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span class="colour" style="color: rgb(0, 128, 255);">https://twitter.com/RiotMeddler\</span>를 참조해주세요. 격전 최근 터키와 라틴 아메리카 남부에 이어 북미까지 새로운 격전 모드의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테스트는 모두 큰 문제 없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북미에서는 일부 게임에서 다소 심한 일시적 연결 지연이 발생했지만, 살펴보니 기존 하드웨어와 다른 설정이 필요한 새로운 서버 하드웨어 때문에 발생한 문제로 밝혀졌는데요. 지금은 해결되었으니 아마 다시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이후 다른 지역에서 진행될 테스트에 대한 정보는 곧 응답하라 라이엇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남은 테스트까지 순조롭게 완료되면 모든 지역에서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9.18 패치 티모 변경사항 티모 변경사항이 9.18 패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작업에는 올해 초 살펴본 대규모 티모 변경사항이 일부 반영되었는데요. 다만 티모의 강점과 약점을 손보려고 하기보다는 사용성과 명확성, 불필요한 불편함 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Q – 실명 다트 • 실명 상태임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나도록 이제 적중당한 적의 화면은 연한 녹색 빛을 띠게 됩니다. W – 신속한 이동 • 이제 이동 속도 증가 효과의 남은 지속시간이 더욱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R - 유독성 함정 • 버섯이 주변 적을 확인하는 빈도가 높아집니다. 전반적으로 예전보다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또한, 아무리 빠르게 이동하는 적이라도 함정의 발동 반경을 지나가면 버섯이 터지게 됩니다. • 전투 중이 아닌 바위 게가 버섯을 밟아도 버섯이 폭발하지 않습니다. 덕분에 강에서 버섯의 실용성이 높아지겠죠. • 필요할 때 더욱 멀리 설치할 수 있도록 새 버섯이 다른 버섯에 여러 번 튕겨 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후반 활약을 위해 최대 버섯 수가 3/4/5개로 늘어납니다. 9.17 패치 밸런스에 대한 현재 생각 아직 이르긴 하지만, 9.17 패치에 대한 현재 생각 말씀드리겠습니다. • 판테온은 상향 이후로 꽤 든든한 모습을 보이는 듯합니다. 따라서 위력을 더 추가할 계획은 없지만, 오히려 너무 강력해지지 않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계속 지켜볼 예정입니다. • 라이즈는 특히 과거 평균과 비교했을 때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9.17 패치 준비 과정에서 테스트한 여러 상향 조정 중 하나만 적용하기로 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통계에 따르면 아우렐리온 솔과 케일이 다소 약해졌습니다. 다만 두 챔피언 모두 최적 빌드가 어느 정도 변경되었고 전보다 높은 플레이율을 보인다는 점을 고려해서 안정될 때까지 지켜볼 계획입니다. 시간이 충분히 지나면 9.17 패치에서 이전보다 강한 모습을 보일 수도 있을 듯합니다. 전략적 팀 전투 AI 버그 전략적 팀 전투에서 전투 중 유닛의 동작이 멈추는 AI 관련 버그 몇 가지를 9.17 패치에서 수정했습니다. 근접 유닛의 이동 경로 관련 문제 등 기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아직 살펴보는 중인데요. 전략적 팀 전투와 관련해서는 이러한 문제를 급선무로 해결하고자 하니 유닛이 아무 행동을 하지 않는 현상이 여전히 발생하면 자세한 내용과 함께 피드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