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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텀 구도에 대해서 *다이아 이하 읽으면 좋음 스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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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 읽고 읽으면 도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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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는 윗글에 적어놨기에 생략함 제목대로 구도 관련해서 얘기할건데, 저티어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어느정도는 쉬운부분만 말할거고, 어려운부분은 곡해가 되지않는 선에서 얘기할 예정

중요도랑, 생각나는대로 적은거라 초반 부분은 중요하니까 읽으면 좋고, 나중갈수록 시간날때 읽는게 좋을듯

1. 조합 이해도

조합 이해도라고 하지만 거의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랑도 직결되는 부분

내가 만약 이즈리얼을 했다면 이즈리얼의 장점,단점을 알고 단점을 줄이고 장점을 살려야 됨

당연한 소리 아니야? 라고 하겠지만 저티어분들은 대부분 이걸 하지 못함.

쉽게 얘기하면 이즈리얼 장점은 사거리,포킹,도주기 정도가 될거같음

저티어는 사거리의 이점을 이용하지못하고 도주기가 좋은것을 이용하지 못함

단점이라고하면 중후반에 힘이빠진다, 라인클리어가 좋지않다 등등 있음

그렇다면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라인클리어를 중점으로 라인전을 진행한다던지 중후반 가기전에 빠르게 굴릴 생각을 해야함 하지만 그렇게 하지않음.

그럼 왜 하지 못할까? 라고 생각을해봤는데 대부분이 그냥 몰랐음. 쉽게 말하면 게임을 이기는 패턴을 인지하지 못하고있다는것

챔피언마다 이기는 패턴이라는게 있는데, 그걸 인지하지못하고 인지하지 못하니까 이 구도에선 어떻게 해야할까를 생각하지못함 그래서 응용이 안되고, 실전에서 적용이 안됨

그럼 저티어를 벗어나고싶거나 실력을 늘리고싶다면, 자신이 하는 챔피언의 장단점을 알고 그 다음 구도에 대해서 이해하는게 좋다고 봄.

2.내가 지는지 이기는지를 아는방법 (1렙)

일단 밑 글을 이해하려면 이긴다의 기준이 뭐냐라는건데 이긴다는 라인주도권을 가져온다는 뜻임 단순히 킬을 딴다고 이기는게 아님 이걸 이해하고 밑 글을 읽기 바람

기본적으로 사거리를 보면된다. 1렙엔 보통 사거리 긴쪽이 라인을 밀어낸다. 예시를 들어주면 드레이븐 케이틀린  이런 구도라고 생각하자, 당연히 먼저 부쉬를 먹고 드레이븐이 먼저 패기 시작하면 진다. 뭐 당연히 룬에따라 다르고 서폿에따라 다르겠지만 그건 아직 머리아프니까 스킵

사거리만 본다면 케이틀린이 이기는게 당연하다. 하지만 부쉬를 먹혀서 서로 때리는 구도가 나오면 드레이븐이 이기겠지

그럼 케틀입장에선 1렙때 부쉬를 무조건 뛰어서 상대를 밀어내야된다. 라는 결론에 도달한다.

이런식으로 초반에 내가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싶으면 사거리를 보면된다.

하지만 이건 티어가 오를수록 서로 알기때문에 바텀으로 5:5를 뛰는경우도있고 그게 아니라면 이제 부과적인 부분을 보게되는것이다.

두번째로는 서폿의 사거리를 보면된다.

케이틀린 카르마  드레이븐 알리스타 

이런 구도라면 케틀쪽이 압도적으로 사거리가 길다. 한마디로 이긴다고 생각하고 바텀 일자로 쭉 뛰어서 부쉬를먹고 차근차근 부쉬를 먹어 나가면된다.

그럼 드레이븐 입장에선 당연히 미니언이랑 같이 나가면서 최대한 적게 맞고 3렙 한방싸움을 노리는것

이게 구도를 이해하는것이고 챔피언의 장단점을 이용하는것이다.

물론 추가적으로 룬이라던지 손싸움으로 갈때도있는데, 저티어는 대부분 이걸 몰라서 이 이론 하나로 초반 설계를 할수있다.

초반에 상대 정글을 시작한다던지, 부쉬를 먹고 딜교로 라인전 박살 내고 시작한다던지 그래서 보통 내가 드레이븐이라면 저티어에서 할땐 이걸 상대가 모르기때문에

우리가 부쉬를 먹고 오히려 선푸쉬를 밀때도있다. 그럼 불리한구간을 넘길수도있고 그게아니더라도 덜 맞을수 있다.

