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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_12_25 기준 요네 공략 (장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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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제가 쓴 글중 이미 요네 공략 글이 하나 있기는 한데 글의 내용과 새로운 룬개편등의 최근 정보를 담아 다시 리뉴얼 하여 쓰고자 이번 글을 작성합니다.


본론

요네

목차
1. 챔프 간략 소개
2. 개요
3. 요네 장단점
4. 룬/아이템
5. 운영
6. 카운터
7. 조합간 상성

1. 챔프 간략 소개

챔프명: 요네(Yone)

역할군 전사/암살자가 융합됨

포지션 주 포지션: 미드 보조 포지션: 탑

공격 계열: 근접 AD

스펠 점멸: 고정 점화: 기본 사용 텔레포트: 합류 위주의 운영과 라인전 안정성을 높히는 용도 탈진: 일부 챔피언 카운터 용도로 사용 (카운터는 아래글에서 서술)


2. 개요

요네라는 챔피언은 라이엇 공식 인증 암살자와 전사 계열을 '혼합'하여 제작한 챔피언이다. 그래서 우리는 요네라는 챔피언의 매커니즘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갈건대 요네의 주력딜은 평타와 Q와E이다. 요네는 기본적인 암살자 챔피언들의 매커니즘임 순간 폭딜, 진입기, 도주기를 모두 가지면서도 전사나 브루저 챔피언들과 같은 평타 기반 전투를 하게 됨 그래서 실재 플레이 스타일을 보면 암살자 처럼 자유로운 진입과 도주가 가능하면서 일정 데미지를 욱여넣고 빠지거나 혹은 전사나 브루저 처럼 평타와 q를 계속 써가며 맞딜을 할 수 도 있는 챔피언임 그래서 라이엇이 애를보고 암살자랑 전사를 합친 챔프다. 라고 하는 것, 요네가 암살자와 전사의 매커님즘을 동시에 가지고 있기에 우리는 이점을 알아두면 좋음 왜? 챔피언의 정체성과 매커니즘을 알고하냐 모르고 하냐의 차이는 챔피언 숙련도의 극과 극을 나눔 그러니 자신이 어디가서 나는 요네를 주 챔프로 쓴다. 나는 요네 유저다 라고 말할려면 이정도는 알아둬야 함 거기다 요네라는 챔피언은 스토리상 야스오와 형제 사이라 기본 패시브도 똑같음 치명타 확률을 더 높게 받는 대신 치명타 딜을 조금 줄여서 적용되는 기능이 요네도 있음 그래서 요네 또한 원딜들이 가는 공속+치명타 기반 아이템을 많이 올림 요네가 전사와 암살자가 섞인 챔프임에도 암살자/ 전사 계열 아이템 안가는 이유가 이거 때문 원딜 아이템 효율이 더 좋아서 그럼 즉 플레이 스타일만 따온거임 그렇기에 유리가 요네를 할 때 가장 챙겨야 하는 필수 스탯은 뭐다? 공속 + 치명타 바로 이 두가지 그래서 템트리를 짜도 이 두가지를 꼭 챙겨줘야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음 거기다 평타 기반 딜이라 공속 낮으면 딜로스나고 Q도 공속에 비례해서 스킬 사출 속도가 달라져서 공속도 중요시 챙기는 것임 정리를 해주면 a. 요네는 전사와 암살자라는 역할군의 플레이 스타일을 같이 가지고 있는 챔프다. b. 요네의 패시브중 야스오와 같이 치명타 확률의 메리트와 평타 기반 딜링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치명타와 공속스탯의 중요도가 높다.

이정도로 정리가 가능함


3. 요네 장단점


장점: 높은 성장 기대치, 뛰어난 이동기, 다제 다능한 플레이 단점: 높은 아이템 의존도, 챔피언 숙련도(모든 스킬 논타겟), 챔피언 자체 유지력이 낮음

요네라는 챔피언은 성장 기대치가 꽤나 있는 챔프다보니 성장이 말리면 그만큼 답이 없어짐 그래서 요네를 할 때 는 항상 데스가 킬의 3분1 이상 되면 안됨 자신이 1킬을 했으면 0데스 여야 하고 4킬이여도 1데스가 한계 그만큼 요네는 성장은 멈춰지면 리스크가 크기에 항상 신중하게 자신의 생존을 중요시 여겨야함 그래서 요네 유저들 사이에 이런말이 있음 요네의 킬의 값어치는 2배이다. 괜히 있는 말이 아님 꼭 명심해야함 요네 평균데스 3데스 이상 찍으면 어지간하면 절대 안됨 그나마 이것도 20분 기준으로 했을때 많이 처준거임 요네는 흔히들 말하는 칼챔에 속하는 친구라 한번 썩거나 녹이 쓸면 다시 원상 복구 시킬 때 까지 게임이 기다려주지 않음


