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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 7.14 패치노트(1) - 챔피언 : 수정 (아이번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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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케인이 7.14 패치 기간 내에 공개됩니다! 라아스트를 휘두르는 그림자 사신 케인에 대한 정보를 아래 링크로 미리 만나 보세요.

챔피언 티저: 그림자의 길

케인

영혼사냥꾼 케인

 

가렌

기본 지속 효과가 깔끔하게 다듬어졌으며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W - 용기가 활성화되면 짧은 시간 동안 피해량 감소와 강인함이 적용됩니다. E - 심판의 회전 당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가렌은 적이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적절히 남겨 주는데요. 적이 가렌과 거리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때문에 가렌의 스킬은 그다지 빛을 발하지 못해서 스킬 싸움이 일방적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W - 용기로 적에 스킬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갖춰서 가렌이 적을 야수처럼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했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가렌의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도 깔끔하게 다듬었는데요. 기존의 3단계 스킬 능력 성장 체계를 공격로 단계가 끝날 시점에 한 번 진화하는 체계로 변경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렌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여지는 앞으로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패치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가렌의 방향성을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

비전투 시 체력 재생: 5초 당 최대 체력의 2/4/10% (1/11/16레벨에서) 5초 당 최대 체력의 2/8% (1/11레벨에서)

비전투 적용시간: 9/6/4초 (1/11/16레벨에서) 9/4초 (1/11레벨에서)

신규데마시아의 대담함: 가렌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25/50% 미만일 경우 5초 당 최대 체력의 4/16%가 재생됩니다 (1/11레벨에서)


W - 용기

신규명확성: 이제 W - 용기로 감소시킨 피해량이 표시됩니다.

신규강철같은 용기: 이제 가렌에게 처음 0.75초 동안 60%의 피해량 감소와 강인함이 적용되며, 이후 남은 스킬 지속시간 동안은 이전까지와 같은 30%의 피해량 감소가 적용됩니다.


E - 심판

회전 당 공격력 계수: 총 공격력의 34/35/36/37/38% 총 공격력의 36/37/38/39/40%

 

 

다이애나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이제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발동하며, E - 달빛 낙하의 스킬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이 적용된 공격이 이제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Q - 초승달 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은빛 가호의 마나 소모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다이애나는 복잡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인데요. 암살자와 기동형 전사의 특징을 동시에 가지고 있고, 공격로 챔피언인가 싶다가도 다시 보면 정글 챔피언 같기도 하죠. 이렇게 다양한 특성이 일부 챔피언에게 어울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암살자가 탱킹 능력을 갖추거나 기동형 전사가 가하는 피해량이 너무 커져서는 안 되겠죠. 그래서 다이애나는 매 패치마다 조금씩 조정하는 방식으로는 균형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하나의 개성에 걸맞은 능력을 주어야만 그 능력을 중심으로 균형을 적절히 맞출 수 있기 때문이죠. (참고: 그래서 다이애나는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복잡한 개성 때문에, 다이애나는 어떠한 역할에도 적합하지 않아 보이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이러한 다이애나의 플레이 스타일을 어지럽히는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이애나의 마나 수급 능력을 증가시키고, 다이애나가 정말로 보여 주어야 하는 전투 방식인 스킬 및 기본 공격의 동시 활용 플레이를 했을 때의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

공격 속도: 지속적으로 공격 속도 20% 증가 다이애나가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3번의 공격의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며, E - 달빛 낙하의 스킬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신규마나 회복: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이 적용된 공격을 하면 다이애나의 주문력의 15%만큼 마나가 회복됩니다.


Q - 초승달 검기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8/7.5/7/6.5/6초


W - 은빛 가호

마나 소모량: 60/70/80/90/100 40/55/70/85/100


E - 달빛 낙하

신규공격 속도: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50/60/70/80/90%로 증가시킵니다.

 

람머스

W - 몸 말아 웅크리기로 자신에게 적용되는 둔화 효과가 감소합니다.

W - 몸 말아 웅크리기로 람머스 자신이 둔화되는 효과가 너무 가혹했네요. 그래서 그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의 가시 갑옷 업데이트로 가시 갑옷의 방어력과 방어력 계수가 감소하면서 람머스의 기본 지속 효과 - 가시박힌 껍질과의 연계 효과가 감소했는데요. 이번 상향 조정으로 보완할 수 있겠죠.


W - 몸 말아 웅크리기

자신에게 적용되는 둔화 효과: 60% 30%

버그 수정: W - 몸 말아 웅크리기가 이제 얼어붙은 건틀릿 아이템의 둔화 범위를 올바르게 증가시킵니다.

 

신지드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독성 급류가 다른 챔피언 근처를 지나갈 때 신지드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기본 체력과 체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맹독의 자취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초강력 접착제가 이제 범위 안의 적을 늪에 빠뜨립니다.