3. 내가 이기는지 아는 방법 (라인전 1:1 or 라인전 이후)

이건 대부분의 저티어가 안되는것인데, 나또한 시즌5때 다이아 1에서 박혀있을땐 이게 잘안됐다.

상대와 우리팀 스킬을 생각하는것

이걸 진짜 대부분 못한다. 전 글에서 저티어는 말도안되는 스킬샷이 많이나온다고 했다. 이거에 대한 답이 우리팀 스킬을 생각하지 못해서 호응이안되고, 상대팀의 대한 스킬을 모르니까 반응도안되고 킬각을 못본다.

진짜 모든 스킬을 생각하라는게 아니다. 우선순위가 있다.

3-1 보통 암살자 원딜이라면 (카이사,칼리스타,드레이븐,루나미)

상대 도주기를 무조건 생각하면된다. 제리E,이즈리얼E,루시안E,케이틀린E,스몰더E 등등

3-2 내가 벨류 원딜이라면 세가질 생각해야한다. 그래서 이런애들이 어려운거다. (아펠리오스,제리,징크스,자야)

1. 상대 CC기 브라움Q,라칸W,바드Q,그랩류,자이라E,탈리야W,레오나E

2.상대의 모든 진입기 제드W,리산드라E,바이Q,바드E,니코 변신W,파이크E 등등 모든 진입기 3.상대 도주기

3-3 짧은 딜교(포킹)해야하는 원딜 (진,이즈,미포,바루스)

상대 진입기,CC기 이걸 동시에 생각해야한다. 보통 포킹하는 원딜은 진입해서 걸리면 뒤지기 진짜 좋아서 무조건 두개를 동시에 생각해야한다. 대신 상대 도주기에 대해서는 많이 생각 안해도된다.

4. 짧은 구도 팁

4-1 루나미 상대법

아펠,케틀,칼리,바루스 정도를 쓰는데 무조건 치속을 들어야됨.

이유는 상대가 한방과 유지력으로 보통 싸우는경우가 대부분이라,

상대가 들어왔을때 안쫄고 치속으로 패면서 계속 싸워야됨

저티어분들이 루나미상대로 방관 바루스 간다던지 칼날비를 든다던지, 기발을 든다던지 하는사람들이 많아서 하는말

정말 이 구도를 많이해보면 알겠지만, 루나미 속도로 들어와서 패고 빠지는데 그때 치속이 있어야 따라가면서 패기좋음

그리고 루나미가 은근히 초반이 많이 약해서 초반에 좀 패놔야된다는거

얘네가 1,2번 넘어지기 시작하면 진짜 힘이 쭉빠지는 애들인걸 인지하길 바람

4-2 드레이븐,칼리같이 라인전 센애들 상대법

보통 얘네가, 사거리가 짧아서 한방싸움이 좋다라는 인식이 있는데, 어느정도는 맞는말이지만

드레이븐 같은경우 템이 좀 떠야 한방딜이 쎈거고, 칼리는 스킬셋이 치속이라면 한방딜이라기보단 패다가 한방이 쏀거라

한방딜이 세거나,사거리가 긴애들한테 힘듬

이즈,케이틀린,세나,사미라,진,바루스 +@ 카르마,럭스,룰루

붙기가 ㅈㄴ힘들고, 서폿 의존도가 진짜 높아져서 상대가 잘하면 잘할수록 힘듦

물론 실력차이나면 뭐가 나오든 다패는 애들이긴함

아니면 알리,레오나,마오카이 처럼 거의 반확정CC기가 있는 친구들이 서폿으로나오면

상당히 빡세다는거, 근데 이것도 레나타 나오면 다 커버가 되는데

저티어는 레나타 잘안하니까 딱히 의미없을듯

사거리 긴거라고했다고, 제발 소나,잔나,브랜드,제라스 이딴거 하지마셈 진짜 한번 실수하면 걍 개 좆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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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 전 글에서 피드백해달라고 닉네임 적어주신분들이 계신데, 시간상 다 해드릴수없어서 친추를 안드린겁니다. 이해 해주시길 바랍니다.

위 구도 외에, 궁금한점 있으면 댓글로 남기면 최대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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