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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텀 유저의 단순무식한 8.15패치 이해 (가독성 나쁨 이해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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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쓰레쉬** 버프+모르가나 너프**

-패치전 상황-

전통적으로 모르가나라는 픽 하나가 그랩류 전부를 카운터침.

그리고 모르가나에게 가장 세게 카운터를 맞는 쓰레쉬에게 고대유물방패가 대폭 너프되면서 고대주화가 강제됨. 이로 인해 초반 1~2렙 강해야하는 타이밍에 쓰레기 물몸, 블실 없는 모르가나한테도 맞딜을 짐.

심지어 2렙때 그랩을 넣고도 지는 상황이 여러 챔프들을 상대로 자주 나오게 되고 이를 이해한 서폿들은 쓰레쉬를 기피. 그랩을 맞춰도 질 수 있는데 그랩까지 못 맞추면 라인전이 중요한 현 메타에서 푸쉬는 둘째치고 피관리조차 힘겨움. 즉 리스크가 너무 커서 관리하기가 힘들었다.


-패치 후-

돈템너프로 3포션에서 2포션들고 가게 된 노란템 쓰레쉬는 절망.

그래서 E스킬로 강화된 평타의 데미지를 20% 상향해줌.

이로 인해 얻은 효과  고대유물 방패 쓰레쉬는 선템 고대유물방패를 고려해봄직 하게 됨. 막타 치기 쉬워졌으니까. 포션 하나 없어진 상황에서 고대유물방패는 노란거보단 유지력에 휴지조각만큼이라도 도움이 더 됨. 고대 유물방패의 가장 큰 이점은 늘어난 체력으로 예전처럼 맞다이 강한 쓰레쉬가 될 수 있다는 것.  사슬 채찍 쓰레쉬 충전 E 평타데미지가 늘었다는 건 라인에 도착했을 때 미니언을 치면서 선푸쉬를 잡는 능력이 좋아졌다는 점. 그리고 1~2렙 때 그랩이 들어가면 무조건 이기는 싸움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 지금처럼 1레벨에 사슬채찍 한번 긁고 상대 봇듀에게 후들겨맞고 울면서 포션빨일은 적어진다는 것.



2. 폭풍갈퀴 트리를 타는 원딜의 대폭 상향

숫자가 몇이 줄었다가 중요한 게 아니라 보통 폭갈 트리 타는 원딜들 템을보면 폭풍갈퀴-> 고속 연사포-> 수은 장식띠-> 무한의 대검-> 헤르메스의 시미터   이렇게 완성시키고

이 사이에 방관을 섞거나 방템을 가는 등 하는데

폭풍갈퀴  400원 싸지고 고속 연사포  100원 싸지고 무한의 대검 200원 싸지고 헤르메스의 시미터 200원 싸졌다는 것.

헤르메스를 제끼더라도 폭갈 삼신기 맞추는데 700원의 버프를 앉아서 낼름 받아 먹었음. 이미 좋다고 평가를 받아서 종종나오던 폭갈 원딜은 이전 패치때보다 잠재적 2킬을 먹은 상태로 시작하게 됨. 몰왕도 3200원인데.. 기발+폭갈 원딜이 어쩔 수 없이 뜨게 되고.. 이득충인 천상계 유저들이 이걸 외면할리가 없음. 야스오도 300원으로 1킬 정도의 간접버프를 받게됨. 물론 인게임 1킬에는 크게 못미치지만..



3. 정글 아이템 최고 cs 수급 1위의 골드수급 너프


라이너는 더이상 강타를 들 수 없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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