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탈론의 특징
암살자임에도 근접 전사에 버금가는 상당히 우수한 기본 능력치를 갖고 있다. 특히 1레벨 마법 저항력은 망토가 음전자 망토인지 무려 39로 전 챔피언 1위이다. 대부분의 미드 라이너의 마법 저항력이 30 정도인 것을 고려하면 적응형 룬을 하나 더 들고 시작한 것과 비슷하다. 이는 라인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스킬이 둘뿐인 것에 대한 보상으로 보인다. 평타 모션 캔슬이 가능한 Q와 벽을 넘을수있는 E가 특징이며 E를 이용한 로밍과 백업이 특징이다.
2-탈론의 스킬
P-검의 최후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을 사용해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중첩을 적용합니다.(최대 3회 중첩) 3회 중첩된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2초에 걸쳐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지속 피해로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데미지80 ~ 280 계수 (+2.1 추가 공격력)
Q-녹서스식 외교 대상에게 도약해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 공격이 가능한 거리에서 사용하면 대신 치명타가 적용되어 15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체력을 회복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근접 공격 피해량은 치명타 피해량 증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소모 마나량-40 스킬쿨 타임-8~6초 공격력-65 / 85 / 105 / 125 / 145 (+1.0 추가 공격력) 치명타 데미지-97.5 / 127.5 / 157.5 / 187.5 / 217.5 (+1.5 추가 공격력)
W-갈퀴손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단검이 돌아오며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둔화시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량-50~70 쿨타임-9~7초 1타 피해량- 40 / 50 / 60 / 70 / 80 (+0.4 추가 공격력) 2타 피해량- 50 / 80 / 110 / 140 / 170 (+0.8 추가 공격력) 둔화율- 40 / 45 / 50 / 55 / 60% 사거리-900
E-암살자의 길 가장 가까운 지형이나 구조물 위로 도약해 뛰어넘습니다. 한 번 넘어간 지형은 일정 시간 동안 다시 넘을 수 없습니다.
쿨타임-2초 벽넘기 불가시간-160~60
R-그림자공격 사방에 검을 던져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상승하며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투명 상태가 끝나면 검이 돌아오며 다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나 녹서스식 외교 스킬로 투명 상태를 해제하면 검이 탈론 대신 탈론의 대상에게 날아갑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마나소모량-100 사거리(범위)-550 쿨타임-100~60초 1타데미지- 90 / 135 / 180 (+1.0 추가 공격력) (타격당 피해량) 롤2타데미지- 180 / 270 / 360 (+2.0 추가 공격력) (총 피해량)
3-탈론의 장점
최고 속도의 누킹 성능을 통한 암살 능력과 킬 캐치력
빠른 라인 푸시와 기동력을 바탕으로 한 최상급 로밍 능력
탱커 수준의 준수한 기본 스탯
암살자 중에서도 준수한 한타 기여도
자유도가 높은 빌드와 역할군
최상급의 도주 및 추격 능력으로 인한 포지션의 안정성뛰어난 극초반 라인전 킬 캐치 능력
암살자 역할군 중 쉬운 조작 난이도 및 암살 난이도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는 파워 커브
등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4-탈론의 단점
매우 높은 그림자 공격(R) 의존도
불안정하고 약한 라인전논타켓 이동기의 부재로 인해 떨어지는 민첩성
장거리 진입 스킬의 부재로 인한 짧은 암살 사거리
타 암살자 대비 낮은 한방딜로 인한 복구의 어려움높은 운영 난이도
정도가 있다.
5-tip
5-1WR을 최대한 많은 상대에게 맞추자 빠른 로밍과 암살에 특화된 탈론은 한타에서도 W,R을 아용한 광역딜링이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여 상대와 아군의 체력차이를 만들자
5-2상대 물몸 딜러를 암살하자
어디서든 나타나는 신출귀몰함을 이용하여
적을 빠르게 암살,도주가 가능하기때문에
원거리 딜러나 상대 메이지만 빠르게
암살후 도주하는게 좋다.
5-3적진에 뛰어들지 말자 탈론은 cc기에 취약하여 적들이 뭉쳐있을때 들어갔다가는 오히려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그러니 되도록 혼자들어가기보단 아군과 함께 들어가거나 떨어져있는 적을 암살하자.
5-4탈론은 소위 말하는 핑퐁을 적극적으로 하자 드리블에 특화되어있어 적과의 교전 도중 벽을 이용하여 도주,다시 딜교하는방식의 교전에 뛰어나며 적들을 유인하거나 상대의 주요스킬을 소모시킨 후 도주하는 플레이가 좋가.
5-5. 탈론의 Q를 적극 활용해보자 탈론의 Q는 Q로 적을 처치할 시 쿨타임의50%를 돌려받는다. 라인전 도중 원거리 미니언에 원거리Q를사용하여 상대의 근처로 진입후 WR을 이용해 상대에게 데미지를 입힌뒤 금방 쿨타임이 돌아온 Q를 이용하여 마무리하는식의 깜짝 킬각이 가능하다.
5-6 2렙,6렙 사기를 치자 탈론은 2,6렙의 강함은 가히 미드라이너들중 최상위 급의 강함을 가졌다. 미니언을 이용해 경험치를 계산하고 적에게 가까히 다가가서 빠르게 2,6레벨을 찍고 깜짝킬각을 시도해보자
5-7 티아맷을 이용해 빠른 라클후 로밍을 가자 티아맷은 탈론이 7레벨일때 W티아맷으로 원거리 미니언을 바로 지우도록 해준다. 이를 아용해 빠르게 라인을 포탑에 박아넣고 로밍을 가서 추가적인 이득을보자.
