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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피들 챔프별 상대법 베인~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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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문쓰다 새로고침 실수로 글 한번 날라가서 현타 씨게오고 다시씀*

베인 베인  여러분은 이걸 보고 참을 수 있습니까? 룬: 감전/견제 결의(뼈방패) 스펠: 점화 점멸 스킬트리: w선마 q차선(e마스터하면 견제 딜뽕이 쩖) 여러분이 진정한 탑신병자인가 아닌가에 따라 상대법이 좀 다름. 1렙만 다른데 각각 다음과 같음. 1. 난 베인 ㅆㅅㄲ를 찢어야겠다 본인은 이쪽임. 아무리 탑신병자라도 절대 못이기는 싸움 걸면 그냥 정신병자로 퇴화하니 이기는 경우와 못이기는 경우가 다름. 못이기면 정말 안타깝지만 2번을 따르길 바람. 이기는 경우는 베인이 1렙에 구르기나 은화살을 찍고 "적극적으로"딜교를 할 때임. 베인이 앞으로 나와서 미니언이 아닌 피들한테 딜을 넣는게 확인되면 w찍고 라인 중간을 기준으로 조금 뒤로 빠져서 상대 미니언과 베인을 같이 빨고 우리 미니언이 베인을 같이 때리도록하면 됨. 어짜피 베인이 먼저 거리를 내주니 굳이 다가가서 데미지도 별 안되는 평타를 치지 말고 상대 미니언 어그로가 안끌리게 빨대부터 박는게 좋음. 그 후 빨대 돌때마다 베인한테 써주고(못빨면 딜교하지 말고 뒤로 빼기)맞딜 이길테니 안전하게 점화써서 빨대랑 같이 킬. 베인이 뒤로 빼면 라인 주도권 기반 선2렙 e찍고 라인 빠르게 끝까지 밀어서 상대타워에 박아놓고 e의 압도적 사거리(무려 1250)로 견제. 못이기는 경우는 베인이 1렙에 선고찍는 미친놈이거나 치속,점화 같이 든 베인이면 간당간당함. 추가로 베인이 1렙에 거리 안주면 그냥 포기하고 2번하는 수밖에 없음. 2. 난 하남자라서 베인을 후반에 두고보겠다. (사실 이쪽이 더 안전하고 옳은 판단임) 1렙에 e찍고 e의 압도적 사거리(1250)로 견제, 4렙부턴 일단 맞딜을 이기긴 한데(사실 1렙도 w찍으면..아 2번이군)베인은 엄연히 정신집중을 끊는 cc기인 선고의 에어본이 있기에 대놓고 다가가서 선고부터 빼고 다시 다가가서 딜교하고 공포걸고 빼기. 또는 베인이 멍청하게 선고 빼면 선고 쿨동안 자유 딜교 가능. 대신 상대 정글 안오면 밀고, 올 각, 즉 내 주변에 정글이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엔 와딩하고 플 써서 갱 회피할거 아니면 와딩은 다이브 경로에 해주고 라인 당기기. 6렙엔 모든 물몸 상대가 그렇듯 상대 피 600정도 남으면 궁q점화we 풀콤으로 암살, 선고 에어본 빠지면 면상궁으로 킬각보기도 가능. 동성장 기준 "궁 있으면" 베인 선고만 빠지면 맞딜로도 피들이 이기는 상당한 병신. 심지어 베인 스킬이 구르기 빼고 다 타게팅 기반이라 무빙이 의미가 없어서 생각할거만 치면 더 단순함. +베인 스킬판정이 선고뿐이라 밴시사면 유일한 cc기를 한번씩 씹을 수 있어서 개꿀임

콜라 좋아하는 포비 볼리베어  피들: 뽀로로! 얘 스킬셋 피들 따라한듯 룬: 탱(여진) 침착 스펠: 텔(안전)/점화(치감) 점멸 스킬트리: eqw w선 q차 얘 궁극기가 피 일정수준 이하면 처형이라 생각하고 겜하면 됨. 그래서 라인전 강자 탱피들로 날먹 가능. 모든 렙구간 라인 당기고(볼베 패시브덕에 라인 당기기는 피들이 쉬움)1렙부터 e찍고 견제만, 3렙까진 볼베 돌진하면 공포걸고 도주, 공포 쿨일땐 아예 사리기. 4렙부터 볼베 천둥써서 보호막 빠지면 "공포 최대 사거리에서"qw로 일방적 딜교, 돌진해오면 w쿨 돌 때까지 카이팅하다가(별 의미는 없음)빨대 쿨 돌면 한번 더 쓰기. 4렙~5렙엔 볼베가 강화상처를 한번 때리고 피흡하는거 보다 피들 w 두번이 딜교 이득임. 왜 w한번빨고 튀면 되지 굳이 w 두번써서 딜교 이득이긴 한데 강화상처를 맞아 딜교를 좀 약화시키냐면, 볼베가 피들을 쫒아오는데 허공에 돌진을 날리지 않는 한 qw를 써야 빨대 풀딜을 박는데, 4~5렙 qw로는 볼베의 진입을 완전히 차단할 수가 없어서 볼베 천둥은 빠졌다고 한 상황이니 볼베 돌진과 상처를 한번 맞게되고 평타도 꽤 맞음. 