 

신지드는 당분간 시각 효과 및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가 없을 예정인데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신지드의 기존 스킬을 2017년 현재에 맞게 조정하려고 합니다. 이번 신지드 조정에서는 성장 방향의 유연성 강화와 신지드가 둔화 효과를 적용시키기 힘든 챔피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방벽 강화의 영향으로 신지드는 효과적으로 내구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나 아이템을 장만했는데요. 그 대신 이번 패치에서는 신지드의 기본 내구력을 증가시켜서 아이템을 더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지드의 기본 지속 효과를 새롭게 변경했으니 성장형 근접 챔피언에게 필요한 적에게 접근하고 추격하는 능력이 강화되겠죠.

기본 지속 효과 - 독성 급류로 적에게 접근하는 것이 조금 더 편해졌지만, 신지드는 둔화시키기 힘든 챔피언을 상대하기가 아직 너무나 어려운데요. W - 초강력 접착제의 범위 안에 있는 적을 늪에 빠뜨릴 수 있게 되었으니 신지드가 둔화시키기 힘든 챔피언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겠죠.

마지막으로, 이번 패치에서는 Q - 맹독의 자취의 피해량 중 기본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주문력 계수를 증가시켰습니다. 이제 신지드가 스노우볼을 굴릴 때 정당한 영광 아이템을 고집하지 않고 피해량을 성장시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겠죠.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42.76 610

체력 성장 수치: 82 90


신규기본 지속 효과 - 독성 급류

스킬명: 방벽 강화 독성 급류

신규독성 급류: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삭제방벽 강화: 신지드가 더 이상 최대 마나에 비례해 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Q - 맹독의 자취

기본 피해량: 44/68/92/116/140 40/60/80/100/120

주문력 계수: 60% 80%

업데이트자욱한 구름: 독구름 효과 범위를 더욱 뚜렷하게 나타내기 위해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신지드가 적의 시야에서 사라져도 Q - 맹독의 자취가 더 이상 시각적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W - 초강력 접착제

범위 지속시간: 5초 3초

신규진짜 접착: 이제 W - 초강력 접착제의 범위 안에 있는 유닛을 늪에 빠뜨립니다.

둔화 효과: 35/45/55/65/75% 4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삭제잔여 접착물: W - 초강력 접착제의 둔화 효과가 더 이상 효과 범위를 벗어난 후 1초 동안 남아있지 않습니다.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17/16/15/14/13초


E - 던져넘기기

마나 소모량: 100/110/120/130/140 80/95/110/125/140


R - 광기의 물약

마나 소모량: 150 100

추가 능력치: 35/50/80 35/60/85

 

 

알리스타

R - 꺾을 수 없는 의지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증가합니다.

알리스타는 언제나 적 하나에게 바짝 붙어 탱킹하는 챔피언인데요. 요즘은 알리스타가 적에게 접근해서 군중 제어 위력을 완전히 발휘하기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조금 기네요. 그러니 알리스타가 전투에 돌입했을 때는 더욱 단단한 탱킹 능력을 보여 줘야겠죠.


R - 꺾을 수 없는 의지

피해량 감소: 50/60/70% 55/65/75%

신규 명확성: 이제 R - 꺾을 수 없는 의지로 감소시킨 피해량을 피해를 입을 때마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알리스타와 알리스타를 공격한 챔피언에게만 표시됨).

 

요릭

게임 초반 안개 망령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게임 후반 안개 마녀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의 반응성이 향상되며, 무덤의 일관성이 향상됩니다.

요릭은 게임 초반 꽤 강한 모습을 보여 주다가 게임 중후반에 들어서 상대적으로 약한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요릭의 게임 중후반 스플릿 푸시 능력을 강화해 주기 위해 게임 후반 안개 마녀의 내구력을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안개 마녀를 더욱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신규안개 점프: 안개 망령이 이제 E - 애도의 안개가 발사되는 즉시 공격합니다.

안개 망령 기본 피해량: 10~95 (레벨에 따라) 2~100 (레벨에 따라)

안개 망령 공격력 계수: 총 공격력의 30% (그대로입니다)

애도의 안개 반응 범위: 1000 1400

무덤 생성 사거리: 1600 2000


R - 군도의 장송곡

재사용 대기시간: 160/150/140초 160/130/100초

기본 체력: 700/1500/3000 700/1500/4000

 

초가스

E - 날카로운 가시가 이제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에만 적용되지만 피해량은 크게 증가합니다. Q - 파열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W - 흉포한 울부짖음의 침묵 유지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이론적으로 E - 날카로운 가시는 근접 챔피언에게 지속적으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죠. 하지만 실제로는 초가스의 낮은 기동력 때문에 움직이는 적을 여러 번 공격하기란 너무나 힘드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E - 날카로운 가시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했는데요. 이제 초가스가 몇 번만 공격하면 완전한 스킬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데다 둔화 효과까지 추가되었으니 스킬을 적중시키기도 더 쉬워지겠죠.


