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1,526

2차 인증 서비스 도입 및 이메일 필수 인증에 대한 안내

조회수 3,052댓글 1추천 3

소환사 여러분,

여러분의 계정을 보다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인증된 이메일을 기반으로 한 2차 인증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번에는 공식홈페이지 로그인 및 비밀번호 변경을 포함한 일부 계정 관리 기능에서 2차 인증이 요구되며, 이후에도 점차 적용 범위를 넓혀갈 예정입니다.

2차 인증은 인증된 이메일을 기반으로 적용되며, 6월 11일부터 게임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야만 합니다.(사전에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은 계정은 클라이언트 로그인 시 인증 절차가 필수적으로 진행됩니다)

소환사 여러분께서는 사전에 새로운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이메일 인증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새로운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이메일 인증 및 비밀번호 변경, 외부 서비스의 계정 연동 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6월 11일부터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계정이면 클라이언트 로그인 시 필수적으로 진행되기에 아래의 자세한 내용을 꼭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메일 인증 및 신뢰하는 장치 등록을 통해 보다 안전한 계정 이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향후에도 관련 기능의 추가가 예정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계정 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안내드린 내용은 고객센터 내 [계정 보안관리] FAQ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보안관리 FAQ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FAQ

꼭 기억해주세요! 이메일이 인증되어 있지 않다면 2차 인증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기 때문에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반드시 이용이 가능한 이메일을 인증하여 등록해주세요! 6월 11일 부터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계정은 게임 이용이 어렵습니다.

2차 인증이 무엇인가요? 이제 공식홈페이지 로그인은 계정명/비밀번호 입력과 함께 인증된 이메일로 발송되는 인증코드를 입력하여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편리한 이용을 위해 [신뢰하는 장치]에 등록하시면 로그인 과정에서 인증코드 입력 절차를 생략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필수 인증이 시행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면 다양한 계정 보안관리 기능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 2차 인증을 도입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공식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한 계정 이용은 1:1 문의 및 각종 계정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게임 이용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반 본인인증(휴대폰 및 아이핀)을 필요로 하지 않은 계정 기능들에 대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메일 인증을 기반으로 한 2차 인증 및 신뢰하는 장치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메일 인증을 기반으로한 2차 인증 서비스는 추후 계속 확대 적용할 예정에 있습니다.

2차 인증은 어떻게 진행되며, [신뢰하는 장치]가 무엇인가요? 만약 이메일 인증이 완료된 계정이라면, 공식홈페이지 로그인 및 계정관리 페이지 이동 과정에서 추가 인증 안내 창이 출력되며, 이 창에서 현재 이용중인 기기를 [신뢰하는 장치]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대상을 신뢰하는 장치에 추가합니다” 체크 후, 2차 인증을 완료하시면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초기화 하지 않는 이상 공식홈페이지 로그인에 대하여 2차 인증을 요청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신뢰하는 장치]에 등록이 완료되면 인증된 이메일 주소로 신규 장치 등록에 대한 안내 메일을 드립니다.

또한 이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통해 추가된 기기들을 초기화 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 페이지는 무엇이고,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신규 계정 관리 시스템은 이메일 인증 여부를 바탕으로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실 수 있어 소환사 여러분의 계정 이용에 도움이 되고자 도입하게 되었으며, 아래의 기능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변경
  • 이메일 주소 변경 및 인증하기
  • 신뢰하는 장치 등록 및 제거
  • 외부 서비스와의 계정 연동
  • 라이엇 게임즈 정보 수신 설정

※ 위 기능 외에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계정활성화 / 즉시 탈퇴] 기능은 기존의 공식홈페이지 메뉴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계정 관리 페이지 들어가기 신규 계정 관리 시스템은 공식홈페이지 로그인 후, [정보 변경]을 통해 들어가실 수 있으며, 이후 계정의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이메일 인증이 완료된 상태라면 2차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이메일 인증하기 이메일이 인증되어 있지 않지만 현재 등록된 이메일을 인증하시고자 한다면 [계정] 탭 상단의 [지금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시어 등록된 이메일을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 인증되어 있거나 새로운 이메일 주소로 변경하여 인증하기를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 주소 표시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 코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인증된 이메일로 접근이 어려워 인증코드를 받으실 수 없다면 아래의 페이지에서 인증 초기화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단, 2차 인증을 위한 정보 변경이기에 일반인증(휴대폰/아이핀)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