근데 이러면 딜교 손해가 나기에 한번 더 w를 빨아야 하는거임. 공포를 마스터 한 후엔(그때까지 라인전을 한다고?)그냥 qw만 넣고 빠져도 될거고, 피들이 거리 계산을 잘해서 볼베가 돌진해도 안맞으면 볼베 천둥 보호막 빠지고 생딜교 가능. 대신 볼베 스킬쿨 잘 의식해서 돌진과 천둥 쿨일 때만 깝치기. 계속 볼베 천둥이 빠졌을 때 딜교하란 이유는 그 방어막이 생각보다 커서 딜교 할 때 피들w딜이 아예 안박히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나면 피들이 오로지 피흡이나 마나 소모를 목적으로만 딜교를 한게 아닌 이상 무조건 손해라서 그럼. 물론 피흡이나 마나 소모하려면 그래도 됨. 마나에 있어선 안그래도 마나통 빵빵한 피들인데 이 빌드는 탱빌드라 코어 하위템 좀 사서 1차 귀환 하고 오면 피도 넉넉하고(=피흡 할 일도 줄고), 침착이라 마나를 쉽게 보충가능. 근데 볼베는 유명한 마나관리 문제로 털빠지는 챔이라 마나 자체는 넉넉해도 이 빌드의 피들과 소모전 벌이면 마나가 훨씬 빨리 닳음. 마나 없는 곰탱이는 안무서우니 그땐 피들이 당연히 압도적으로 유리해지고(피들의 딜교의 핵심인 빨때를 기절 걱정없이 풀딜 가능 + 볼베 딜교의 핵심인 상처와 천둥 보호막을 못씀)체굴을 하든 로밍을 가든 굽든 삶든 맘대로 가능. 뭐 그래서 볼베가 돌진은 각아니면 잘 안뺀다는 가정인데 왜 천둥은 막 쓴다고 가정해서 천둥 없을때 딜교하라 하나? 간단함. 천둥 안쓰면 견제만 해서 소모전으로 마나 바닥나게 유도하고 대부분 천둥 안쓸 때 타워 안에서 애매한 거리로 대놓고 볼베를 평타 치고있으면 볼베입장에서 그냥 때리기엔 애매하고 가면 충분히 때리고 포탑1대 정도 맞고 풀콤 박을 수 있을 각이다->볼베가 돌진해서 풀콤박음->기절과 천둥 동시에 뺌, 피는 딜교해서 이득보거나 타워 안에서 볼베 오면 피흡하고 볼베가 사리면 미니언으로 피흡. 볼베 평타 치면서 깝치기엔 타워 너무 밖일 땐 그냥 견제만 하고 있으면 대부분 볼베가 견제용으로 천둥쓰거나 미니언 빨리 먹으려고 씀. 그럼 바로 맞딜 기회인거임. 팁으로 피들(특히 깜짝파티 피들)은 도발 모션이 이즈는 명함도 못내밀 정도로 우수하기에 멀리서 Ctrl 1234연타하면 높은 확률로 볼베가 화나서 견제용으로 천둥 빼줌(인게임 감동실화임). 6렙 이후엔 정말 그럴일 거의 없겠지만 볼베 피 600이하로 남아서 킬각 볼 수 있으면 부쉬나 벽 뒤 기습궁으로 잡으면 되고, 아닐때는 평소처럼 하는데 피관리를 신경써야함. 딜쪽 피들이면 이때 그냥 나가 떨어지는데 탱피들이라 체력 50%정도면 안전하게 볼베 솔다이브엔 버팀. 다이브 안당하면 평소처럼 하고 다이브 당하면 대처법이 중요함. 1.볼베가 날아온다 2.볼베가 착지하는 순간 공포로 여진 발동 3.볼베가 헤르메스라서 빨리 풀리든 뭐든 여진으로 버틴다 4.볼베 궁 타워 얼리는 시간은 충분히 지났으니 볼베가 스킬 시전 안하면 그대로 나도 아무일도 없었다 시전, 볼베가 이미 풀콤 박았으면 여진으로 버텼을 텐데 스킬 빠진 볼베는 피들이 w피흡으로 또 버티기 충분히 가능. 이상 상황 종료 탱피들이라 피50%이상이면 꽤 안전히 대처 가능. 한타페이즈에선 본대가 유리하면 볼베따라 가기, 사이드돌면 그냥 라인전 하던데로 똑같이 하고 한타에선 아군 딜러랑 잘 소통해서 궁각보고 다인 공포로 딜러가 프리딜 하게 만들어주고 그대로 원딜한테 풀콤박고 산화하든 탱커 역할로 딜러를 지키든 하기. 본대가 불리하면 아군 중 한타를 가장 못하는 애, 안되면 가장 못큰애(피들 포함 가능)를 볼베 따라 보내고 한타하기. 템은 볼베가 ad면 존야 1코(다이브 당할 때 쓰기), 정령이나 밴시나 다른 마방템 그리고 얼심을 2~4코어로. 볼베가 ap면 정령이랑 존야중에 더 나은거(피들이 잘크면 정령, 볼베가 잘크면 존야)1코어, 2코어로 정령 존야중에 안간 나머지 올리기, 3코어부턴 마방이랑 얼심, 상대 딜러 대항용으로 떡칠. 피들이 불리한 상성인데 우리 만능 피들의 탱피들 빌드로 주도권을 포기하고(딜쪽은 주도권만 포기하고 얻는게 없음)딜교력과 후반까지 버틸 생존력, 그리고 라인전 원툴 볼베의 장점을 없애버리는 안티캐리를 얻음. 정글 역벞 추천을 잊지 마시길 +볼베가 만당님식 절망빌드 가도 서로 무한 피복사 대전이라 서로 킬각 못잡아서 개노잼이 될 뿐 큰 영향은 없음.

