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796

미드 다이애나에 관하여

조회수 11,199댓글 18추천 165
MASTER

BnuJ#KR1

MASTER 194W / 67L (57%)

전적보기

저는 다이애나 리워크 약 1년전 부터 미드 다이애나를 약 4-5년 동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해가 물시즌 이라긴 하지만 미드 다이애나로 마스터까지 달았고, 약 4일 뒤에 기숙재종학원을 들어가게 되어 제가 가진 정보들을 정리 및 공유할 겸 글을 남겨봅니다. 다이아4 - 마스터 구간 솔랭 사진 (3일 뒤에 기숙 재종 들어가야 하는데 휴면은 10판 채워야 해서 크리스마스에 억지로 돌리다가 팀운에 의해 다이아1로 강등됨) 그래도 다이아 구간 승률 75프로로 마스터 닮

[주제 : 미드 다이애나에 관하여(S13녹화본)] 영상은 아직 따로 제작하지 못한 부분 양해부탁 드립니다.

목차 다이애나  1.다이애나의 스킬 설명 2.다이애나의 룬 설명 3.다이애나의 아이템 설명 4.다이애나의 콤보 설명 5.다이애나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및 카운터에 대하여

- 다이애나의 스킬 설명

P : 3타 때릴 때 마다 부채꼴 모양의 광역 피해(마법), 스킬 사용 후 공속 증가 초승달 검기  Q : 라인전 및 한타에서의 핵심 스킬. 사용시(캐릭터 기준 오른쪽에서 사출) 표식을 남기며, 라인전 딜교의 대부분을 차지함. + e스킬 활용의 극대화를 위한 토대이며 적중 시 상대의 위치를 노출, 라인전 이후 암흑시야 진입 전 시야 체킹용(부분적)으로도 사용 가능. (단, 아칼리w 키아나q와 같은 '은신' 시킬 안의 적은 노출되지 않음)

은빛 가호  W : 사용시 보호막 및 구체3개 생성. 구체 하나당 닿는 상대에게 마법피해를 가하며 구체 3개가 다 터질 시 보호막 재생성 (안정성의 이유) -> 은신 중 상대에게도 적용 월광 쇄도  E : 사거리 (825) > 플래시(400) = 플쓴 대상에게 사용하기 용이함.(사실상 데미지X) E사용시 상대와 겹쳐 있을 때(내 평타사거리 이내) : 상대의 뒤로 감(판테온E시전 중엔 뒤로X) / 일반적인 경우 : 상대 앞으로 감 + e도달시 자동으로 평타1대 나감 = 평캔이 나지 않는다 (패시브 평타 장전시도 가능) 달빛 낙하  R : 에어본 및 슬로우 보유. AP계수0.6 + 사용시 궁 범위안 대상 1명당 0.15 증가 / 슬로우 및 에어본은 즉시 발동되지만 데미지는 시전 1초후 터짐. = 1초 뒤에 내가 살아있어야 함 (존야를 가는 이유) *라인전 팁 : 첫귀환 전(마순팔을 다 채우기 전) 마나관리가 힘들어서 Q를 이용한 미니언 막타와 딜교를 동시에 하는 것이 관건.

