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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2주차] 주간 챔피언 뉴스: 14.13 패치 내 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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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교 날짜 - 6/26 ~ 7/2과 7/3 ~ 7/08, 14.13 패치 적용 기간 ✅ 선정 기준 - 해당 기간 동안 승률/픽률/밴률을 종합해서 눈에 띄는 증감폭을 보인 챔피언

  • TOP
    • 트위스티드 페이트 - 승률은 조금 내려갔지만 여전히 카드를 잘 쓰는 마법사야! 🎩✨
    • 요네 - 승률은 올랐지만, 다른 지표들이 별로라서 좀 처량해졌어. 😢⚔️
  • JUNGLE
    • 신짜오 - 승률과 선택률 상승! 정글의 왕자님이 더 사랑받고 있어요! 👑🌲
    • 샤코 - 밴율 급락으로 인기가 줄었어. 이제 장난꾸러기 클라운을 덜 보게 될 거야. 🤡💔
  • MID
    • 갈리오 - 모든 지표에서 성능 개선! 메타에 완벽하게 적응한 수호자야. 🛡️✨
    • 코르키 - 승률은 좋아졌지만, 밴율 하락으로 경쟁력이 약해졌어. 비행기 연료가 부족한가봐? ✈️😅
  • ADC
    • 카이사 - 승률과 선택률 상승으로 게임에서 강력한 위치를 확보했어! 🏹💥
    • 미스 포츈 - 픽률 대폭 하락으로 인기가 많이 줄었어. 해적 생활도 이젠 고전인가봐? 🏴‍☠️😢
  • SUPPORT
    • 브라움 - 큰 폭으로 성능이 개선되어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어! 🛡️❄️
    •  - 승률과 픽률이 떨어져서 선호도가 낮아졌어. 아마도 방패가 너무 무거운가봐. 🛡️🐎

TOP (트위스티드페이트 & 요네)

image.png 트위스티드 페이트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트위스티드 페이트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32%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21%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12% 감소를 보였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승률과 픽률을 유지하면서도 밴률이 소폭 감소하여 경쟁력 있는 선택으로 남아 있습니다.

요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요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1.09%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01%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15% 증가를 기록을 했습니다. 요네는 승률이 크게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지표들에서의 변화가 상대적으로 작아 종합적인 성능 하락으로 판단됩니다.

JUNGLE (신짜오 & 샤코)

image.png 신 짜오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신짜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27%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01%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2% 감소를 보였습니다. 신짜오는 다른 주요 지표들에 비해 높은 승률과 선택률을 유지하면서 경미한 밴율 감소에도 불구하고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샤코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샤코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27%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11%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69%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샤코는 밴율이 크게 상승함에 따라 게임 내 영향력이 줄어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전체적인 선호도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MID (갈리오 & 코르키)

image.png

갈리오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갈리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14%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65%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12% 증가를 보였습니다. 갈리오는 다른 주간과 비교하여 모든 지표에서 개선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승리율과 픽률에서의 증가는 그의 게임 내 영향력이 커졌음을 의미하며, 이러한 변화는 최근 메타에 잘 적응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코르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코르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1.12%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38%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7%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코르키는 승리율과 픽률에서 소폭 증가했으나, 밴률에서의 감소로 인해 전체적인 경쟁력이 떨어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는 아마도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선호되거나 특정 상황에서만 선택되는 경향이 반영된 결과일 수 있습니다.

ADC (카이사 & 미스포츈)

image.png 카이사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카이사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34%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7%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44% 증가를 보였습니다. 카이사는 다른 주간과 비교하여 모든 지표에서 개선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승률과 픽률에서의 증가는 그녀가 게임 내에서 강력한 선택으로 자리잡았음을 시사합니다.

미스 포츈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미스 포츈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17%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2.24%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11%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미스 포츈은 픽률에서 큰 하락을 경험하며 인기도가 급격히 줄어들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성능을 나타내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SUPPORT (브라움 & 렐)

image.png 브라움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브라움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75%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1.03%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16% 증가를 보였습니다. 브라움은 다른 주간과 비교하여 모든 지표에서 개선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픽률과 승률에서 큰 증가를 보인 것은 그의 게임 내 역할과 팀 구성에서의 중요성이 증가했음을 의미합니다.

렐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렐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2%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2%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2% 증가를 기록을 했습니다. 렐은 승률에서 소폭 감소하였으며, 픽률은 증가를 보였습니다. 이는 경쟁 환경에서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아진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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