4. 룬/아이템


A. 룬 설명

메인 룬


 선택 사항: a. 치명적 속도, b. 정복자     (치명적 속도는 높은 교전력을 가지고 요네와 야스오의 국룰 룬중 하나 정복자는 자기가 좀더 치속보다는      발동 시켰을때 안정적으로 전투를 하고 싶으면 가보셈 파괴력은 치속이 더 썌긴함)

승전보/과다치유     (취향차이)

전설: 민첩함/강인함     (적팀 CC 상당수면 강인함도 좋음, 민첩함은 무난한 성능)

최후의 일격/최후의 저항/체력차 극복     (3가지 다갈수 있음 상황따라 가면 됨 무난하면 최후,      탱커나 체력 많은 챔프 2명 이상이면 체력차,      자기가 딸피, 혹은 교전을 하는 와중에 피가 많이 빠지는 상황이 나올꺼 같으면 최후)

보조 룬  선택 사항: a. 결의, b. 지배

a. 결의 (높은 교전럭보다 안정성과 생존력을 올리여 겠다 싶은 상황에는 결의 추천)

뼈 방패/재생의 바람/사전 준비    (적이 이렐, 레넥, 아칼리, 야스오 등과 같은 경우 뼈 방패,     적이 메이지 챔프면 재생 추천,     요네가 초반에 솔킬 따기 힘들어 하는 챔프     아칼리또는 메이지 챔프 상대로 가서 사전 준비 가서     중후반 효율 떙겨도 좋음)

소생/과잉성장/불굴의 의지    (애들도 위에 처럼 다갈수 있으며 상황따라 가면 됨 무난하면 소생     안전성 높히고 있으면 과잉성장 단 메인 룬에 체력차 극복 들어놓고 이거 들지 마셈     바보 짓임, 불굴의 의지 적팀 cc 다수 존재하면 추천)

b. 지배 (교전력과 캐리력을 올리고 싶은 상황이면 추천)

피의 맛, 돌발 일격     (라인 유지력은 피의 맛이 좋고 딜적 강화는 돌발 일격)

사냥의 증표     (킬 많이 딸 수 있으면 가끔 사냥의 증표 들기도 하는데 추천은 안함)

끈질긴 사냥꾼, 굶주린 사냥꾼, 영리한 사냥꾼      (이것도 상황따라 가주면 좋음       끈질긴에 경우 합류나 로밍을 좀더 다니고 싶으면 좋음,       굶지린은 무난 무난한 성능 임 유지력에 좋음       영리한 사냥꾼은? 자기가 좀더 공격적인 교전을 원하면 추천       왜? 이게 신화템 효과 쿨도 줄여줌 그래서       돌풍이나 철갑궁 효과도 빨리 돌아오기에 보다 적극 적인 교전도 가능해짐)

능력치 파편   공격 속도   유연   방어/마저/체력     (적보고 방어 마저 선택 해주고 게임 길어 질거 같으면 체력)

룬 설명은 이정도 될꺼 같음 하위룬에 경우 많이 바꿔서 드는 이유가 이런 디테일 하나 하나가 게임의 밀도를 높혀주고 여러분들의 실력과 안목에도 도움을 줌 그리고 이게 생각보다 별거 아닌거 같아도 꽤나 큼


B. 아이템

시작 아이템    도란검/도란 방패 물약 1개     (도란 검은 자기가 초반 교전을 통해 이길 자신이 있으면 들고       무난하게 할꺼다 혹은 적의 견재가 쌔면 방패)

신발    판금장화,헤르메스,공속신     (판큰이나 헤르메스는 적AD,AP 유무 보고 상황따라 공속신은 무난하게 가는 신발)

1코어 추천 아이템     불멸의 철갑궁/돌풍/크라켄/월식

불멸의 철갑궁        무난한 성능을 뽓아냄 생존력과 안성정을 높혀줌 쉴드+피흡 스탯이 있어서 라인 유지력도 용의함        적팀 조합상 자신이 녹을수도 있다. 혹은 자신의 생존을 높게 해주고 싶으면 추천

