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정 기준
- 14.23 패치 적용 기간인 11/20 ~ 12/10과 14.24 패치 적용기간인 12/11 ~ 12/16를 비교
- 에메랄드 이상 구간
- 승률/픽률/밴률을 종합해서 눈에 띄는 증감폭을 보인 챔피언을 선택
한 줄 요약
- One pick
- 이렐리아 - 승률과 픽률 모두 상승하며 게임 내 영향력이 커졌습니다. 최근 패치나 메타 변화로 더 강력해진 듯합니다.
- 암베사 - 모든 지표에서 하락세를 보이며, 현재 메타에서 덜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TOP
- 이렐리아 - 승률과 픽률이 증가하여 게임 내 존재감이 커졌습니다.
- 암베사 - 승률과 픽률의 큰 감소로 인해 인기가 줄어들었습니다.
- JUNGLE
- 신짜오 - 승률 소폭 상승으로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엘리스 - 모든 지표가 하락세를 보이며 선호도가 줄어들었습니다.
- MID
- 빅토르 - 높은 밴률로 상대방에게 위협적인 존재로 자리잡았습니다.
- 갈리오 - 모든 지표가 하락세를 보이며 팀 구성 우선순위가 낮아졌습니다.
- ADC
- 애쉬 - 밴률 증가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는 인식이 반영되었습니다.
- 코르키 - 모든 지표에서 하락세를 보이며 효용성이 떨어졌습니다.
- SUPPORT
- 룰루 - 픽률과 승률 모두 상승하며 팀원 보호 및 지원 능력이 부각되었습니다.
- 마오카이 - 낮아진 픽률과 승률에도 불구하고 특정 상황에서 여전히 위협적입니다.
TOP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이렐리아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93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1.16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59 증가를 보였습니다. 이렐리아는 지난 주에 비해 모든 지표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승률과 픽률 모두 증가하여 게임 내 영향력이 커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최근 패치나 메타 변화로 인해 이렐리아가 더 강력하게 느껴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암베사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3.3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3.5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4.89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암베사는 지난 주와 비교했을 때 모든 주요 지표에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승률과 픽률의 큰 감소는 암베사가 현재 메타에서 덜 효과적이라는 것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는 플레이어들이 다른 챔피언을 선호하게 만든 요인일 수 있습니다.
JUNGLE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신짜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29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19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1 감소를 보였습니다. 신짜오는 최근 주간 데이터에서 승률과 픽률 모두 소폭 상승하며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주와 비교했을 때 승률이 더 높아졌으며, 이는 게임 내에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엘리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22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9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69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엘리스는 최근 주간 데이터에서 모든 지표가 하락세를 보이며, 특히 픽률과 밴률에서 큰 폭의 감소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메타의 변화나 다른 챔피언들의 부상으로 인해 엘리스의 선호도가 줄어들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MID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빅토르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1.43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3.9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6.7 증가를 보였습니다. 빅토르는 지난 주에 비해 모든 주요 지표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높은 픽률과 승률을 유지하면서도 밴률까지 크게 증가하여 상대방에게 위협적인 존재로 자리잡았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갈리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18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2.01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41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갈리오는 지난 주와 비교했을 때 모든 지표가 하락세를 보였으며, 이는 게임 내에서의 영향력이 줄어들었음을 시사합니다. 특히, 픽률과 밴률 모두 감소하여 팀 구성에서 우선순위가 낮아졌습니다.
ADC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애쉬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21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38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1.42 증가를 보였습니다. 애쉬는 지난 주와 비교했을 때 승률과 픽률에서 약간의 하락세를 보였으나, 밴률에서 큰 폭의 증가가 있었습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는 인식이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코르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53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7.12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2.76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코르키는 지난 주와 비교하여 모든 지표에서 하락세를 보이며 특히 픽률과 밴률에서 두드러진 감소를 나타냈습니다. 이는 최근 메타 변화에 따라 코르키의 효용성이 떨어졌음을 시사합니다.
SUPPORT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룰루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51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1.67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36 증가를 보였습니다. 룰루는 지난 주와 비교했을 때 모든 지표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픽률과 승률 모두 큰 폭으로 상승하며 게임 내 영향력이 커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팀원 보호 및 지원 능력의 중요성이 부각되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마오카이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82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88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1.14 증가를 기록을 했습니다. 마오카이는 최근 들어 상대적으로 낮아진 픽률과 승률로 인해 인기가 줄어들었습니다. 반면, 밴률은 오히려 증가하여 특정 상황에서 여전히 위협적인 존재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메타의 변화나 다른 챔피언들의 부상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