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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벨코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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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미드 벨코즈는 쓰레기인걸 알지만 엄청 오랜만에 버프먹는다니까 한번 연구해본다..


룬 : <핵심 마법> 신비로운 유성 - 마순팔 - 깨달음 - 주문 작열 or 폭풍의 결집 / <보조 영감> 비스킷 배달 - 우주적 통찰력 스펠 : 텔포 & 점멸 아이템 : 도란링 스타트 - [루덴 or 만년서리 or 부여왕] - 마관신 - <유동적> 스킬 : W 3번 찍고 QWE선마 [W 3렙만 찍어도 라클 능력 무난함]

아이템 빌드 1. 루덴, 만년서리, 부여왕 : 벨코즈는 최소한 신화템으로라도 생존력을 챙겨야 함. 리안드리는 고정피해는 어차피 증폭도 안되고 포킹도 힘든 챔피언인데다가 생존력 구려서 안어울리는 템임. 2. 제드, 르블랑 같은 6렙 후 일방적인 카운터 상대로는 선 존야 or 밴시가 좋음. 벨코즈는 초반 마나통은 많아서 딜로스 별로 안생김. 3. 추천템 :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모렐로노미콘 / 지평선의 초점, 그림자 불꽃 / 존야 or 밴시 / 라바돈의 죽음모자] 4. 쿨감신 vs 마관신 : 벨코즈 E가 쓰레기 스킬이라 쿨감 가봤자 살기 쉽지 않은건 똑같음. 마관신 올려서 적당히 딜링 올리는게 좋음 5. 지평선 vs 그림자불꽃 : 벨코즈는 시야 확보 스킬이 하나도 없고 지평선 스탯들이 무난해서 좋은 템 / 그림자불꽃은 만년서리 or 부여왕 빌드일 때 부족한 주문력과 마관을 챙기기 위해 올림. 루덴 빌드에선 오버 마관이고 벨코즈 고정 피해 스킬 구조상 너무 과한 마관이라 지평선에 비해선 약간 별로임. (과한 마관보다 쿨감 조금 올려서 교전을 위한 궁쿨 등 줄이는게 이득) 그래서 공허의 지팡이는 절대 가지 않음. 주문력도 낮고 상대가 마저템 둘둘 했더라도 깡주문력 올리는게 좋음.

벨코즈는 스킬 설계가 깡 E는 준수한 이동기만 있어도 피하는 스킬이고 0.75초 에어본으로 밀리는 판정에 CC 자체는 최상급이지만 지속시간이 어떤 메이지보다도 최악. 궁도 2.5초간 가만히 있어야 해서 니가 죽나 내가 죽나하는 스킬임. CC에 너무 쉽게 풀리고 벨코즈 뒤로 가면 그만이라 돌진기에 쉽게 카운터당함. W, E를 연계할 중심 스킬 Q는 미니언 쪽으로 피하면 그만이라 라인 있는 상태에선 스킬각이 쓰레기임. 앞무빙 유도해서 E각 봐도 이동기 쓰면 그만. (E스킬은 상대가 억지로 이동기써서 붙으려고 할 때 쓰는게 베스트) 이러한 스킬 구조로 아군없이 딜교하면 벨코즈 최악의 생존력을 커버할 수 없기에 1:1 딜교는 1~2킬 손해보고 시작한다고 생각해야 됨. 그나마 의지할만한건 6렙부터 QEWR 풀피 킬각이 가능하다는 점. 상대가 이동기 빠지고 피 3칸 빼둔 상태로 QR 킬각 잡을 수 있음. 안죽어도 궁 다 맞출 수 있는 각이면 이득. (Q는 포킹으로 쓸 땐 대각선으로, 첫번째 Q 사거리 안에 있을 땐 직선으로 던지는게 좋음. )

벨코즈는 생존력이 딜찍누말고는 미드 라이너로써는 답이 없는 챔피언이라 실드 같은 생존용 스펠을 들어봤자 의미가 없다. 라이즈처럼 텔포 들고 W 라클 기반으로 운영해야 함. 안정적으로 성장못하면 주도권 완전 뺏겨서 아무 것도 못함. 벨코즈의 장점을 살리려면 다인 교전으로 싸워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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