돌풍        강력한 이동기와 딜이 있어 자신이 만약 돌풍 활용을 잘하거나        좀더 확실한 킬각으로 한번에 적을 암살할 각이 잘 나오는 조합을 상대로 들면 좋음        이론상 돌풍에 강화Q, R 쓰고 쫏아오는 요네를 상대로 도망갈수 있는 원딜 챔피언은 없음

크라켄        암살자와 같은 플레이보다 좀더 맞딜 위주의 막강한 근접 전투를 많이 하게 된다면 추천함

월식       이거는 치속 아니면 가지마세요.       장점은 쉴드와 방관 계수로 강력한 딜교와 한방 킬각을 잡을떄 용의함       근대 이거는 적이 싹다 물몸 조합일 경우에만 갈만함       아니면 가지마셈 왜냐면 암살자의 특징이 너무 쌔져서  맞딜 능력이 떨어짐


2코어 추천 아이템   유령무희/필명자의 운명/무한의 대검/피바라기

유령무희        이친구를 가면 높은 공속과 이속으로 교전 능력이 많이 늘어나고        Q스킬 황용도 쉬워짐 하지만 강력한 딜은 무대가 좋긴한데 무대는 비싸서 잘큰거 아니면        가기 힘드니 돈이 적당한 경우에 맞딜을 더욱 높히고 싶다면 추천함

필멸자의 운명        이친구는 가장 많이 가게되는 친구 치감+공속+치명타+이속 버릴게 없는 템        유령무희보다 맞딜은 낮지만 치감이 있어야 되는 경우        그리고 유령보다 빠른 3코어로 가고 싶다면 추천        (유령 무희가 100원더 비쌈)

무한의 대검        자신이 정말 잘컫고 무대가 거이 바로 나오는 수준이다.        그러면 가도 좋음 강력한 딜을 초반부터 뽓아냄

피바라기        무대랑 비슷함 다른점이 있다면 안정성+유지력+생존력이 올라감        딜은 무대가 더 쌤


3코어 추천 아이템   무한의 대검/피바라기/죽음의 무도/스테락/수호천사

무한의 대검/피바라기          설명은 위와 같음 대신 월레 3코어 정도에 뽓는 아이템이라          2코어로 나오는 템은 아님 비싸가지고;;;

죽음의 무도          적팀 AD 3명 이상에 잘컫다면 꼭 가주셈          그거 아니여도 교전력과 생존력을 어느정도 동시에 챙겨주기에          적팀 AP가 엄청나게 큰게 아니면 가도 ㄱㅊ음

스테락         철갑궁 안갔다는 가정하에 조금더 안정성을 올려야 하는 상황이 나오면 나쁘지 않음

수호천사         자신이 정말 잘크긴 했는데 자기가 보기에 한번은 꼭 죽을수 밖에 없는 상황이 나오는 경우가 있음         예를 들어 적팀에 말파 + 야스오 혹은 말자하 이런식으로 확실하게 뭔가 있으면 강제로 물릴수 있음         이러면 아무리 사려도 어쩔수 없이 물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경우 정말 죽기 싫고 좀더 큰 변수를         만들고 싶으면 3코어때 가도 나쁘지는 않음


4코어 추천 아이템   마법사의 최후/피바라기/무한의 대검/멜모셔스/독사의 송곳니/밤의 끝자락/수호천사

마법사의 최후/멜모셔스          적팀 AP가 2명 이상에 잘큰 상태다 그러면 가셔도 좋음 멜모에 경우 스테락처럼 철갑궁 안가면 살수 있음          만약 자신이 좀더 확실하게 AP를 대항하기를 원하면 가보셈

피바라기/무한의 대검         이판은 너무 잘커서 템이 또 바로 나오면 3코어때 무대나 피바중 하나를 뽓았을 때         4코어로 안간 나머지 하나를 가주면 보다 높은 캐리력을 가지게 됨         진짜 무난하게 잘크면 가도 좋음

독사의 송곳니/밤의 끝자락        이 친구들은 암살자 계열 템인데 요네도 월래 암살자 섞은 챔프라 효율 나쁘지 않게 나옴        독사에 경우 적팀 쉴드 많으면 가주고         밤의 끝자락 수천 급 변수는 아닌데 무난하게 해주고 싶을때 가면 좋음

