타 섞어서 넣어주면 잘죽음.

운나쁘게 크리만 계속 터지지 않으면 이김.

 

애쉬-조금 힘듬

궁피하면 약하다고 생각하는 데 아님.

그냥 Q키고 때리면 더럽게 아픔.심지어 W도 좀 아픔.심지어 피하기 힘듬.

팁은 간단함.애쉬 물몸임.Q짤이 제일 중요함.

팁이라면 궁을 비전으로 피하고 QW만 날리고,빼는 거 임.

상대방Q스택 없으면 그냥 싸우면 됨.

그래도 4스택 금방 쌓이니 조심해야됨.그래도 Q가 계속 다 맞으면 그거 쌓아도 이기긴함.

조심해야할건 궁이니시랑 라인전 단계 견제임.애쉬 견제 너무 아픔.

 

이즈리얼-노랑머리고아

이걸로 모든걸 설명하겠음.본인도 이즈 미러전 만나면 좀 멋있게 이기고싶음.

 

자야-쉬움

자야는 분명 Q짤이랑 패시브짤이 유명함.이즈물몸인데 왜 쉬움?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진짜 쉬움.

자야는 주로 한방이 쌘 챔피언의 카운터임.궁때문에

근데 이즈는 아님.뭐 AP가서 암살테크 탈거면 매우힘듬이겠지만 미드아닌한 그런거 없고 미드도 그렇게 잘 안함.

자야도 방어스텟이 좋은 편 아님.이속도 325임.당연히 Q겁나 잘맞음.

조심해야할건 W키고 때리면 겁나아픔.E도 아픔.

근데 Q도 미니언 뒤면 더럽게 약하고 궁도 더럽게 안아픔.

그냥 자야E모션 나오거나 그전에 자야 깃털 없는 쪽으로 비전써두면 어지간해선 안짐.

W만 조심하셈.W쿨이 기니까 그것만 이용해도 킬나오는 건 순식간임.

 

진-조금 쉬움

엥 진이 왜 쉬움?이럴 수 있는 데 이거 상대평가임.절대평가로 따지면 이즈한테 쉬운 거 없음.

일단 기본적으로 4타만 조심해도 안짐.만약 진이 1234타 다 이즈한테 때리고 QW다 맞춘거 아니라면 이즈가 이기기 쉬움.

딜교 방식은 진 4타때 앞비전하셈.그다음 QW날리셈.

그럼 진이 어지간해선 4타를 이즈한테 날림.그리고 왠진 모르겠는데 그때 QW더럽게 잘 맞음.

그러면 진은 3초간 뭐 못함.이즈DPS가 아무리 낮아도 3초동안 그거 못이길 정도는 아님.

그냥 EW만 조심하셈.그럼 그맞딜은 어지간해서 안짐.

커튼콜 대응책좀 알려드리겠음.이거 겁나 답답함.

그냥 범위밖으로 비전쓰고 나가셈.그게 제일 빠름.

이상하게 무빙치다가 4타맞고 죽는 거 보면 너무 답답함.

 

징크스-조금 쉬움

이상하게 첫 글자에 ㅈ자가 들어가는 원딜은 조금 쉬운편임.

징크스도 W아프고,Q로켓 아픈 걸로 유명함.근데 이즈앞에선 그런 거 없음.

그냥 W는 피하라는 팁밖에 못드리겠음.

중요한건 Q써도 맞딜하셈.중후반아니면 안짐.

아니면 템차이가 미친듯이 너무 크지않는 한 이김.

중요한건 궁만 피하셈.그게 제일 중요함.

비전이동 아끼든지 아니면 징크스랑 1티모미터 이하로 붙어있으셈.

그래야 좀 덜아프든 피하든 함.

 

 

칼리스타-힘듬

칼리스타는 애초에 패시브로 이즈리얼의 모든 스킬을 피할 수 있음.

하지만 이는 조금 애매한게 평타 동작중에 Q를 날리면 칼리스타는 무조건 맞기도 함.

하지만 칼리스타는 뽑아찢기와 궁으로 인한 강한 이니시때문에 이즈리얼 입장에선 상당히 껄끄러움.

팁은 싸우지 말것.이거 뿐임.

이즈리얼과 칼리스타의 맞딜은 당연히 누구나 칼리스타의 손을 들거임.

가끔 이즈리얼이 피가 유리하든 템이 유리하든 해서 칼리스타가 원콤나는 그런 상황이거나 아무리 맞딜해도 이즈리얼이 이길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유리하지 않는 한 맞딜은 하지않는 것이 좋음.

하지만 두 경우 모두 그리 흔하지 않음.그래서 왠만하면 Q로 견제만 하든 아니면 서폿이 이니시를 걸때까지 기다리셈.

그거 아니면 흑백화면과 함께 팀원의 분노를 느낄 수 있을 거 임.

 

 

케이틀린-힘듬

이즈리얼의 유명한 카운터 중 하나임.

일단 바루스와 달리Q가 미니언사이에 껴있다고 그리 약해지지도 않음.

사거리도 길어서 상당히 평타견제에 고통받음.

케이틀린 한정으로 환희도 조금 추천함.이즈리얼이 아무리 지속딜러여도 초반에 지나치게 말리면 답이없음.

여기선 딱히 조심해야할 걸 말할 필요가 없음.모든스킬이 이즈리얼에겐 위협적.

대응법이 없는 건 아님.

케이틀린의 공격 속도는 원래 1위였음.하지만 원딜 대격변 패치이후 상당히 느려졌음.

