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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진짜 꿀팁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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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롤은 턴제 게임이다 라인전/한타 전부 턴을 쓴다는 개념이 있어 라인전 같은 경우는 챔피언 상성 미니언 웨이브에 따라 달라지지만 상대가 주요스킬을써서 딜교를 걸려했는데 그걸 잘 흘렸어 그럼 상대 턴이 끝난거고 내 턴에 딜교환을 걸 수 있는거지 미니언 웨이브가 빅 웨이브로 박히고 상대 라이너은 턴을 써서 딜교 / 집탐 / 시야잡기 / 로밍 / 정글 들어가서 괴롭히기 / 카정 을 할 수 있는거구 그 턴을 썼는데 무리하면 상대방이 일반적으로 손해보는 구조가 나와 근데 챔피언 상성에 따라 달라지니깐 내 말 반박시 니 말 맞음

한타의 경우 보통 오브젝트에서 일어나잖아 예를들어 용에서 5대5 한타를 해서 이겼어 근데 우리가 대승으롸고 바론까지 먹었어 그럼 우리는 턴을 2번 쓴거거든 근데 여기서 상대방이랑 또 싸운다면 스킬 체력 마나 인원 수 특히 사용한 돈차이 때문에 질 수도 있어 너네들 한타하고 무리하게 턴 쓰다가 겜 뒤집힌 게임 많을거야 그러니깐 턴 개념 가지면 티어 올릴 수 있을거야

(물론 턴 계속 써도 이기는 경우도 잇지 그건 이미 성장격파가 말도 안되게 벌려져서 돈으로 패는거니깐 ㅈㄴ잘한다 생각은 안했으면 좋겠어 ^^)

2. 수 싸움 난 롤이 피지컬 이런것도 중요하디만 턴이랑 수 싸움만 잘해도 티어가 많이 올라간다고 생각해 5대5와 4대5싸움은 명백하게 큰 차이가 있어 패시브포함 스킬5개 스펠2개 포커싱 해야 할 챔피언의 수 깎아야 할 체력 1명으로 인한 핑퐁 스킬 사이클 돌리기 등 1명이 없으면 엄청나게 유리한 싸움이 되는거야 챔피언으로 따지면 쉔 녹턴 트페 뽀삐(궁) 판테온 쓰레쉬 등이 있는데 가끔 얘들하는거 보면 나 ㅈㄴ 쎄니깐 싸우자 하고 보면 팀 근처에 없는데 3대5 싸움 2대4싸움 하다 제압골 빨리고 바론 먹히고 역전 당하는거 많이 봤어 다굴에 장사 없어 ^^ 제압좀 적당히 줘 제발 너네 잘 컸을 때 쎈거 ㅇㅈ 근데 굳이? 무쌍을 찍어야겠어?? 패배하고싶으면 그렇게 해 그걸로 인해서 우리 팀 턴도 잃어버리는거니깐

3.롤은 ㅈ같지만 배려가 필요한 게임이야 미드나 탑 혹은 바텀이 주도권이 있어서 상대 정글에 와드 박고 위치를 찾아줬어 예를들어 탑이 초반에 블루쪽에 와드를 박았는데 캠프가 없어서 아래 쪽 위험핑을찍어 역벞이니깐 그러면 탑은 자기 턴을 이용해서 상대 정글을 찾아준거야 그걸로 인해 미드는 위쪽으로 움직이면서 딜교를 할꺼고 바텀은 압박을 쎄게 못하지만 갱흘리면서 상대 정글 턴을 빼줄거고 우리 정글은 상대정글 위치 대충 파악함으로써 동선을 다시 짤 수 있는거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상대 정글 위치를 아는데도 (특히 핑찍고 맵에 보였는데도) 갱을 당해준다? 이건 ㅈㄱㅊㅇ가 아니라 니네가 룰을 어긴거야 ^^ 탑이 주도권으로 시야 잡고 배려해준건데 너네가 그 배려를 걷어 차버린거지 그 뿐만 아니라 미드가 라인손해 보면서 바텀에서 원딜이 더블킬 따는데 협조했어 그럼 바텀이 주도권 잡고 압박을 확실히하거나 턴 잡고 서폿이 미드로밍을오거나 정글 시야를 잡아주거나 그런 배려가 필요한데 그런거 없이 미드 킬 따였다고 욕하면 걍 내가 ㅈㄴ 잘하는데 버스나받지 미드 비읍시옷ㅅㄲ 이러면 겜 져야지 뭐

뭐 내 말이 다 맞는건 아니지만 롤 고인물로 고작 탑레 다2지만 조금이라도 개념 알고 겜했으면 좋겠어 상황이 수만가지에다가 챔피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내 말이 전부 맞다고는 못하지만 틀은 잡혔으면 한다 세기말 ㅎㅇ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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