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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마법저항력 효율, 마법저항력 관통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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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아이들. 처음으로 글쓴다.

흔히 '방마저가 오르면 오를수록 효율이 안좋다, 고정방마관은 탱커에게 효율이 별로다, 퍼센트방마관이 좋다' 하는데 데 얼마나 효율이 좋은지는 잘모르자너? 그래서 함 공식을 가져와봤어. 아 그리고 방어력말고 마저위주로 볼거야. 물관이란 개념도 있어서 복잡해...

박히는 데미지 = 스킬데미지* 100/(100+x)   // (여기서 x는 방어력/마법방어력임) (스킬데미지는 툴팁에 표시되있는, 즉 데미지 공식이 적용되기전 툴팁에 표시되어있는 데미지를 의미함)

여기서 스킬데미지 데미지를 100으로 두고 x만 변수로 둘거야(이렇게 하면 퍼센트로 보기 쉬워) image점점 그래프가 완만해지는 게 방/마저는 오를수록 점점더 효율이 떨어지는게 보이지? (x=50아니라 40둔 이유는 원딜들 마저 안가면 18레벨때 40근처라서 그런거야. 1레벨에 33정도고)

이제 마관 아이템을 살펴보면, 크게 3개야 1. 마관신: 마관 +18 2. 모렐로(망각의구): 마관 +15 3. 공허의 지팡이: 마관 40%

경우의 수가 얼마 없으니까 5가지로 비교해볼게 박히는 데미지=스킬데미지*(100-마관)/(100+x-마관) // cf) 퍼센트마관이 먼저 적용하고 후에 고정마관이 적용돼. image 검은색 마관없음 빨간색 마관신 노란색 마관신 + 모렐로(망각의구) 보라색 마관신 + 공허의지팡이 초록색 마관신 + 모렐로(망각의구) + 공허의지팡이

# 첨언 1. 데미지 측면으로서만 볼때, 공허의 지팡이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모렐로를 압도한다. (특히 상대가 딜러가 멜모셔스같은 마저템 하나 들고있을 시(마저 100정도임) 데미지 차이는 좀더 눈에 띈다) 2. 초반에 마관신 + 망각의 구 조합은 그냥 스킬데미지 그대로 들어간다(초반 마저가 높아봤자 40정도이다) 3. 아직도 논란인 '고정방마관의 효율은 방마저가 오를수록 떨어진다?'에 대한 대답은 맞을수도 있고 틀릴수도 있다. 애초에 어떤 효율인지 정하지 않아서 그렇다. 감소하는 '방어력'의 효율을 볼때는 동일하게 방마저를 깎으니 효율은 떨어진다고 이야기할수없지만, 들어가는 '데미지'의 효율을 보면 방마저가 오를수록 효율을 떨어지는게 맞다 애초에 무슨 효율인지 정의를 안하니까 싸우는거라 생각한다. 4. 13레벨 오른이 방마저 200정도에 체력 3400이라면, 공식 적용전 데미지로 계산했을시 10200을 넣어야 잡는다. 백날 쳐봐야 안뒤지는 이유가 있다. 개리형 너프 시급하다. 5. 받은 피해량보고 우리 탱커들 별로 맞지도 않았네 하지마라. 공식 적용후 데미지로 계산된 피해량이다. 얼마나 탱을 했는지는 (받은 피해량 + 감소된 피해량)을 해야한다. 라이엇은 탱커들이 정치를 피할수있게 받은 피해량과 감소된 피해량을 합친 지표를 제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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