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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랭기준 정글 판단 1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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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브각

라인이 2웨이브 이상 상대포탑으로 푸쉬중인 상태일경우 적라이너에게 위치 보여주면서 합류해서 밀어주고 시야잡아주든 뒷타워 다이브각을 보든 둘중 택1이지만 어느 선택을하던 푸쉬되고 있는 라인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는 거의 없음

예를 들어 같이 밀어주고 시야를 잡아주면 그만큼 주도권 있는 라인에 시야적인 이점으로 갱면역 or 경치손해 or 디나이가 가능해지고 타워에 밖히는 미니언+타워쉴드 채굴 등등으로 인해서 이득보기좋음 상대적으로 갱각을 잘 볼줄 모르는 정글러라도 푸쉬되는라인이 형성되면 그라인에 붙어주고 멀뚱멀뚱 거려주면 되는 간단한 일이지만, 상대 입장에선 쌍욕이 나올수밖에없음. 미니언을 먹자니 강제 딜교or 다이브 당할것이고 안먹자니 아까워 뒤지겠고.


다이브 역갱각

상대가 다이브를 안치게 되는 경우엔 동선상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나. 동선상의 손해는 사실상 그리 크지않음 어떤정글몹이든 지금먹나 1분뒤에 먹나 팀적인 이득은 거의 없음 정글러 자신의 이득밖엔 되지않음. 하지만 다이브 역갱각을 봤을경우의 이점은 잘큰상대 라인의 성장을 막을수있고 다이브를 막았을시에 라인이 형성된다는 이점이 크게작용함. 이경우엔 지고있던 게임이라도 상대 라이너+정글이나 또는 잘큰 상대라이너를 잡아낼수도있고 우리라이너에겐 cs를 먹을수있는 환경을 제공할수있음.

정글링 깔끔한 동선잡고 빠른 레벨링도 중요하나. 난 팀원or적팀 보다 상대적으로 못커도 피지컬로 쳐바를 자신있어라는 마인드로 게임에 임하면 그만큼 팀원에게 이득을 줄 수 있는 눈이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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