6-빌드
탈론의 빌드
탈론은 크게 2가지로 나뉜 템트리를 사용한다.
6-1선제공격 적에게 순간 폭딜을 넣는 빌드로 빠른 기동성과 공격력을 이용하여 상대의 딜러들을 암살하는 빌드다. 주로 적들이 뚜벅이나 물몸으로 구성되어있을때, 적 라이너가 메이지이거나 쉬운상대일때 주로 채택하는 빌드이다.
룬트리 영감 선제공격 신비한 신발 미니언 해체 분석기 우주의 통찰력
지배 돌발일격 궁극의사냥꾼
템트리 1코어 기동력과 딜링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탈론이 1코어로 가기엔 최적이다
2코어 오만&기회 오만은 공격력에 특화된 아이템으로 자신이 매우 잘컸다고 생각하거나 후반 벨류를 높이기위해 2코어로 채택하거나 3코어로 갈수있다. 기회는 물관 제공과 이동속도,공격력을 두루갖춘 최고의 가성비아이템으로 2코어로 채택하기에 무난하다.
3코어 세릴다,굶드라 세릴다는 적이 도주능력이 뛰어나거나 상대의 방어력이 높을때 채택한다. 상대 딜러진이 튼튼하거나 또는 빠른 암살이 필요할 때 채택한다.
4~6코어 간략히 월식은 보호막과 데미지를 제공해주며 유지력과 데미지 둘다 필요할때
독사의 송곳니는 상대의 보호막이 지나치게 많거나 보호막량이 높을때
마나무네(무라마나)는 잘 가지않지만 정말 굉장히 잘컸을 경우 가끔 올릴만하다.
밤의끝자락은 유지력과 진입후의 안정성을 위해 올린다.
신발 탈론의 애용신이며 쿨타임과 가성비때문에 주로 올린다.
6-2 정복자 지속교전과 극한의 드리블에 특화, 암살자임에도 특이하게 브루저급 유지력을 뽐내며 1vs다수가 가능한 빌드이다. 높은 체력과 유지력 뛰어난 지속딜링능력이 특징이다. 주로 암살자템보단 전사아이템을 올린다. 상대 라이너가 유지력이 좋거나 브루저일때, 적들이 전체적으로 탄탄할때 주로 채택하는 빌드이다.
룬트리 정밀 정복자 승전보 전설:강인함 최후의 저항
영감 신비한 신발 우주의 통찰력
템트리
1코어,2코어 주로 월식을 1코어로 올려 유지력과 딜링능력을 올리는게 일반적이지만 매우 잘컸을경우엔 갈라진 하늘을 1코어로 올린다. 1코어를 올린후 나머지를 2코어로 올린다.
3코어 방깎과 이동속도 상승을 통해 핑퐁능력이 높아진다 알찬 기본능력치로 가성비도,성능도 뛰어나 3코어로 채택한다.
4코어 작쇼는 우리팀에 탱커가 없거나 이니시에이터가 없을때 올린다. 그외 상황에선 쇼진을 올린다.
5,6코어 나머진 상황에 따라서 무난하게 유지력을 위해 굶드라 죽무 안정성을 위해 가엔,스테락을 올린다.
6-3티아맷 "왜 티아맷을 따로 분류하냐?"라고 할수있지만 티아맷은 탈론에게 1코어급으로 중요하여 1코어 이전에 구매해놓는다. 장점으로는 애매하게 비는 딜을 채워주고 빠르게 라인클리어를 하도록 도와주며 가성비가 굉장히 좋아 빠르게 올리는게 좋다 주로 Q평 티아맷평을 통해 빠르게 상대에게 딜을 욱여넣을수있다.
7-운영
7-1 라인전 탈론의 라인전은 근거리,원거리로 나뉜다. 근거리 챔피언의 경우 라인을 프리징하여 딜교를 하거나 라인을 빠르게 박아넣고 로밍을 가는 식으로 라인전을 풀어나간다. 원거리챔피언을 상대로는 라인을 당기고 체력을 보존하여 정글의 도움을 받거나 초반 라인전 단계를 그대로 넘기고 후반에 발이 풀리면 응징한다.
7-2후반 운영 후반에 탈론은 cs는 대부분 원딜에게 양보하고 정글을 따라 적 정글에 들어가 시야를 따거나 고립된 적을 암살,도주 하며 5-4를 적극적으로 실행하도록 한다.
7-3 한타 때 탈론의 역할,포지션 탈론은 한타때 상대의 뒤에서 포지션을 잡거나 우리팀 뒤에서 기다리다가 한타가 시작되면 적진으로 뛰어들어가 5-1을 실행하거나 적 주 딜러들을 짜른다. 그후에 죽는다면 그대로 1인분을 한것이지만 진짜 고수들은 그후 벽을 타고 빠져나온후 퇴로를 차단하거나 도주하는 적들을 마무리 한다. 즉 탈론의 한타 핵심은 드리블과 핑퐁이다.
8-마무리
물론 저도 높은 티어도 아니고 저보다 더 탈론 잘하는 분들 훨씬 많습니다. 하지만 탈론에 관심이 있거나 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않을까 하는 심정으로 글을 써내려봤고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은 댓글루 달아주심 최대한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_ _) 반박시 님말이 다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