수호천사        설명은 위와 같음 그리고 수천은 월래 이때쯤 고려해보는 템


5코어 추천 아이템   헤르메스 시미터/은빛 여명/수호천사

헤르메스 시미터/은빛 여명          이친구들은 보통 적팀에 극 하드CC 혹은 CC가 너무 심해 그럴때 막판으로 가주면 됨          아니다 나는 공격력 챙긴다 그러면 은빛, 공속 챙긴다, 그러면 시미터

수호천사          이하 동문 막판으로 갈때 드는 아이템

영약 추천    분노의 영약/강철의 영약

자신의 파괴력 증진이면 분노 안정성 중시면 강철


5. 운영

기존 치속 개편 전에는 초반에 받아 내는 플레이를 많이 해야 되는 상황이 나왔음 왜? 챔피언 자체 유지력이 별로라 그거 커버 하려고 도란 방패나 기발이렇게 들었음 그런대 이제는 치속의 등장으로 초반도 강하게 가져 갈수 있게 되서 자신의 숙련도만 된다면 초반 치속 활용이 되는 경우에 이제는 초반 맞딜도 잘 안짐 대신에 AP 메이지 같은거 상대로는 어중간한 실력으로 치속에 도란 검 들고가면 두둘겨 맞기만 하다 못버티고 죽는 경우도 생기니 이런 메이지 상대로는 그냥 룬은 치속 들되 방패 스타트를 추천함 그리고 초반에 집 한번 가기전에 1100을 모으는게 기본 국룰인데 이유는? 보통 요네가 어지간히 힘든거 아니면 공속신을 많이가고 또는 열정의검 을 많이 구매 하는 편이라 1100을 모하서 가는게 제일임 열정의 검 드는 이유를 간단히 말해주면 이속 + 공속 + 기본 이동 속도 + 치명타를 모두 가진 템이라 요네의 완소 재료 아이템임 그래서 이거를 올려주면 효율이 좋음 거디가 코어템 만들기도 쉽고 그래서 초반 집 한번 가기전에 1100원은 기본으로 모아주는게 베스트 그게 힘들면 900원 정도를 모아서 단검 1개 일반 신발1개 이렇게 사주거나 혹은 적이 견재가 아프다 그러면 900 전부다 써서 흡낫 하나 구매해주면 됨 그렇게 첫 귀환 하고 점화를 들고  Q,W,E는 다 찍은 상태라고 가정을 하고 적 체력 전체를 기준으로 3분의1 정도 깍았으면 강화Q 플써서 맞춤과 동시에 점화 걸고 후속타 조금 때려주면 자기가 후속타 실수만 안하면 어지간한 애들 초반 솔킬 남 이거 집 한번도 안간 상황에서도 포함임 중간에 E를 쓰는거는 자유고 아예 반응도 못하게 할꺼면 E 안쓰고 하는게 확실하긴함 그렇게 중반으로 가서 무난하게 컫다고 가정을 하면 이제 바텀 라인정이 끝났으면 사이드를 돌아주는 운영을 돌리면 됨 요네가 맞딜이 약하지 않은 챔프라 사이드가서 크게 밀리지 않음 또한 요네의 궁은 다수와의 교전에서 매우 큰 힘을 가지기에 신중히 써야함 그렇다고 너무 아끼지는 마셈 죽을꺼 같으면 그냥 미리미리 써서 도망가셈 아까워 하지 말고 죽는게 더 손해임 후반에는 시야 천천이 따면서 적팀 혼자 도는거 짜르기 보다 교전 중심으로 궁각만 잘 봐주면서 해주면 얼추 할꺼는 다하는 거라고 봐도 무방함


6. 카운터

우선 AD 중에서 뽓으라고 하면 레넥톤, 가렌, 이렐리아, 야스오, 잭스, 피오라 같은 애들인데

레넥에 경우 잘하면 요네가 조금 힘든데 탑에서 만나면 지옥이고 미드는 그나마 ㄱㅊ음 왜? 탑은 라인이 길어서 초반 부터 레넥이 압박 해놓고 선2렙 주면 라인 건들기 힘든데 레넥이 못하면 치속 요네상대로 대주면서 해서 이기는데 아닌 경우에는 치고 빠지기가 예술이라 피관리 안될때 많음 그래도 템 뽓으면 이기긴 하지만 잘하는 레넥은 생각보다 까다로움

가렌은 기본 스탯이 높아서 탑이나 미드에서 나오면 솔킬이 힘듬 거기다 가렌이 템나오면 은근 안죽으면서 딜까지 나오는데 나중가서 한타 할 때 침묵이랑 궁때문에 생각보다 거슬림