이상적인건 궁극기를 맞춘후 비전이동으로 EQ콤보를 피하고 덫을 피하면서 지속적으로 Q를 넣어주면서 싸우는 거임.

케이틀린은 평타7 스킬3정도로 평타위주의 챔피언임.

하지만 패시브 헤드샷의 데미지의 비중이 매우 큼.부쉬에서 어떻게든 밀어내고 W와 E를 피하는 것도 중요함.

당연히Q는 첫타 맞으면 그대로 응답하라1960임.흑백화면 바로 보게 됨.

일단 케이틀린은 E평Q데미지나 W평의 데미지가 쎈건 다 알 거임.

중요한 건 적어도 E랑 W를 피해야함.이것만 몇 번 째 적지만 이거 맞으면 바로 죽음까지 가니 강조함.

환희라면 최대한 Q파밍을 해야함.열광과 달리 케틀한테 맞춰도 그다음 딜교에서 그리 유리하지 않음.

케틀도 환희들기 때문.애초에 딜교자체도 밀리고.

열광이라면 정글러를 부르든해서 한 턴을 잡아야함.

케이틀린 특성상 말리면 답이없음.이건 꽤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음.

만약 그게 힘들 것 같다면 얼건을 가도 무난함.상대가 AD가 많을수록 얼건을 빛을 발함.

본인도 케이틀린은 밴하는 편이라 딱히 이외의 특별한 팁을 주기가 힘듬.

 

코그모-조금 힘듬

코그모는 뚜벅이임.하지만 그만큼 엄청 강함.

라인전에선 주로 W평견제로 너덜너덜 해질 거임.

그나마 팁이라면 그거 때리려고 앞으로 나오면 Q쏘셈.정도인데

그냥 얘도 왠만하면 갱불러서 안전하게 잡고나오는 게 나음.

잘못 맞딜해서 딸피로 이겨도 패시브때문에 같이 죽을 수 있음.

게다가 애초에 거의 이길 수가 없음.가능하면 W없을 때 싸우셈.

Q는 반드시 피하셈.방 마저 감소라 순식간에 녹음.그리고 궁도 상당히 아픔.

 

코르키-???

코르키는 딱히 팁밖에 줄 수가 없음.

???인 이유는 바텀에선 거의 못봤을 뿐더러 본인이 본 코르키는 너무 극과 극이였음.

팁은 E를 조심하셈.너무나 당연하지만 E는 방마저 감소인데,코르키는 물리 마법데미지 모두 있음.

그만큼 E를 맞기시작하면 아픔.맞딜은 피하는 편이 좋긴함.

정 맞딜하게되면 비전은 강화 궁 피하는 쪽으로 사용하셈.아니면 E피하거나

발퀄라이저 맞기시작하면 바로 녹기시작하니 그것도 조심해야됨.

 

트리스타나-조금 힘듬

기본적으로 트리스타나는 맞딜이 그리 약한 편이아님.

EQ평평평평만 맞아도 이즈는 산소호흡기 장착해야하는 데 트리는 그동안 평Q평W같은 거 다맞아도 멀쩡한데 환희까지 듬.

팁은 트리스타나가 E날리면 바로 안전한쪽으로 비전 쓰셈.그럼 트리스타나는 E랑Q가 거의 동시에 빠질 거임.

계속 그런 방식으로 지속력 싸움을 봐야됨.E는 한대도 안맞았을 때는 약한 편이니 그걸 이용해서 상대 트리가 마나없을 때 싸우는 게 좋음.

일단 기본적으로 라인은 밀리게 되어있으니,안전한쪽은 대부분 포탑 사거리 안쪽일 거임.

상대 트리가 마나가 빠지면 갱을 불러서 같이 잡는 게 좋음.이때 상대 트리 마나가 50이하면 좋음.

로켓점프 마나소모는 60임.그래서 맞딜중에 마나가 50이하면 그때는 거의 모든 스킬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보면됨.

단 Q는 마나소모가 없으니,Q평평평만 맞고 죽을 것 같으면 포션을 빨든 싸우지 말든 하는 걸 추천함.

 

트위치-???

일단 개인적으로는 트위치한테 진 적이 없음.

당연히 트위치는 쉬움쪽에 속한다고 생각함.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알듯 트위치는 이즈리얼을 잘 잡는 다고함.

본인은 손싸움이라고 생각함.

팁은 W는 최대한 빨리 벗어나셈.리멬전과 다르게 계속 있으면 계속 중첩이 늘어남.

보통 Q암살을 시도하면 W를 먼저 던질거임.이때 비전으로 거리 벌려주면 궁써도 킬각 안나옴.

당연히 위에서 말한 건 트위치가 은신 감지 사거리 밖,트위치 유효 공격사거리 내 던질때 얘기임.

무슨 트위치가 은신 감지 안에까지 왔는 데 그거 못보고 위에서 말한대로했다가 죽지 않았으면 함.

일단 W를 무빙으로 피했으면 궁을 조심해야함.

트위치상대는 주관적으론 레드팀이 좋음.삼거리 부쉬쪽 두꺼운 벽에서 비전이동으로 크게 거리를 벌리면

트위치가 궁을 켰더라도 거의 못 죽임.최소 점멸빠짐.

근데 삼거리부쉬 옆쪽엔 폭발열매도 있고,애초에 이즈도 점멸은 듬.

궁빠진 트위치는 광휘의검,마나무네,쿨감신만 있어도 집중해서 약간의 컨트롤만 한다면

잡을 수 있음.주의 해야할 건 QWR암살임.이거 때문에 죽는 경우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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