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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서치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얻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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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한 실버의 랭크 게임이다.

한눈에 잘 보이는 건 (4) 최근 게임의 승패와 그 옆에 동그라미로 ACE,MVP표시 된 것과 (5) KDA와 판수와 승률이 되겠다.

하지만 우리의 소중한 점수를 지키고 싶고 승리에 진심인 사람이 멀티서치에서 이런 지표 만으로 팀운을 정확히 확인하고 닷지를  활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실제로 잘 들어맞지 않는 느낌이 드는 건 기분 탓 만은 아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 표시와 숫자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유의미한 정보를 뽑아내는 방법에 대해서 조금 더 깊게 알아보도록 하자.


1) 시즌 티어.

시즌 티어 정보는 생각보다 많은 의미가 있다. 이전 시즌 마감 티어가 현재 게임의 티어보다 높다면 가점, 낮거나 같다면 감점. 그런 와중에 두 번째 무슨 안창살의 경우 쌩배라서 전 시즌 정보가 없는데, 이럴 경우에는 일단 편견이나 가감 없이 다른 곳에서 정보를 얻어야 한다.

2) 승률과 연승패

당연하겠지만 50프로 이상 일 경우 가점. 그 아래로 감점이다. 특별한 건 이제 연승패인데, 2연패 까지는 크게 유의미하지 않고 3연패 즈음 부터는 주의 깊게 살펴볼 의미가 있다. 특히 해당 팀원의 멘탈문제의 가능성을 따져봐야 하는데, 3연패 이상임에도 본인의 주포지션, 주챔이 아니였던 경우에는 연패 수에서 예외로 하는게 좋다. 연승은 당연히 무조건 가점. 질 때 됐지 않나...뭐 이런 건 생각 안하는게 맞음.

3) 포지션 비율

현재 게임의 포지션과 가장 많이 플레이한 포지션이 일치하면 가점, 아닐 경우 의심을 해봐야 하지만, 브실골 하위티어에서는 다른 지표에 비해 큰 의미는 없다. 본인 경험 상 의견으로는 서폿이 일치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긴 함.

4) 직전 10판의 성적

여기에 별표 200개 박아서 넣어야 한다. 가장 의미있고 정확하게 해당 팀원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바로 이거다. 같은 정보를 어떻게 해석을 할 건지 다들 개개인의 생각이 있겠지만, 중요도는 무조건 이게 맞다. 나는 여기서 ACE,MVP 비율과, 데스 숫자를 중점적으로 본다. 졌지만 ACE인 경우나 이겼을 때 MVP...이게 많으면 그냥 무조건 굿이라고 본다. 둘다 거의 없는 경우에 이제 데스를 보는데, 내 기준에서는 지건 이기건 상관없이 평균 5를 넘어가면 감점, 5이하면 가점. 킬이나 어시는 딱히 중요하지 않다고 보는데, 왜냐하면 나는 20킬 20데스를 0킬 0데스보다 더 구리게 보기 때문. 그런 친구들 치고 정상인 못봤다.

5)전체 판수, 승률과 KDA

보면 알겠지만 일반적으로 이부분에서 모스트 승률이 막 2~30퍼 하는 경우는 많이 없다. 보통은 대충 40~60정도 왔다갔다 하는데, 모스트를 픽 해주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평가를 하면 되는거라 특별히 어려울건 없다고 본다. 특정 챔프 판수가 많고 그 현재게임에서 픽을 했다면 승률이 좀 낮아도 감점을 줄 필요는 없다고 본다. 250판 40퍼 KDA 0.9 이런건 예외겠지.



종합해 볼때, 너무 깊게 파고들어 오히려 혼란이 올것 같으면 멀티 서치는 않하는게 맞긴 하다. 어차피 아무리 유의미한 정보를 정확하게 해석한다고 해도, 경험상 적중할 확률은 70퍼 정도면 잘 쳐준거니까. 그리고 무엇보다 본인이 저 5명 중에 누구인지도 중요한거고...

끝으로 과연 저기서 나는 누구일까요? 호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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