이렐리아에 경우 잘하면 레넥보다 더 힘듬 템차이 한번 벌어지면 못이기고 초반에 어떻게든 솔킬 한번 따야 편해짐 한번 승기 잡고 뻘짓만 안하면 어느정도 쭉 이길수 있음 대신 이렐 E를 항상 피해줘야 됨 이거 맞으면 이도저도 안됨;;; 그리고 패시브 스택 쌓는거 잘보면서 싸워야함 이렐딜은 패시브가 80%임

야스오는 장막 때문에 강화Q가 막힘;; 그래서 기본 연계가 힘들어 져서 신경전을 해야되는데 야스오가 요네보다 안전성과 맞딜이 더 썜 그래서 요네가 야스오 힘들어 하는거임 썡 맞딜하면 야스오가 더 쌘 이유가 스오는 미니언만 있으면 계속해서 E를 쓰지만 요네의 E는 초반 딜교에 매우 용의한 스킬인데 비해 쿨이 길어서 스오처럼 자주 쓰기 어려움 거기다가 스오 패시브가 짤 딜교를 힘들게하고 야스오도 피흡템을 올리기에 나중에 피교환을 하면 스오가 웃는 경우가 좀더 많음 그래서 요네가 스오 상대로 기세 싸움에서 밀리면 일단 거기서 부터 지고 들어감 그래서 피관리 잘하면서 Q 신경전을 잘해야 하고 항상 짧게만 딜교 하면서 치고 나와야 됨 자기가 피지컬 좋아서 스오Q 2번 이상 피할 자신 있으면 쭉 싸우셈 근대 이게 말이 쉽지;;

잭스에 경우는 빌어먹을E 때문에 탑으로 갔을때 나오면 조금 힘듬;; 일반Q 딜이 앂히고 평타도 못때리고 거기다 잭스도 치속 드는 챔프라 맞딜가면 못이김;; 그냥 잭스가 E만 잘 써도 점화 달고 초반부터  때려도 짐 그리고 잭스가 보통 시왜물에 부패 들고 와서 유지력도 요네보다 좋음 그래서 3렙 전에는 어지 간하면 라인 당기면서 천천히 하고 잭스가 들어오면 W 먼저 쓰는 버릇을 들이셈 쉴드로 딜 받아 내야함

피오라에 경우도 W떄문에 R 강화Q를 함부로 못씀 그리고 알다시피 이놈 상대로 초반에 교전해서 피 교환하면 진짜 별로고 나중에 사이드 돌때도 피오라 무시 못해서 쉽지 않음 교전력 차이가 조금 있다고 보면 됨 항상 응수 신경 써주고 강화Q 신경전도 항상 해주면거 길게 싸우지 않는게 좋음 무식하게 스킬 뺴면서 싸워도 피오라 패시브 잘못 맛으면 뒤집힘;;; 챔프가 참;;

AP에 경우 메이지를 왜 힘들다 그러냐면 자기가 월등히 잘하는거 아니면 다피하기가 어렵고 특히 메이지들이 초반에는 팔도 길고 견재가 썜 근대 월레는 한 4렙? 전 까지 피관리만 좀하고 그냥 3렙도 상관없긴한데 요네가 Q.W.E.를 모두 배우는 순간 이 상성이 뒤바낌 메이지가 견재 하려고 한다? E 써주면서 강제로 붙어서 딜교하면 그만이라 대신에 제일 중요한건? 피관리임 3렙 4렙 전에 피관리 그리고 이후 6렙을 찍고 궁을 배운다? 상성이 아예 뒤바뀜 즉 메이지가 힘든 이유는 초반 힘든 과정에서 못버티고 터지는 경우가 많아서 그럼 대신 그 타이밍만 잘 넘기고 템만 나오면 질 이유가 크게 없음

그나마 AP 중에 거슬리는거 뽓으라면 르블랑, 아칼리, 조이, 신드라 이정도 인데

르블랑은 W로 신경전 하는게 은근 힘들고 패시브 때문에 딸피해 살아가서 못잡는 경우도 많음 왜? 은신 때문에 안보여서 순간 딜로스 나버림;; 그리고 초반 요네E쿨이 긴거에 비해 르블랑 W는 자주 쓰는 스킬이라 요네가 E 잘못 뺴면 르블랑 한테 일방적으로 맞음 대신 못하면 상관 없지만

