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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추가////9.4 잠수함 패치) 신드라 콤보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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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출처-youtube Syndera채널

영상은 1분에서부터 10초간(1분10초까지) 보시면 됩니다

~~~~~요약


1#########

9.4패치 이후로 신드라의 콤보중 하나를 막아버렸다

-e로 날아가는 q는 날아가는 와중에도 구체판정을받아 궁극기와 상호작용 하면서 w와의 상호작용을 막아버렸다 w는 구체를 잡을수있게 만든스킬이기에 이것은 앞뒤가 안맞는 판정이라고 생각한다



2########## -자기가 사용한 스킬을 제어하지못해 자신을 위험에 던져놓아야하는 스킬구성은 잘못됬다고 생각한다

신드라에게 요요를 돌려달라고 말하고싶다 신드라가 원활한 스킬 연계를 가지게 해달라 이말이다

개인적인 사심을 강력하게 주장한다고 지적한다면 할말이없지만 난 요요를 반드시 돌려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요요는  다른스텟들을 희생해서라도 가지고있어야할 중요한 기술이다

스킬자체에 결함이 있어서 픽률이 낮은것과 스킬들이 약해서(챔피언이 약해서)픽률이 낮은건 분명히 다르다고 생각한다


3############ -그렇기에 나는 신드라의 요요를 다시 되돌려주었으면 한다

~~~~~~~~~





저는 저 구체늘어나는게 요요같다고 해서 요요라고 부르는데


저 기술의 판정을 설명해드리자면q 어둠 구체적군 와해e를 쓰면 어둠 구체q가 밀리게되고 q어둠 구체가 밀려나는중에  의지의 힘w를 사용하게되면 밀려나던q어둠 구체가 끝까지 밀려난 이후w의지의 힘에 다시 끌려오게되는 콤보입니다


그리고 9.4패치이후 저 콤보를 막아버렸습니다







이 기술을 쓰지않고 딜을 넣으려면 신드라는q어둠 구체적군 와해e를 사용하고

의지의 힘w의 사거리 밖으로 밀려난q어둠 구체를 다시 집으러 가야하는데

그때 신드라는 무조건 앞으로 올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것을 분명한 결함이라고 생각합니다)서로 연계가 되지않는 스킬구성 때문에 신드라 스스로가 위험에 몸을 던져야합니다

적군 와해e로 어둠 구체q를 몇개를 쏘든간에

의지의 힘w의 최대 사거리 밖으로밀려난 어둠 구체q를 잡으러 가야합니다



제라스로 비유를 드리자면은

충격 구체e의 사거리보다  파멸의 눈w의 사거리가 더짧은 스킬셋을 가지고있다고 보면될겁니다


 충격 구체e에 적중을 성공하고도  파멸의 눈w를 넣기위해 앞으로 걸어가야 할겁니다

제라스제라스는 투사체가 느려 맞추기 어려운 스턴에 적중에 성공한다면 그 후속타들을 약간의 딜레이 이후에 !!제자리에서!!(상황에 따라서는 후퇴하면서도) 맞출수있습니다 연계성을 가진 스킬들로 인해 그런 상황에 놓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말 이 패치가 잘못됬다고 생각하는 이유중의 하나는


q어둠 구체 적군 와해 e를 쓰고  r풀려난 힘을 쓰면 q어둠 구체는 끝까지 날아간 다음  r풀려난 힘에 합류해 적을 공격합니다

위의 경우를 보며 제가 해석하는 이 스킬 판정은

q어둠 구체적군 와해e로 날아가는중인

q어둠 구체는 구체판정을 받습니다

e적군 와해의 영향을 받고있어도 여전히어둠 구체구체 로 취급됩니다

즉 필드에 존재하는 구체로 판정을 받는다고 해석합니다



(참고로의지의 힘w에 잡혀있는 q어둠 구체는 풀려난 힘r에 추가되지않습니다)