업데이트E - 날카로운 가시

초가스의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가시를 발사해 적중한 모든 대상에 피해를 가하며 둔화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신규마나 소모량: 30

기본 피해량: 20/35/50/65/80 ( 주문력의 30%) (그대로입니다)

신규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대상의 최대 체력의 4% ( 포식 중첩 당 0.5%)

신규회복되는 둔화: 30/35/40/45/50%의 둔화가 적용되며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신규발사 준비: 이제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신규신속한 가시: 이제 가시가 발사되면 초가스의 기본 공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버그 수정: 이제 사냥꾼의 부적 아이템의 체력 흡수 효과가 정확하게 적용됩니다.


Q - 파열

피해량: 80/135/190/245/305 80/135/190/245/300

마나 소모량: 90 60


W - 흉포한 울부짖음

침묵 지속시간: 1.5/1.625/1.75/1.875/2초 1.6/1.7/1.8/1.9/2초

 

케이틀린

레벨 당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지난 7.11 패치에서는 케이틀린의 개성이 잘 살아나도록 덫에 걸린 적에게 야무진 헤드샷을 날릴 수 있게 조정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도 7.11 패치에서와 같이 케이틀린의 주요 공격 수단이 아닌 부분의 위력을 감소시키려고 합니다. 7.11 패치에서 케이틀린이 게임 후반 가하는 지속적인 피해량을 감소시킨 것으로 충분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에서는 피해량을 더욱 감소시켜 보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성장 수치: 4% 2%

 

타릭

마나 재생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Q - 별빛 손길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고, 충전 체계가 업데이트됩니다. E - 황홀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황홀한 강타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기절 시간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같아집니다.

타릭의 궁극기는 서포터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게임 후반 위력을 자랑하는데요. 그 대가로 타릭은 게임 초반에 너무나 약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Q - 별빛 손길은 낮은 스킬 레벨에서 효과가 별로 없는데요. 그렇다고 Q - 별빛 손길을 먼저 성장시키면 각 스킬 레벨의 충전 당 체력 회복 수치를 위한 마나 소모량이 어마어마해지게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Q - 별빛 손길의 주요 골격을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타릭에게 더욱 힘이 되는 스킬이 되도록 많은 세부 사항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E - 황홀한 강타의 위력도 강화했는데요. E - 황홀한 강타는 적중시키기가 만만치 않은 스킬이죠. 타릭이 E - 황홀한 강타를 적중시키지 못했을 때 할 수 있는 것이 없어지는 것을 생각해 보면, 적중에 성공했을 때 얻는 효과가 조금은 더 커야 할 겁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재생: 5초 당 5 5초 당 8.5

마나 재생 성장 수치: 1 0.8


Q - 별빛 손길

충전 당 체력 회복: 20/30/40/50/60 ( 주문력의 20%) ( 타릭의 추가 체력의 1.5%) 30 ( 주문력의 20%)( 타릭의 최대 체력의 1%)

최대 충전 횟수: 3 (모든 스킬 레벨에서) 1/2/3/4/5

마나 소모량: 60/80/100/120/140 70/80/90/100/110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3초

재충전 속도: 15초 (그대로입니다)

업데이트담대함: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을 할 때마다 Q - 별빛 손길의 재충전 시간이 추가로 5초 감소합니다. Q - 별빛 손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즉시 충전 1회를 얻습니다.


E - 황홀한 강타

피해량: 60/105/150/195/240 100/145/190/235/28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17/16/15/14/13초

기절 시간: 1/1.125/1.25/1.375/1.5초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피오라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R - 대결투가 더 이상 대상에 접근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피오라는 급소를 위주로 플레이하면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죠. 하지만 피오라를 상대하는 적은 피오라를 막기가 너무나도 힘드네요. 피오라는 급소만을 공격하면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로 증가하는 이동 속도 덕분에 도망치면서 반격을 할 여지가 커지죠. 피오라가 궁극기를 켜기만 해도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이용해 급소를 전혀 공격하지 않아도 적을 마음대로 가지고 놀 수 있게 됩니다. 두 경우 모두, 피오라의 이동 속도 증가를 조절하면 피오라를 상대하는 적이 기동력 싸움에서 좀 더 공정하게 싸울 수 있겠죠.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

추가 이동 속도: 20/30/40/50% 15/20/25/30%


R - 대결투

삭제무도회장: R - 대결투가 더 이상 대상에 접근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7.13 추가 패치 밸런스 업데이트

7.13 패치 기간 동안에 다음과 같은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아래 추가 패치 사항은 이미 적용이 되어 있지만, 놓치신 분들은 확인해 주세요.

 

누누

기본 체력 재생: 5초당 체력 7 5초당 체력 5

방어력: 26.38 23

 

자크

Q - 탄성 주먹의 다음 기본 공격 사거리: 300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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