아칼리에 경우도 르블랑이랑 비슷하면서도 다른데 못하면 그만인데 이게 아칼리Q 가서리랑 요네Q 사거리랑 비슷해서 신경전 많이 하게 되고 요네가 아칼리 E를 절대 맞으면 안됨 이거 맞으면 그냥 강제로 붙어 버려서 요네가 싸우기 힘듬 치속이여도 아칼리가 E 타자마자 연막 깔고 돌기 시작하면 어쩔수 없이 빼야됨 왜? 일방적으로 맞으니까 그래서 손싸움 구도가 많이 나옴 근대 이제 요네가 4대6 정도로 조금 불리하다 정도지 대신 아칼리가 연막이나 E를 한부로 뺴면? 강하게 때려서 피교환 해줄만 함 그리고 요네 강화Q를 아칼리가 E로 피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점도 꼭 유의해야함

조이에 경우 수면 맞으면 강제로 E 써야됨 이게 조금 짜증남 거기다 잘하는 사람들은 Q 적중도가 좋아서 이거 몇대 맞으면 버틸수가 없음;; 너무아픔 그리고 W로 스펠 줍거나 활용하는게;; 진짜 큼 특히 요네가 E를 쓰고 딜교를 걸때 조이의 E를 맞는다? 수면 터지기 전에 무조건 E로 빼야됨 안그러면 조이 차징 Q 맞으니까;; 그리고 요네 E 쿨이 초반에 길어서 조이의 견재 받아내면서 강하게 때리기가 생각보다 힘듬 근대 솔찍히 조이도 잘하는 분이냐 못하는 분이냐 이 차이긴함

신드라에 경우 그냥 잘하는분 만나면 못버팀 무빙 치면서 Q 짤 하는데 요네가 미니언 건드리려고 올 때 마다 신드라 Q랑 평타를 수시로 맞음 그래서 강제로 피가 빠짐 거기다가 신드라 E가 억장 무너트리는 스킬임 요네가 딜교 하려고 들어가도 E쓰면 강제로 밀리고 선궁 쓰면 반응해서 플로 피할수도 있고 그거 아니여도 적이 반응할 기회를 주는거라 별로 좋지 않음 그래서 초반 피관리가 진짜 어려움 잘하는분 나오면 억장 와르르임

카운터는 대충 이정도 있는데 결론적으로 특징이 뭐냐면 요네보다 맞딜 혹은 기본 스탯이 높거나 요네보다 자유로운 딜교환과 견재가 가능한 애들 혹은 요네가 스킬을 쓸때 신중히 써야 하는 애들 아칼리 처럼 신경전 많이 하는 이런 류의 애들이 힘들어함

그리고 여담으로 제드야스오 탈론 이런 애들은 여차하면 그냥 탈진 들어서 상대해도 되고 제드에 경우는 그냥 유리하고 뭐고 없이 손싸움이 거이 80 이상이라 안넣음 제드는 그냥 탈진들고 상대하면 편함 탈론 에경우 오히려 요네가 치고 나가는 경우가 많고 탈론 패시브랑 W 다맞으면서 Q 맞는 거를 조심해야 되는데 이게 걱정 되면 탈진 들고 확실하게 잡고 싶으면 점화 드시면 됨 메이지 상대로 할 때는 점화가 보통인데 자기가 자신이 없으면 텔도 ㄱㅊ음 무식하게 솔킬 따이는 거보다 안 죽으면서 잘 버티는게 팀 한테도 자기 자신한테 훨씬 도움됨


7. 조합간 상성 조합에 경우 요네가 진입을 할 때 따라 들어오거나 혹은 앞라인 같이 서주는게 가능한 친구들이 있으면 좋음 요네 혼자 들어가는 경우. 적이 대응 하기도 쉽고 대처도 쉬워서 궁각 진짜 이쁘게 보는거 아니면 요네의 부담이 커짐 그리고 암살자 섞인 챔피언 답게 어그로 핑퐁이나 생존기 좋은 애들 많으면 힘듬 요네는 e를 쓴 타이밍에 무조건 적에게 유요타를 주고 빠져야 하는데 그걸 힘들게 하기 때문


마무리

지금까지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말을 사용한 이유는 글을 쓸때 편이의 위하여 사용한 것이니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패치나 영향에 따라 실시간으로 조금씩 글을 수정해 보려고 하니 많이 신경써 주시면 감사할꺼 같습니다. 지금까지 요네 공략 글 이였습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해 봅니다. 모두들 메리 크리스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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