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span class="colour" style="color: rgb(0, 128, 255);">https://twitter.com/RiotMeddler\</span>를 참조해주세요.
게임 모드와 이벤트 올해는 전략적 팀 전투를 비롯한 다른 작업에 집중하다 보니 한시적 게임 모드가 평소보다 덜 열렸습니다. 앞으로는 완전히 새롭거나 독특하게 변형한 게임 모드를 더 자주 선보이고 특히 큰 이벤트에서는 빠지지 않도록 하는 방향으로 돌아가고자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접근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이러한 계획이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임무와 새로운 스킨 등의 상품뿐만 아니라 색다른 즐길 거리도 있는 이벤트가 훨씬 좋다는 여러분의 피드백에 공감합니다. 이전 게임 모드를 돌이켜보면 보통 기존 게임플레이를 재미난 방향으로 변형한 게임 모드의 참여도가 높았습니다(예를 들어 단일 챔피언 모드, 모두 무작위 U.R.F., 각종 무작위 총력전 이벤트, 헥사 킬 모드 등 소환사의 협곡 또는 무작위 총력전에 신선한 요소를 가미한 게임 모드). 따라서 앞으로도 주로 비슷한 성격의 게임 모드를 시도할 가능성이 큽니다. 상대적으로 기본 리그 오브 레전드와 동떨어진 게임 모드(예를 들어 프로젝트: 과충전, 암흑의 별: 블랙홀)의 경우 출시 직후에는 큰 관심을 받았지만 머지않아 참여도가 굉장히 빠르게 하락하곤 했죠. 이보다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 오랫동안 즐기실 수 있는 게임 모드에 시간을 투자하는 방향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접근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내년에 확실히 드러날 텐데요. 일단 올해가 지나가기 전에는 모두 무작위 U.R.F.를 다시 한번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또 다른 무언가를 여러분께 선보일 계획도 있습니다만, 아직 무엇이 가능한지와 언제가 될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의 랭크 문장과 테두리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 출시 당시 다른 대안이 없어서 현재까지는 일반 리그 오브 레전드의 랭크 게임 시각 요소(테두리, 문장 등등)를 전략적 팀 전투에서도 그대로 사용해왔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전략적 팀 전투만의 시각 요소를 만들어서 게임 모드의 분위기에 더 잘 어울리게 하고 해당 랭크를 어디에서 달성했는지 명확하게 할 계획입니다. 자신의 업적을 뽐내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곳에서 랭크 문장 등이 표시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시각 요소에 구별이 없어서 정확히 무엇이 표시되는지 모르면 안 되겠죠.
다가올 패치들에 대한 정보
9.17 패치
• 변경사항이 확정된 상태이며 결국 해당 패치에서는 아트록스와 아칼리를 조정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9.18 패치
• 아칼리와 아트록스를 다시 손볼 계획입니다. 능력치 하향보다는 약간의 작동 방식 변경을 통해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는 상향, 프로 게임에서는 하향되도록 하는 방향을 살펴볼 생각입니다.
• 티모를 위한 게임플레이 편리성 관련 변경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 프리시즌에 집중하고 게임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소규모 패치가 될 듯합니다.
9.19 패치
• 월드 챔피언십이 진행될 패치로 소환사의 협곡 관련 변경사항은 많지 않을 예정입니다. 해당 시점에 필요한 밸런스 조정이 조금은 포함되겠지만 어디까지나 현상에 반응하는 수준의 변경을 할 계획입니다.
9.20 패치 및 이후
• 이때부터 개인/2인 랭크 게임 관련 작업의 비중을 올릴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9.20 패치 전후로 샤코와 가렌을 손볼 가능성이 큽니다.
• 소환사의 협곡 팀은 프리시즌 변경사항 준비로 바빠질 예정입니다.
프리시즌에 적용될 가능성이 있는 밤의 끝자락 변경사항
이야기가 나온 김에 말씀드리면, 프리시즌에는 몇 가지 아이템을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지금까지는 밤의 끝자락 변경사항에 대한 테스트 결과가 긍정적인데요. 정신을 집중해서 활성화하는 주문 보호막 대신 밴시의 장막처럼 몇 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재생성되는 주문 보호막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밤의 끝자락을 현재 자주 사용하거나 과거에 자주 사용하셨던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변경사항에 대한 의견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