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1,647

롤 아이템/경험치 등의 스탯>골드 환산(미완)

조회수 5,232댓글 0추천 0

*궁금한건 대충 끝내서 여기다 업로드함
중간에 내용추가 하고 다시 업로드 예정

전제
깡스탯의 골드 환산은 기본아이템의 평균값을 기준으로 하며
스킬가속 등 기본아이템에서 찾을 수 없는 것은 서사아이템의 평균값 기준(단, 사라진 양피지는 제외. 스킬가속 값이 거의 안나옴. 미친아이템),
고정 체젠/마젠은 챔피언의 평균 능력치와 아이템 재생%의 계산 결과값으로 정한다
소숫점은 셋째자리까지 계산, 이하값은 반올림한다



1. 스탯당 골드 환산

공격 1 = 33.667g
주문 1 = 21.125g
공속 1% = 25g
방어 1 = 22g
마저 1 = 18g
체력 10 = 26.667g
마나 10 = 14g
이속 1 = 12g
가속 1 = 22.294g
치명 1% = 40g
체젠 1 = 11.583g
마젠 1 = 35.623g
체젠 10% = 30g
마젠 10% = 50g



2-1. 1레벨 능력치 상승폭 골드 환산

(단위:골드, g)
공격 109.418
공속 81.25
방어 88
마저 38.7
체력 240.03
마나 74.9
체젠 12.452
마젠 24.046

합계 668.796g
선형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아니므로 레벨에 따라 편차가 있음
ex)1렙>2렙기준 481.533g
점차 증가하여 결국 18레벨까지의 평균은 668.796g가 됨
레벨이 n이 될 때의 성장 능력치 골드 환산 식
668.796×(n−1)×(0.7025+0.0175×(n−1))
−668.796×(n−2)×(0.7025+0.0175×(n−2))



2-2. 2-1에 따른 미니언 경험치>골드 환산



1웨이브 미니언 경험치(공성제외)
270.63(+3분당 22.08)
공성미니언 경험치 = 92(고정)

3웨이브 미니언 경험치 = 903.89(+3분당 22.08*3)
경험치 필요량
1>2레벨 280
2>3레벨 380
3>4레벨 480
...
17>18레벨 1980
총합 18360

아래는 n웨이브까지의 경험치+골드를 골드로 환산한 것
단, 어느 레벨에서 얻는 경험치가 비중이 높은가? 로 계산한 것이므로 +@ 또는 -@될 수 있어 표시함.
p.s. 3웨이브 타이밍은 엇비슷하여 중간값으로 계산하였으나 정확한 값은 아니므로 표기함

1웨이브 가치 : 570.418g
2웨이브 가치 : 464.611g+@
3웨이브 가치 : 610.570g-@
4웨이브 가치 : 481.282g-@
...

보면 알겠지만 초반 단계에 무리하게 킬을 따는 것보다 죽지 않고 경험치 수급을 하는게 상당히 중요하다.



번외)롤 빌드보너스 능력치 골드 환산 결과

방룬 132
마저룬 144
스킬가속룬 178.352
적응형(ad) 181.802
적응형(ap) 190.125
공속룬 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