풀려난 힘r에는 반응하면서의지의 힘w 에는 반응하지 않는것은

문제가 있는 판정이라고 저는 말하고싶습니다

라이엇의 설명을 듣고싶은 판정중하나입니다



~~~~~요약


1##################### -9.4패치 이후로 신드라의 콤보중 하나를 막아버렸다

-e로 날아가는 q는 날아가는 와중에도 구체판정을받아 궁극기와 상호작용 하면서 w와의 상호작용을 막아버렸다 w는 구체를 잡을수있게 만든스킬이기에 이것은 앞뒤가 안맞는 판정이라고 생각한다


2################### -그렇기에 나는 신드라의 요요를 다시 되돌려주었으면 한다 그것이 없으면 이런 상황이 심심치않게 발생한다 eq를 사용해서 스턴을 넣은후 w사거리 밖으로 날아간 q를 집기위해 앞으로 이동해야하는데 적들이 그 사실을 알고 신드라에게 반격을 가한다 (이문제는 헤르메스,수은,정화 같은 수단을 가지고있는 적들을 공격할때 훨씬 두드러지는 문제다)


3################## -자기가 사용한 스킬을 제어하지못해 자신을 위험에 던져놓아야하는 스킬구성은 잘못됬다고 생각한다

신드라에게 요요를 돌려달라고 말하고싶다 신드라가 원활한 스킬 연계를 가지게 해달라 이말이다

만약 w를 집으러 가야하는 딜로스를 신드라의 약점으로 만들의도였다면 차라리 사거리,마나소모,데미지,등을 조정해 궁극기의 구체개수에 좀더 의존하게 한다던가 다른방식으로도 약점을 만들수있지 않은가?


4#################### 스킬자체에 결함이 있어서 픽률이 낮은것과 스킬들이 약해서(챔피언이 약해서)픽률이 낮은건 분명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사심을 강력하게 주장한다고 지적한다면 할말이없지만 난 요요를 반드시 돌려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추가)유저분들이 많이하시던 질문

1---- 흠 버그픽스에 가깝다고 생각되는데... E를 쓰고 날아가던 구체를 중간에 끊어오는게아니라 w사거리밖까지 밀려난구체를 가져오는거니까


중요한건 eq로 날아가는 구체가 구체 판정을 받느냐 안받느냐겠죠 본문에서 말했다시피 eq로 날아가던 구체는 끝까지 날아간다음 궁극기와 상호작용합니다 저는 이 판정을 'e에 밀려나는중인 구체도 구체판정을 받는다' 라고 생각하고 eq로 밀려나는 구체는 w와 상호작용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의미에서 저는 버그라고 생각하지않습니다


2---- 암만봐도 맞는패치같은데요.. 애초에 보이는 그래픽도 이상하고 판정도 이상한데다가 뭔가 주장하시는것도 이상하네요; e로 민걸 w로 들고와야해서 나사빠진 스킬셋이라는 뉘앙스인데

저게 어떻게 버그가 아닐수있죠.. 잠수함패치한것도 제가볼땐 잘 알려지지 않은 버그라서 그냥 패치해버린거같은데 이제와서 이거 너프라고 주장하는거보면 뭐 알사람들만 알던버그 꿀빨고있었는데 이거 엄청큰 너프니까 버프라도 해달라는 소리로밖에 안보이네요.. 




확실히 저도 우연치않게 요요를 처음 발견했을때 괴상하게 늘어나는 w를 보고 정상적인 판정같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맞추기 어려운 스킬을 맞추고도 후속타를위해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스킬은 궁극기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신드라가 말도 안되는 상향으로 미드 생태계를 파괴하는 모습은 절대로 보고싶지 않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요요를 가지고있는 신드라가 너무 강한모습을 보이면 다른 스탯의 너프를 통한 밸런스를 잡아주길 바라는겁니다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스킬연계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많은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제드의 weq콤보 이후 갈려나가는 적의 체력바와 터지는 감전 소리는 말로 할수없는 짜릿함을 가져다줍니다

제라스의 스턴 이후에 떨어지는 후속타의 타격음과 박살이나는 적의 체력바는 암살자나 브루저들에게 제대로 물릴시 반항도 못하고 죽는 연약한 제라스를 다시 픽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죠


제가 좋아하는 라이엇의 챔피언 설계 철학입니다 '모든 챔피언은 약점이 있어야한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모든챔피언들이 가지고있어야 할 조건은 '조건이 갖춰졌을때의 스킬들의 연계성'


어쩌면 w의 사거리가 e보다 짧은것은 위의 두가지 조건의 중간일지도 모릅니다

w를 다시 집기위해 걸어가야 하는거리는 적들이 반격을 할수있을정도의 텀이죠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것은 신드라는 미니언이나 정글몹같은 구체이외의 오브젝트와도 상호작용할수도 있기에 조건이 갖춰진다면 구체를 다시집으러 가야한다는 약점이 상쇄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합니다

어쩌면 라이엇에서 의도한것이 이런 조건들이 아니였을까는 생각도들고요





좀 갑작스럽지만 요요를 처음 발견했을때가 생각이나네요



요요를 처음봤을때는 지금보다 티어도 챔프에 대한 이해도 모든것들이 지금보다 부족했을때입니다 요요가 발동이되도 '어 뭐지 w가 발동이 됬네 집어던져야지'하고 집어던지던 수준이였으니까요


그렇게 생각도 기술도 없는 저는 신드라의 약점구간인 w를 다시 집어야하는 상황에서 적들에게 빈틈을 허용하고 많이 무너졌습니다


이기고싶은 마음과 실수 사이에서 저는 고민을 하기시작했습니다 이 딜로스 구간을 어떻게 넘길수 있을까 하고


그러다가 몇번의 행운과 우연이 보여준 요요가 떠올랐고


연습모드로 연구를 시작해 어떻게 해서 요요가 발동이 되는건지 알게 됫습니다 사라지기 전까지 정말 유용하게 써먹었었고요


요요가 아니였으면 w를 못써서 적을 못잡거나 w를 늦게잡아 적에게 반격을 당해 죽을수도 있는 상황이 꽤 많이 찾아왔었습니다 그리고 요요는 그러한 딜로스를 잡아주었죠


요요는 너무빨리 발동시키면 w가 한참뒤에 엉뚱한 곳에 떨어지는 치명적인 버그가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워할래야 미워할수없는 기술이였습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저 더 잘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찾아낸 기술인지라 더더욱 애착이 가던걸지도 모릅니다






감성팔이는 집어치우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라이엇이 마음먹었다면 어떤게 옮은판정이고 뭐고 없어져야겠죠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은 제가아니라 라이엇이니까요

다만 아무말없이 삭제시킨 이유를 말해줬으면 합니다 (버그픽스에도 없었거든요)

혹시라도 제가 주장한 내용에 타당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다면 다시 롤백해주시는것도 생각해봐주셧으면 합니다

긴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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