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교 날짜 - 6월 3주차(6/12 ~ 6/18, 14.12 패치 적용 기간) / 6월 4주차(6/19 ~ 6/24, 14.12 패치 적용 기간) ✅ 선정 기준 - 해당 기간 동안 승률/픽률/밴률을 종합해서 눈에 띄는 증감폭을 보인 챔피언
- TOP
- 트위스티드 페이트 - 선택률 상승! 승리는 조금 아쉽지만, 인기는 카드처럼 쑥쑥! 🃏
- 제이스 - 성능 하락으로 관심도 '휙'! 사용자들의 마음에서 멀어져 가고 있어요. 🔨
- JUNGLE
- 신짜오 - 승률과 선택률 소폭 상승! 정글의 왕으로 군림하며 경쟁력을 과시하네요. 👑
- 카서스 - 메타 변화에 발 맞추지 못해 부진한 모습... 다음 패치를 기다리며! 💀
- MID
- 나피리 - 밴율 급상승! 게임 내 영향력이 커져 상대적으로 자주 제외되고 있어요. 🚫
- 흐웨이 - 선택률과 밴률 급감! 최근 메타와 안 맞아 덜 선호되는 중입니다. 😢
- ADC
- 시비르 - 선택률과 밴율 모두 상승! 경기에서 자주 보이지 않는 건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증거! 🏹
- 이즈리얼 - 인기가 줄면서 승률도 소폭 감소... 팬들의 사랑을 되찾을 날을 기다려요. 🛡️
- SUPPORT
- 알리스타 - 성능 개선으로 승률과 선택률 모두 상승! 무적의 수호자로 거듭나고 있어요. 🐂
- 블리츠크랭크 - 인기와 성능 모두 하락세... 다시 빛을 발할 때까지 화이팅! ⚙️
TOP (트위스티드 페이트 & 제이스)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트위스티드 페이트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38% 감소하였으나,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6.8%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1.45% 감소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선택률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다른 지표들에도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제이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78%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74%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8%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제이스의 경우, 전체적인 성능 저하와 함께 사용자들의 관심이 줄어든 것으로 보여집니다.
JUNGLE (신짜오 & 카서스)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신 짜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2%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15%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1% 감소를 보였습니다. 신 짜오는 다른 주요 지표들에 비해 높은 승률과 선택률을 유지하면서 경쟁력 있는 위치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게임 내에서 그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카서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93%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35%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33%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카서스는 이번 주에 다소 부진한 성적을 보여주었으며, 이는 아마도 메타 변화나 다른 챔피언들의 강세로 인해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하락세는 향후 그의 사용 빈도와 전략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MID (나피리 & 흐웨이)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나피리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1% 감소하였으며,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5%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29% 증가를 보였습니다. 나피리 챔피언은 다른 주요 지표들에 비해 밴 비율의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경기 내에서의 영향력이 커져서 상대적으로 많이 제외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흐웨이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37% 증가하였으나,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1.11%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92%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흐웨이 챔피언은 선택률과 밴률 모두 크게 감소하여 인기도와 선호도가 낮아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는 아마도 최근 게임 메타 변화나 다른 챔피언들의 부상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덜 선호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ADC (시비르 & 이즈리얼)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시비르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03%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1.49%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1.46% 증가를 보였습니다. 시비르 챔피언은 지난 주에 비해 선택률과 밴율 모두 상승하였으며, 이는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더 많이 선호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특히 밴율의 큰 증가는 경기에서 자주 제외되는 추세임을 보여줍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이즈리얼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04%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91%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4%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이즈리얼 챔피언은 선택률과 밴율이 모두 감소하여 인기가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승률의 소폭 감소도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SUPPORT (알리스타 & 블리츠크랭크)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알리스타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06%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2%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7% 증가를 보였습니다. 알리스타의 경우, 지난 주에 비해 선택률과 승률 모두 소폭 상승하였으며, 밴률 역시 증가하여 종합적인 성능 개선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블리츠크랭크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44%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17%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80%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지난 주 대비 승률과 선택률이 다소 감소하였으며, 밴률도 크게 줄어들어 인기와 성능 면에서 하락세를 나타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