브라이어(<똥개) 브라이어  <워윅  짭 워웍 룬: 극딜 결의(재바)/침착/마순팔 스펠: 점화 점멸 스킬트리: eqw w선 e차 (희귀한 e차선마) 해보면 ㄹㅇ 워윅 하위호환이라는 생각밖에 안듦. 똥개 사냥법은 추후에 올리겠지만, 브라와 굉장히 유사할것임. 브라 상대법은 5가지가 중요함. 1. 브라가 발광하면 뒤로 빼야하니 라인 당긴다. 렙 전구간 동일. 견제만 하는게 좋다. 짜피 브라는 초반에 체력이 높은편은 아니라 타격감이 좋은 샌드백이다. 2. 브라가 발광하면 살포시 타워쪽으로 살포시 빡무빙치자. 브라 비명이나 목숨 둘 중 하나는 쿨돌아감. 라인브라의 고질적 문제이니 굳이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다. 3. 브라 비명은 공포로 안끊긴다. 비명 없을때만 깝치자. 브라는 광란을 끊을 수단이 비명 뿐이기에 코어템 뜨기 전 초반엔 피들이 평타를 대주지 않는한 걸출한 피회복 수단이 광란정도 뿐이라 쉽게 빠짐. 근데 비명 있을 때 싸우면 브라 피흡때메 딜교 짐 + 브라 비명으로 데미지 개많이 입을 수도 있음. 공포로 안끊기는걸 유의하고 괜히 브라 비명있을 때 깝치지 말자. 혹시 브라가 비명 없는데 발광하면 2번을 따르자. 4. 브라는 안싸워주면 그만이다. 그럼 브라는 자연스레 견제만 뒤지게 맞고 피가 빠짐->광란으로 피흡->비명 빠지거나 강제로 다이브하게 되서 뒤짐->비명 없는 브라는 더 안전해서 qw로 이기적 딜교하고 빽무빙. 탑브라가 쎈 타이밍이 극후반이랑 초중반인데 국후반은 한타 영향력 압도적 피들이 유리하고 초중반엔 안싸우면 알바가 아님. 5. 킬각 설계법 6렙 이후 브라가 광란을 못 쓰는 타이밍(예: 라인을 타워에 박음)에 견제와 qw로 피 빼놓기, 브라 피가 700이하면 벽 뒤나 부쉬속에서 기습궁 풀콤으로 암살 or 피 600이하일 때 면상궁 풀콤. 예시처럼 주로 피들 타워에 라인이 박히면 자주 일어나는 상황. 템트리는 한타를 지향해야 하기에 존야, 리안드리, {벨트, 라일라이}(한 묶음), 밴시, 루덴 등 ap템.

여기까지다 긴글 봐줘서 고맙다. 다음편은 브랜드~비에고이다. 요즘 탑피들 유튜브 보면 쇼츠로 탑스카너 상대가 있던데 정확한 생대법은 아직 유튜브에 없는 듯 하다. 필자가 추측컨데 qw로 이기적 딜교, 스카너 돌진 빠지면 w, 궁은 늘 하던데로 킬각 잡으면 쓰기. 단, 스카너 궁을 의식해서 돌진을 미리 빼고 면상 빨대로 낚시해서 스카너 궁을 빼고 피들 궁을 박는게 좋을 듯 함. 유성 쿵쾅견제는 피들의 걸출한 피흡때메 딱히 신경은 안쓰이는 듯. 나중에 스카너 상대법 쓸 때 상대법이 유튜브에 올라오면 그대로 쓰고 아니면 필자 추측을 좀 더 세부화해서 써보겠다 피들스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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