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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올리는 꿀팁(노하우) 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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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

걸어다니는댕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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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이전글이 인기가 많아서 추가적으로 생각하는 노하우나 팁 작성입니다.

1. 라인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알고 정글을 이용할줄 알아야한다. 실질적으로 가장 티어올리기 쉽고 롤의 기초이자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을 밀고 당기는 것, 라인을 프리징하는 것, 집턴을 잡는 것등등 많은 요소를 고려해서 적재적소에 내가 원하는 라인의 구도를 만드는게 제일 중요하죠. 종종 시간여유가 될때 무료로 관전피드백이나 리플피드백 해주고 있습니다.(솔직히 저가 누굴 가르칠 수준은 안되지만 아는 선에서는 도움을 드리고 싶고 리플보면서 저도 최적의 판단을 해보면서 어느정도 플레이에서는 얻지못하는 팁을 구하기위해, 다른 유저의 판단이나 심리등을 파악하기 위해) 이때 가장 중요하게 언급하는게 라인관리입니다. 내가 유리한 구도에서는 최대한 당겨주고 집턴을 잡을때는 최대한 라인을 밀어 라인복귀시 당겨지는 라인이나 초기화된 라인을 유지, 타워에 박혀 손실되는 골드와 경험치를 최소화하고 격차를 벌리는 것이 롤의 기본이자 필수입니다. 정글을 이용하라는 것은..라인 경험치를 정글이랑 나눠먹어도 불리한 상황이나 내가 팔이 짧은 챔프면 정글을 불러서 안정적으로 라인을 밀어넣어 집턴을 확실하게 잡아서 추가 손실을 막으라는 뜻입니다.(프리징 또는 빠른푸쉬로 타워에 손실되는 cs 최소화) 어차피 정글이랑 나눠먹으면 손해라고 생각하시는데.. 결국 정글이랑 나눠먹는 경험치로 손해보는 것보다 라인 밀려서 타워에 박혀서 녹는 경험치가 더 클겁니다.. 정글과 나눠먹는걸 너무 나쁘게만 생각하지말고 라이너라면 꼭 집턴 잡을때 확실히 라인을 밀어넣고 집턴을 잡으세요. 기본입니다.

2.최소한의 생존성이 보장된 상태에서 라인전 딜교나 압박을 하자 시야를 먹고 게임하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저는 솔직히 말하면 제어와드 안삽니다. 시야의 개념도 낮은 수준이고 저티어 유저보다도 낮은 수준일수도 있습니다. 저가 여기서 말하는 최소한의 생존성이란 챔프 고유의 생존기를 말하는 겁니다. 내가 라인에 주도권을 잡고싶고 이 주도권으로 라인을 유지, 프리징하기 위해서는 내스킬을 무리하게 소모하면서 딜교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그렇게 해서도 안되고.. 아칼리 기준으로 e나 w를 딜교하면서 동시에 한번에 사용하고 라인 압박하는 경우나 워윅으로 e를 사용하고 라인을 압박, 잭스로 q,e를 빼고 라인 압박, 제이스로 폼변환 직후 압박..등등 라인 압박에 필수적인 스킬을 이미 보여주고 압박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갱에도 취약해지는 시점, 상대방이 딜교 또는 킬각을 잡기 매우 좋은 타이밍이니 최대한 사용을 줄이고(들고있는 시점에서부터 압박이 되고 상대가 의식하고 있을겁니다) 불가피하게 사용한 경우 시야가 확보, 확보가 불가능할 시에는 사려줍시다.

3.롤이 턴제 게임인걸 이해 해야한다. 2번과 연관되며 추가적인 내용입니다. 기본적으로 롤은 턴이라는 개념이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가 라인밀면서 스킬을 사용했을때, 상대가 바론이후 정비없이 용을 달릴 때, 나는 귀환 후 복귀했지만 상대는 아직 집턴을 안잡았을때 등등.. 상대가 유리한 시점, 내가 유리한 시점 상대팀이 유리한 시점, 우리팀이 유리한 시점을 잘 판단해서 교전을 이어나가야합니다. 상대가 성장을 잘하고 골드차이가 압도적이여도 상대가 집을 안가면 결코 유리한게 아니며 상대가 코어가 높고 렙이 높아도 스펠, 스킬쿨이 없다면 내가 이길수있는겁니다. 라인전간 상대의 스킬과 스펠, 집턴을 잡은 유무..등등을 고려해서 싸움을 겁시다.

4. 킬 욕심 성장 욕심을 내지말자 탑 기준입니다. 타라인도 조금 도움이 되니 한번 읽어보세용 킬, 오브젝트, 정글몹, 타워골드 등등 성장에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들에 욕심을 내지 마세요. 동일한 자원을 가지고 있어도 서폿이 잘크냐 원딜이 잘크냐 탑이 잘크냐에 따라 값어치가 달라집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우선 현재 저의 생각으로 영향력 순서는 (정글 미드 원딜 탑 서폿)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현재 초반구간의 탑은 솔킬만 안주면 라인관리에서 격차를 조금씩 벌릴수 있습니다. 크게 킬을 안먹어도 상관없어요..먹으면 좋겠지만.. 어시만 먹어도 격차 조금씩 벌려나가는게 가능합니다. 굳이 내가 죽어라 스펠쓰면서 까지 킬을 안먹어도되요. 차라리 영향력이 강한 정글한테 줍시다.. 본인이 경험치 조금 손해봐도 오브젝트 합류, 카정 백업도 다니면서 팀적으로 이득을 봐주세요..어차피 후반에는 탑은 없는 존재에요.. (저는 중반부터 정글들어가서 정글 카정 도와주고 오브젝트 합류 무조건 합니다..) 흔히 말하는 몰아주기 형식이 지금 가장 이기기 쉬운 승리 플랜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몰아주는걸 받는 사람이 잘해야하고 받는게 권리라고 생각하면 안되겠죠.. 당연히 정글이라 원딜이라 킬 몰아먹는게 아닙니다.. 타라인이 손해보고 힘들어지는거 알면서도 몰아주는거에요.. 권리라고 생각하지말고 안준다고 뭐라하지도 마세요.. 로밍가서 킬먹고 올라가도 라인에선 경험치 손해, cs와 포탑골드로 성장차이 없음..사실상 킬먹고 올라가도 이득이 아니라 손햅니다..라이너로써.. 이걸 최소화 하기위해 1번처럼 라인을 밀고 가는거죠.. 그래도 덜손해냐 더손해냐입니다.. 로밍 실패시 진짜 답도 없고요.. 그니깐.. 로밍가서 킬좀먹었다고 뭐라하지마세요..님 라인 힘실어주려고 자기는 손해보는거 알면서도 오는거에요..팀적으로 이득 주기위해서..

어째뜬 이번에도 살짝 하소연 내용이 있긴한데.. 저가 티어올리는데 가장 큰 영향을 준 노하우랑 팁입니다..! (저는 시즌7부터 다이아 유지중입니다. (지금은 마스터 180점대입니다.) 기록엔 시즌9라고 되있지만 이전에는 계정을 다른걸 사용했고 전시즌과 전전시즌은 부캐사용했어요) 어느정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예정보다 조금 일찍 업로드 했습니다..! 늘 감사하고 티어 꼭 올렸으면 좋겠네요. em_event_aprilfools_aced_inven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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