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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 살리기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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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

지배 빌드

칼날비 피의맛 사냥의 증표 궁극의 사냥꾼 or 굶주린 사냥꾼

보조

전설:핏빛 길 or 전설:민첩함 최후의 일격 or 체력차 극복

칼날비를 위시로한 보조룬은 정밀을 추천함

치속의 장점과 단점

장점:1.충전시간이 지난후 폭발적인 지속딜이 증가 2.라인전에서 챔피언을 스킬이나 평타를 때린 후 빨라진 공속으로 라인클리어 가능

단점:1.충전시간전에 지속딜은 전혀 없음 2.기습적으로 무는 상황에선 사용하기 어려움

칼날비의 장단점

장점: 1.충전이 필요없이 빠르게 3타를 때릴 수있음 2.기습적인 구도에서 역으로 처치할 상황을 가져올 수 있음 단점: 1. 지속적인 구도에서는 치속보다 지속딜이 낮을 수 있음 2.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사리는 구도를 갈 경우 치속처럼 능동적으로 발생하기 어려워 라인클리어 제약

치속의 발동조건은 적챔피언을 때리고 1.5초간 충전후 3초동안 폭발적인 공속을 주지만 한타나 소규모 교전을 제외하더라도 충전시간 딜로스 거기다 라인전에서 쓰기 어려운 환경이여서 초반 3타를 빠르게 때릴수있는 칼날비를 택함

자야는 이번 11.17패치에 q스킬이 공속 비례 시전시간 단축이라는 버프를 받고 칼날비를 사용해보았더니 상대방이 자야가 라인전이 약하단 인식때문에 들어오는 경우가 잦은편인데 칼날비로 인해 평Q평E, W평QE를 라인전상황 때 속박을 잘 당해주는 편이다 그래서 사용해보니 라인전도 약하다고 느껴지질 않음 (서포터 기량에따라 달라짐)

사람들이 궁금할거다 자야는 Q로 치속 발동이 쉽지않음? 이러는데 발동이 Q로 인해쉬운거지 상대방이 안들어오면 그걸로 끝임

그러면 라인클이어는 느리잖음 이러면 애당초 자야패시브는 관통상이여서 스킬을쓰고 평타를치면 라인클리어가 의외로 빠른편이여서 그런 체감은 별로 안들음

처음엔 정석처럼 치속들다가 초반 기습적으로 들어올 때 주도권 잡기도 힘들고 서폿이 제대로된 CC기를 못넣을때 치속으론 깃부르미 속박을 라인전 때 능동적으로 못써서 약한건데 이번 11.17패치 Q가 공속비례 시전시간 단축이라는 어마어마한 상향을 받아서 서폿이 잘못해도 자야가 속박을 맞추기 쉬워진편임 그래서 생각을 바꾸고 칼날비를 택한것


그렇다면 템에관해서도 궁금해할것임

치속은 그래도 자야가 공속템으로 가는건 거의 신화템에다가 공속신밖에 없으니 치속이 낫지않냐?

사실 이것도 나는 생각을해봤다 칼날비를들면 3타가끝나 후 지속딜은 약한편이여서 생각을 해봤는데 여기서 정답을 내렸음

"쿨감신"

왜 사냐고 하겠지만 쿨감신 스펙은 진짜 어떤 신발보다 더 오버스펙이고 스펠 줄이는것만큼 유효한것도 없다 그래서 점멸이 상대방 원딜보다 더 빠르게 돌 수있는 변수를 가지고 스킬 대기시간도 20이여서 궁도 원할하게 돌수있음

그러면 지속적인건 어디서 커버치냐는건데 템을 조금 꼬아봣다


예전 자야 장인들이 드락사르 유령무희를 코어를 간이유가 유령무희의 효과로인한 지속딜과 드락사르의 기본효과와 스킬 쿨감20 신화효과 덕에 간 것이지만 후반에 다른 원딜 신화템에는 없는 치명확률이 아쉬운건 사실임

그래서 내가 자야로 돌풍or크라켄을 위시로한

돌풍or크라켄 - 유령무희 - 쿨감신 - 나보리를 가봤는데

의외로 칼날비로 인해 초반 공속 지속딜과 유령무희로 인한 공속증가가 칼날비 공속 딜로스를 상쇄해줌

크라켄 같은경우는 인파이터 원딜(사미라, 베인, 루시안등) 한에서 가봐도 좋고 상대방이 들어어는 조합이거나 (카밀,그브, 탈론등) 우리팀 서폿이 그랩류인데 잘끈다면 개인적으로 크라켄을 가는편임

돌풍도 가는편이지만 신화 크라켄의 기본지속효과인 공속10퍼는 정말 마음에 드는옵션이다 그래도 돌풍으로 인한 생존 거기다 깃부르미각같은 변수 창출을 원하면 돌풍가기도함

공속신없이도 충분히 1.6이상은 나와서 이전 치명템을가지만 거의 공속이없는 전설 치명템을 가는 자야보다 치속과 공속신 없이도 답답함을 느끼지 않음

자야가 정수가는이유가 쿨감 20과 마나회복 싼가격이 한몫인데 칼날비를 들면 초반은 폭딜은 쌔겟지만 상대방이 한방에 안터지면 그 이후 공속 딜로스로인해 지속딜이 약함 하지만 유령무희를 감으로써 25공격력을 챙기고 4타를 때릴시 공속 증가는 어마어마하게 증가하므로 지속딜도 챙기는 개사기 템임

쿨감20은 이미 쿨감신이라는 오버스펙이있어 패스고

다음은 마나회복인데 솔직히 라인전하면서 w를 막쓰는게 아닌이상 마나가 빨리 안떨어짐 난 그래서 침착도 안드는편임 이렇게 말하면 대충말한다고 생각하겟지만 마나회복은 정말 내가 느끼기엔 별로 자야가 마나가 후달린다 생각안함

3코어로서의 생각은 나는 개인적으로 나보리 신속검을 가는편인데 어차피 공속도 충분하고 치확도 60이면빠른평타로 치명타는 높은 확률로 터지게 되있어서 스킬을 계속굴릴수있음 스킬 재사용대시간도 있어서 궁쿨도 빨리 줄이고 좋은편이여서 인피보다 나보리택함

그 이후에는 인피나 도미닉 가는데 탱커가많으면 도미닉가고 아니면 인피가면됌

드락빌드를 살짝 영감받아서 변형한거여서 그렇게 막나쁘지 않음

읽어보고 "어 괜찮은데?" 이러면 한번해보셈

난 이제 치속 버렸음 갓갓비들자

그리고 유령무희 진짜 개좋고 2코어때 루시안하고 맞딜해도 안진다 진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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