- 다이애나의 콤보 설명(스킬 활용) 1. Q플 (발동 조건 : Q옆플 기준 달빛이 날아가는 반대편으로 플래시를 써야함) 2. Q맞춰 놓고 E & QE 둘 다 가능 3. QE를 활용한 심화 콤보 (E사용 가능 횟수 기준, 순서대로 3회 vs 2회) / 대부분의 경우 상대2+이 표식을 가지고 있어도 한명에게 E를 타면 나머지 표식은 사라짐. +미니언 qe : 미니언의 남은 체력이 E의 데미지 보다 높을 시 QE해도 E2가 남아있음 -> 미니언QE1후 상대에게 E2로 돌진 가능(E3x) QEE : 상대1,2,2+(Q를 맞는 대상의 순서)가 존재할 때, q가 끝사거리에 도착 전 e사용 시, 상대1,2(표식보유)에게 E1,E2사용 후 상대2+(표식보유X) E3사용 가능 QE E : 일반적인 E활용. Q를 맞은 표식이 남은 상대에게 E1 표식이 없는 상대에게 E2 후 E소진 4. E를 통한 용(229*바론 둥지 넘기 (용이 가만히 앉아있을 때) 5. E플(플E보다 빠르며 타겟팅이라 상대가 반응하기 어려움), ER 가능 6. R플가능. 데미지 적용 기준 : 플 쓰기 전 사용한 궁 범위 안에 상대의 수. 타이밍 잘 맞추면 남은 대상들에게 에어본 및 둔화도 걸 수 있음 - 다이애나의 룬 설명 (보조룬 이용시, 결의 : 보호막 강타, 뼈방패 / 영감 : 비스킷or미해분(메이지), 우통 / 마법 : 마순팔, 주작 / 지배 : 유령포로, 영사) / 룬 채택 빈도 : 난입>>>정복자,감전>>선제공격 난입 : 마순팔, 깨달음 or 절대집중, 주문작열 > 폭결 / 결의(디폴트) or 영감(주로 메이지 상대) - 대부분의 상황에서 사용 결의 : 요네, 아크샨, 아칼리, 신드라, 제드, 르블랑, 제이스, 빅토르, 야스오, 크산테, 벡스, 아리, 니코, 조이, 카시오페아, 아트룩스, 럼블, 잭스, 영감 : 오리아나, 아지르, 파이크, 베이가, 럭스, 리산드라 등 감전 : 돌발일격, 유령포로 or 사냥의 증표, 영사(존야쿨 80초 대)or 궁사 / 마법 - 상대가 물몸 메이지 : 르블랑, 오리아나, 신드라, 트페, 리산드라, 니코, 르블랑, 키아나(결의), 벡스, 직스, 아우솔 등 정복자 : 침착, 민첩함, 최후의 일격or저항 / 마법(대부분) or 결의(상대가 브루저 카운터 챔피언일 때) or 영감(초시계 또는 텔포 쿨이 중요한 판) 마법 : 사일러스(점화), 카사딘, 케넨(방어룬), 갈리오(균열) 등 선제공격 : 초시계, 비스킷, 우통 / 마법 or 지배 - 상대가 근접 메이지 or 킬각을 볼 수 없는 탱커 : 에코, 흐웨이, 크산테, 애니, 초가스 - 다이애나의 아이템 설명 *주요 아이템 : 벨트,마관신(헤르메스),존야,그림자 불꽃,라바돈,보이드,모렐로노미콘, 벤시 0.5코어. 라인전에서 치감이 필요하다(사일러스,아트룩스 등) -> 망각의 구 올린 후 1코어 올리기 1코어. 대부분의 라인전 상황에서 벨트가 "정배" (신화템 효과 : 마관) / 벨트>밤수(극딜 트리)>균열(정복자를 들고 지속딜이 필요한 상황) 1.5코어. 라인전 이후 치감이 필요하다 -> 망각의 구 올린 후 2코어 올리기 / 내가 잘 컸는데 보험이 필요하다 -> 초시계 구매후 딜템 올리기 2-3코어. (1)존야-그림자불꽃 (불리한 상황 이니시를 열어야 할 때), (2)그림자불꽃-존야 (2코어 타이밍에 내가 제일 잘 커서 교전을 통해 굴려야 할 때), 라바돈-그불(10판 중 한판 나올까 말까) 4코어. 주로 라바돈 or 보이드(마관 필요) or 밴시(상대 cc견제가 빡셀 때 또는 AP메이지들이 잘컸을 때) - 다이애나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및 카운터에 대하여 다이애나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 주로 근거리 암살자들 : 제드, 탈론, 카타리나, 아리, 피즈(?) 카운터 - 주로 브루저(원콤이 나지 않는 지속탱커) : 레넥톤, 이렐리아, 크산테, 가렌, 그라가스, 잭스, 올라프, 클레드, 우르곳 등 /

  • 사일러스, 아칼리(못이김), 르블랑(벤), 야스오, 럼블(럼뻔뻔) 다이애나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 오리아나(그냥 지금 사기), 신드라(인간상성) , 탈리야(E깔면 딜교 힘듦), 카시오페아(다이애나가 진입 시 w깔면 정복자 터지면서 일방적으로 맞음), 말자하(잘 나오지는 않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같은 경우는 제가 힘들어 하는 것들 위주로 적었습니다.

솔직히 현재 미드 다이애나의 체급 자체는 좋은 것 같습니다. 플레이 하는 중에도 생각보다 딜이 쎄서 놀라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 현재 1티어 op 챔피언 ex) 오리아나 사일러스 요네와 같은 챔피언들에 비하면 꿀리긴 하지만요. 다이애나의 성장 마나 버프가 된다면 충분히 2티어 이상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다른 다이애나 유저분들이 이 글을 보시게 된다면 팁 같은 것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요건 자랑용 (요건 마스터 찍고 자랑용으로 찍은 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