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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 현실적인 마스터 이 빌드 /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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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D

댕댕이혓바닥#9982

GOLD 2195W / 168L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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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플 구간 최근 전적 8승 3패. 마스터 이 숙련도 30만점. 생각보다 무상성 꿀챔임.


1. 카운터

람머스 녹턴 

이 둘 말고는 딱히 안 힘듬. 근데 개좆사기적폐람머련은 마이 근@본 카운터니 그러려니 할 텐데, 녹턴은 의아할 수도 있음.

그 이유는 카정 때문임. 아무리 마이가 1대 1이 세다 해도 템이 좀 뜨고 난 이후의 얘기지, 시작템만 들고 있는 극초반 근접 평타 맞다이로는 이 새끼 이길 수가 없음. 개깡패 새끼임 진짜 좆같음.

그래도 둘 중 하나만 밴하라면 람머 추천. 초중후반 다 못 이김. 녹턴은 초반 억까 카정 몇 번만 잘 버티고 중후반 가면 찢을 수 있음.


2. 룬

주요 룬 : 정밀 - 치속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 최후의 일격 부 룬 : 지배 - 사냥의 증표 / 보사 파편 : 공속 / 적응형 능력치 / 체력

거의 이렇게 고정임. 4, 5코어 때 방템 두르기 때문에 체력 파편 드는 게 더 효율 좋음. 상대 이속 빠르거나 도주기 많으면 보사 대신 끈사 들기도 함. 대부분 보사 추천. 돈 빨리 모을 수 있어서 좋음.


3. 템트리

<시작템>

새끼 바람돌이 

cc많으면 초록콩콩이도 갔었는데, 강인함 옵션 삭제되고 나서는 무조건 얘 고정임. 평타챔이라 이속 중요.

<1코어>

몰락한 왕의 검 

대깨 몰왕. 얘 나온 시점에 궁 키면 진심 1대 3도 가능. 진짜 무슨 일이 있어도 무조건 몰왕부터 가셈. 그냥 고정임. 좆사기템.

<2코어>

구인수의 격노검 드락사르의 황혼검 

웬만하면 구인수 가는데, 상대 조합이 마이가 살기 힘든 조합일 때는 드락 가기도 함. 마이가 힘든 조합이라 함은 받아치기 좋은 애들이 많거나 cc가 많은 경우 말함. (뽀삐, 아무무, 리산드라, 레오나 등등) 빨리 아무나 녹여서 잡고 드락 터트려서 생존해야 됨. 그런 경우 아니면 구인수가 더 나음.

<3코어>

죽음의 무도 마법사의 최후 수은 장식띠 

웬만하면 죽무 감. 얘 가면 잘 죽지도 않고 그냥 마이랑 개 잘 어울림. AP가 너무 잘 크거나 AP 비중 높을 때 마최 고려해 볼만 함. 근데 그런 경우에도 3코 죽무 올리고 4코에 마방템 올리는 걸 더 추천함. 마최 안 가고는 딜이 도저히 안 버텨질 때 눈물 머금으면서 가는거임. cc 넘 많으면 3코 뽑기 전에 수은 섞으셈.

<4, 5코어>

란두인의 예언 얼어붙은 심장 심연의 가면 헤르메스의 시미터 

셋 중 두 개 올림. 딜템 3코까지 올리고 나면 딜은 너무 충분해서 4, 5코로 방템 섞는게 안정성을 훨씬 올려줌. 잘 죽지도 않는데 딜도 ㅈ나 쎈거임. 란두인이 제일 무난하고, 얼심은 AD 너무 셀 때 란두인 이후에 올림. 심연의 가면은 마방템으로 감. 2400원 밖에 안 하는데 체력 300, 마방 60, 쿨감 10이나 주는 혜자템임. 거기다 옵션으로 AP 블클처럼 지속 마방깎 효과가 있어 아군의 AP딜을 보조해 주기도 함. 3코 전에 수은 섞었었으면 시미터로 업글.

<신발>

장화 판금 장화 헤르메스의 발걸음 

공속신은 절대 금지. 개쓰레기임. 애초에 구인수까지 가면 공속 충분하고, 닌탑의 평타딜 감소나 헤르메스의 강인함 효과가 더 효율 잘 나옴. 똥신은 웬만하면 첫 귀환에 사셈. 없으면 거리 좁혀서 평타치기 빡셈.


