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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펠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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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펠리오스 관련 팁들


1. 룬
주룬- 정밀, 부룬- 지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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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자 / 치속 (지속전/일방적 딜교환)       피의 맛

과다치유 / 승전보 / 침착 전설: 핏빛 길                                                  굶주린 사냥꾼 / 영리한 사냥꾼 최후의 일격 / 체력차 극복 / 최후의 저항        공속 적응형 능력치 체력


2. 무기(특성)

피해량: 15 + 0.2 AD 1) 절단검(낫 모양 권총) 특성: 피해를 입히면 회복, 최대 체력 이상 회복시 보호막 획득 회복량: 일반공격 3~10%              스킬공격 9~30% 보호막: 10~140 + 최대 체력의 6% 특징: 칼 판정이라 브라움 방패, 야스오 장막, 사미라 원형검무에 막히지 않음. 또한 맹공 등 절단검을 이용한 다른 스킬도 막히지 않음(궁극기, 보조무기 타격 제외) 회복률을 이용해 맞딜 가능.

2) 만월총(저격 소총) 특성: 사거리 100 증가 특징: 긴 사거리로 효율적인 견제, 먼 거리에서부터 전투 참여 가능 이 총을 사용하는 스킬은 적중한 적에게 표식을 남기고, 표식이 있는 적은 1800안에서 후속타를 가할 수 있다 이런 장점을 활용해 이기적이고 일방적인 딜교 가능.

3) 중력포(대포) 특성: 적중한 적에게 둔화를 걺 둔화율: 30% 지속시간: 3.5초(2.8초 이후부터 둔화율 10%) 특징: 상당한 수준의 둔화율, CC연계 가능 이를 통해 카이팅을 수월하게 하고 여러 대상에게 표식을 남겨 광역 CC 가능. 이 총을 사용한 스킬은 보조무기를 사용하지 않음. 그래서 보통 조합이 좋지 않음

4) 화염포(화염방사기) 특성: 탄환이 적에게 적중하면, 적중당한 적의 뒷부분 원뿔 모양의 범위에 기본 피해의 75%/110%적용 확산 탄환: 기본 6개(치명타 발동시 10개가 더 넓은 범위피해) 특징: 뒷부분에 퍼지는 확산탄으로 미니언 뒤에 있는 적에게 조금씩 피해를 줄 수 있고, 이 공격은 상당히 띠껍고 아프다. 또한 포탑 안에서 라클하다가 의도치 않게 어그로가 끌리니 각도조절을 잘하자(다행이 맞은 적 기준이 아닌 발사방향 기준)

5) 반월검(투척 무기) 특성: 던지면 돌아오기 전까지 공격 불가. 부메랑처럼 맞은 상대가 가까울수록 빨리 돌아오고, 치명타가 발동하면 더 빨리 돌아온다. 이 무기를 보조무기로 사용하면 반월검 환영이 생성된다. 환영은 최대 20개까지 중첩되고, 반월검을 던지면 환영이 따라가 타격해 추가 피해를 준다(환영의 피해는 상대가 환영에 많이 타격당할수록 줄어든다.) 특징: 반월검이 한개만 덜렁 있다면 던졌을때 딜량이 매우 ㅂㅅ같지만, 환영이 4개 이상 쌓여있다면 브루저나 누커 못지않은 딜량이 나온다(스택은 적 챔프를 때려야 유지, 최대 5초) 그래서 보통 광역 스킬과 연계하는 편이고, 이동속도와 공속을 위해 광전사의 군화를 간다.


3. 무기(조합, 루틴)

간단하게 스킬설명 들어갑니다.

만월 Q - 달빛탄 사거리가 ㅈㄴ 긴 스킬로 맞힌 적에게 표식을 남기고, 표식이 남은 적은 1800유닛 안에서 보조무기로 후속타를 가함 만월 R - 폭발 범위 안에 있는 유닛에게 더 강한 피해를 주는 표식 생성

절단 Q - 맹공 범위 안에 있는 적들중 가장 가까운 적(챔피언 우선 판정)에게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ㅈㄴ 난사하며, 이때 보조무기의 효과 적용 절단 R - 적에게 적중하면 체력을 크게 회복

중력 Q - 월식 중력포 표식이 묻은 모든 적을 속박하고 약간의 피해를 줌 무기들중 유일하게 보조무기 효과 적용 안됌 중력 R - 적중한 적에게 표식을 남기고 1초동안 99% 둔화

화염 Q - 황혼파 범위 안에 있는 적들에게 관통되는 화염 파도를 발사하고 보조무기로 재타격함, 이때 보조무기의 효과 적용 화염 R - 적중한 적 주변에 360도로 화염이 퍼져 큰 피해

반월 Q - 파수탑 보조무기가 장착된 파수탑을 설치해 범위 안에 들어온 챔피언 타격(챔피언 우선 판정), 이때 보조무기의 효과 적용 반월 R - 적중한 적 + 5개만큼 환영 획득, 환영 지속시간 초기화

1) 조합

절단검 만월총 보통 게임 극초반 라인전을 위해 사용되며, 초반 시작시 들고가는 무기 조합이다 만월총 중력포 먼 거리에서 CC연계를 하기 좋은 조합이지만, 만월총이 금방 소모되기 때문에 잠시동안 들고있는 콤보 중력포 화염포 이때부터 견제능력이 어느정도 생기며, 화염포 덕에 라클이 빨라지는 타이밍이기도 하다. 화염포 반월검 보통 본격적인 2ㄷ2/한타 상황 전에 들고있으면 좋으며, 화염포 스킬로 쉽게 반월검 환영을 모을 수 있어 편한 콤보 절단검 반월검 이때부터 아펠에게 어느정도 싸움 능력이 부여되는데, 절단검 스킬로 빠르게 접근해서 반월검 환영으로 녹이는 콤보 만월총 반월검 먼거리에서 적을 때리는 만월총의 특성과 보조무기로 쓸수록 강력해지는 반월검의 특성을 살려 먼거리에서 강력한 견제와 공격이 가능한 콤보 절단검 화염포 빠른 연사와 이속 증가에 다소 아쉬운 딜량을 화염포가 메꿔주고 다수의 적을 공격 가능하게 하는 콤보 정도가 있습니다.

2) 루틴

이렇게 조합을 돌리기 위해서는 이 순서로 무기를 소모하세요 절단검 > 만월총 > 중력포 > 화염포 > 절단검 > 반월검 > 만월총 이 다음부터는 만 순서로 계속 돌리시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루틴이 꼬였다 그러면 다시 절단검 만월총 콤보로 돌아오게끔 루틴을 다시 돌려주시면 됩니다.

4. 아이템

우선 아펠은 1코어에 돌풍/철갑궁을 갑니다. 2코는 상대 탱커가 잘컸다면 도미닉, 아니면 징수의 총을 가고, 3코는 견제해야 할 상대가 많거나, 공속을 늘리고 싶다면 루난, 보통은 고정적으로 무대, 4코는 생존력이 필요하면 유령무희, 아니면 거의 루난을 가는게 좋습니다. 5코는 상황에 따라 가엔/도미닉/독사를 가는것도 좋습니다.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가 거의 고정이지만, 상대에 AD가 많다면 판금 장화, 가끔 빨리빨리 하고싶으면 쿨감신도 나쁘지 않습니다

5. 스펠

서머너 스펠은 거의 힐 플 고정인데, 상대에 위협적인 CC가 많다/연계 가능한 스킬이 많다하면 정화 , 암살자나 인파이터(사미라, 베인, 요네, 야소, 탈카르제 등)가 많다면 탈진 도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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