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가속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의 관계입니다.
주문 가속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 (소수점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 |
증가량 |
10 | 9.1% | - |
20 | 16.7% | +7.6%p |
30 | 23.1% | +6.4%p |
40 | 28.6% | +5.5%p |
50 | 33.3% | +4.7%p |
60 | 37.5% | +4.2%p |
70 | 41.2% | +3.7%p |
80 | 44.4% | +3.2%p |
90 | 47.4% | +3.0%p |
100 | 50% | +2.6%p |
룬 파편 중 '스킬 가속+8'을 착용했을 시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입니다.
주문 가속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 (소수점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 |
증가량 | |
8 | 7.4% | - | |
18 | 15.3% | +7.9%p | |
28 | 21.9% | +6.6%p | |
38 | 27.5% | +5.6%p | |
48 | 32.4% | +4.9%p | |
58 | 36.7% | +4.3%p | |
68 | 40.5% | +3.8%p | |
78 | 43.8% | +3.3%p | |
88 | 46.8% | +3.0%p | |
98 | 49.5% | +2.7%p |
'증가량'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스킬 가속은 초반에는 올릴 때마다 확 올라갑니다.
하지만 스킬 가속의 수치가 커질수록 효율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정보
고유 재사용 대기시간을 t초, 주문 가속의 수치를 x이라 할 시, 현재 재사용 대기시간을 f(x)이라 합시다.
f(x)={100 ÷ (100+x)} × t 초입니다. 즉 x에 대한 유리함수 식이므로, x의 값이 커질수록 기울기가 감소하므로, 효율이 떨어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주문 가속이 x일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은 {100 - 10000 ÷ (100+x)}% 입니다.
(lol.ps 의 커뮤니티 게시판에도 동시에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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