안정성 + 딜 모두 챙긴 템트리라 잘 뒤지지도 않는데다 딜도 셈.


4. 스펠

웬만하면 점멸 < 유체화. 점멸은 상대 팀에 벽 처 넘는 ㅈ사기 챔들 많을 때 가끔 기용함. (좆밀, 좆블랑, 개좆케인 등등) 유체화가 딸리는 갱킹도 보조해주고 도주 / 추노, 평타 카이팅 등 여러 면에서 점멸보다 나음. 나는 사실상 유체화 고정임.


5. 스킬 트리

스킬 마스터 순서는

일격 필살 우주류 검술 최후의 전사 명상 

웬만하면 초반 스킬 찍을 때도 이 순서로. 나는 4렙 때 알파보다는 교전 많을 거 같으면 명상, 정글링 위주로 할 거면 E 찍는 걸 선호함. 풀캠 돌 거 확정되면 3렙에 E 두 개 찍을 때도 있음. 정글링 속도 훨씬 빨라짐. 레드랑 첫템으로 사오는 1포션 덕분에 3렙 때 굳이 명상 없더라도 정글링 피 관리 잘 되는 편임.


6. 추천 동선

<아랫 진영 (블루팀)>

팀이랑 같이 위에 표시된 부쉬 세 개 뚫고 들어가서 적 레드 스타트 후, 그대로 2렙 탑갱을 찌르는 동선임. 여기서 못해도 플, 유체화 뺄 수 있고, 잘하면 킬까지 나옴. 탑 주도권 + 상대 정글 동선 와장창. 레드 먹고 칼부 쪽에 와드 하나 넣어 놓으면 상대가 아랫캠 먹고 올라오는지 볼 수 있는데, 이 때 2분 40초 쯤인데도 칼부 안오면 백퍼 우리 아랫캠 털러 온 거임. 탑 갱 후 바로 집 찍고 우리 레드 달려서 응징하면 됨. 여기까지 성공하면 바로 겜 끝임.

근데 여기서 변수 몇 가지.

1) 상대가 역벞 시작 적 레드 부쉬에서 대기 타다가 강타로 스틸하고 죽이셈.

2) 상대 탑미드가 지키고 있음 팀이랑 같이 쫓아내고 어떻게든 어거지로 레드 스타트하셈. 이 경우 레드 - 돌거북 털고 300원 모아서 집 찍은 후, 신발 사서 바로 우리 레드캠 뛰면 상대 정글 응징 가능.

3) 상대 탑미드정글이 매복하다 덮침 레드 어떻게든 먹고 2렙 명상 찍은 후 최대한 버티셈. 시간 끌어서 탑미드 라인 이득 볼 수 있음.

평범하고 안전한 정/역버프는 존나 낭만 없음. 하지 마셈. 마이는 그렇게 박으면서 하는 거임.


<윗 진영 (레드팀)>

버두버 하고 바로 상대 블루 뛰셈. 상대 정글이 블루랑 혈투 중일 거임. 가서 유체화 키고 존나 패거나 죽이셈. 웬만하면 킬 딸 수 있음. 못 죽여도 플 빼고 블루만 뺏어도 개이득. 그 상태에서 우리 캠프의 남은 돌거북 - 칼부 - 늑대 싹 정리해 주고 집 찍으면 됨. 거기서 무리하게 바텀 갱은 가지 마셈. 집 갔다가 템 사온 적 정글이랑 마주치게 될 확률이 높음.

가능한 변수.

1) 상대 정글이 역버프 50초 와딩으로 알아냈으면 나도 한 번 꼬아서 레드부터 버두버 후 상대 레드에 들어가면 됨. 이후에는 똑같음.

2) 상대 탑미드 합류 앞에서도 말했듯이 마이는 박는 챔임. 상대 정글 죽이고 죽으면 됨.



차피 4일 후면 싹 다 바뀌니 의미 없겠지만... 1시간 동안 열심히 끄적여봄. 쓰느라 힘들었는데 추천 좀

braum_happy_heart_inven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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