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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굶드라 나보리 다재다능 쉬바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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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내가 연구한 굶드라 나보리 다재다능 템트리에 대해 글을 썼었는데, 이번엔 이거를 어케 써야하는지 쓰려고함. 이 글을 보기전에 템트리 설명을 보지않았다면 내 템트리 설명 글 한번 보고 오는걸 추천함.

일단 굶드라 나보리 쉬바나의 장점은 후반 딜 포텐이 말이 안되게 높다는 장점이있음.

그러면 후반까지 상대와 반반 이상 가는것을 목표로 두는것이 중요함.

하지만 다재다능을 사용함으로써 초반에 집공+다재다능+점화로 오히려 상대와 맞딜 각이 나오면 유의미하게 이득을 볼때가 많음.

게다가 6렙때 궁에 생기면 부쉬에서 궁으로 상대와 상대 미니언을 밀치며 6렙 포션빨고 w e평q를 쓰면 웬만한 상황에서 아주 크게 이득을 봄.

티아멧이 나온 이후로는 푸쉬가 전혀 밀리지 않고, 쉬바나 용 q가 주변 적에게 다 평타를 때리는 판정이라 티아멧이 미친듯이 터져버림. 즉 상대 미니언 끼고 싸우면 q 쿨타임은 미친듯이 빨리돌고 미친듯이 티아멧 딜을 중첩시켜서 녹여버릴수가 있음.

굶드라가 뜬 시점에서는 딜이 아주 강력해지고 유지력은 생명흡수와 함께 매우 높아짐.

그리고 열정검을 올려서 10스텍을 만들고 나보리까지 안정적이게 뽑으면 완성임

이처럼 후반 딜 포텐에 비해 초반이 미친듯이 약하거나 애매한것이 아닌 오히려 라인전 마저 날먹을 할수가 있음.

지금까지 이 모든것을 바탕으로 정리를 하자면

초반 6렙전까지는 도란반지로 얻은 주문력 때문에 e 딜이 높아지기 때문에 cs를 e로만 받아먹다가 6렙때 타워앞에 라인이 걸치고 상대가 포탑 앞에 있으면 바로 궁박아버리고 6렙포션+점화+용 변신 깡딜을 통해서 상대를 녹여버린 후 이득을 보면 됨.

6렙, 티아멧 이후로는 라인을 빨리 밀고 상대가 포탑에서 받아먹을때 정글 위치를 잡거나 시아를 따주거나 쭉 뒤로 가서 안보이는 위치에서 부쉬 안에 들어가서 기다리면 상대는 미니언을 받아먹고 상대팀 미니언들은 포탑 안에 있는 미니언들 때문에 뭉쳐져서 당겨지는 라인이 형성되는데 쉬바나는 미니언을 끼고 싸우면 티아멧+미친 q 쿨감 때문에 녹일수 있어서 상대가 라인 3분의 1 이상만 나오는 순간 궁박고 e평q 점화까지 박으면서 이득을 보면 됨.

그런식으로 계속 라인전 단계에서 날먹을 하면 상대랑 최소한 반반 이상을 가게되는데 저런식으로 이득을 보면 상대는 피가 없어서 다이브 압박을 받고 집을 찍어야하는데 이때 포골을 뜯고 티아멧과 e 광역딜로 타워 뒤로 가서 오는 라인 오버파밍 해서 최대한 이득을 보고 집을 찍어버리면 상대랑 오히려 성장 격차가 나버림.

앞서 말했듯 라인전 반반 이상만 가도 압도적인 벨류, 딜 값어치때문에 유리한 쉬바나이기에 상대는 아무것도 못함

이런식으로 격차를 벌리면 쉬바나 2코어는 아주 값이 싼 나보리기때문에 상대탑보다 코어를 빨리올리는 그림이 나옴.

하지만 3코어 전까지는 체력템이 없는 쉬바나기 때문에 사이드에서 계속 부쉬에 숨어있다가 오는 상대 궁으로 덮쳐서 개패고 계속 자기만 성장을 해야함.

3코어 삼위일체 4코어 선체등등 체력 아이템이 생긴다면 이 3,4코어 과정 전에 미친듯이 이득을 본걸로 사이드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생각해서 e 평 q 티아멧으로 라클은 개빠르게 시키고 상대가 뻐팅기면 상대를 그냥 녹여버리면 되는거고 상대가 타워 안에서 받아먹으면 나보리 이속+신발 이속+ w이속으로 상대탑보다 훨씬 빠르게 합류를 해서 뒷라인을 다 녹여버리면 됨.

사이드는 기본적으로 주도권이 있는 사람이 먼저 라인을 밀고 주도권이 없는 사람이 그 라인을 받아먹는 시간에 주도권이 있는 사람이 미드쪽으로 합류를 한다든가, 시아를 먹는등 더욱 더 할수있는 범위가 많음.

굶드라 나보리 쉬바나 운영에 대해 생각해본 글을 적어봤는데, 나도 에메라서 이런 글을 쓰기에는 너무나도 낮은 티어이고, 글도 별로 안써봐서 이 글이 별로 좋게 느껴지지 않고 믿음이 안간다고 생각 할거같은데 뭐 글 읽고 그런 생각 들면 정상이다. 근데 난 꿀통이라고 생각함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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