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칼바람 나락을 좋아한다.
협곡의 개지랄난 밸런스와 뒤지게 쳐느린 템포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겐
망해도 비교적 빠르게 복구가 가능하고, 3렙 시작에 1400골드 시작이라는
느려터진 협곡과는 격이 다른 스피디함으로 취향인 유저는 칼바람만 할 정도로
칼바람 나락은 매력적인 모드이다.
허나 이 모드도 밸런스 장애인으로 유명한 라이엇의 마수에서 빠져나갈순 없다.
칼바람 오오라라는 내부 조정으로 성능 편차를 어떻게든 잡아보려했으나,
밸런스 좆도 못맞추는데 한번 싸지르면 세상 끝날때까지 유기하는 라이엇때문에
결국 칼바람 나락도 협곡이상으로 밸런스가 초전박살이 나고야 말았다.
이러한 라이엇의 개지랄로 밸런스가 망가져버려 아군으로 나오든 적군으로 나오든
그냥 짜증만 나는, 어찌보면 피해자인 비운의 챔피언들을 알아보자.
* 해당글은 필자의 개인적인 경험 + 뇌피셜로 작성된 유머글입니다.
절대 진지한 정보글이 아니니 재미로 봐주세영
1 - 포킹 씨발련 3대장.
본래 칼바람의 맵 특성상 포킹 챔피언이 좋을수밖에 없다.
허나 후술할 이 개씨발련들은엄청난 사거리로 무지성으로 싸갈겨도 쳐맞게 되는 불합리함과
짦은 쿨타임으로 난사가 가능한데 둔화도 쳐걸어대는 압도적인 개좆같음을 지니고 있다.
메이지들도 이 씨발련들 만나면 아 좆같네 한다. 거기다 이새끼들은 병신 라이엇새끼들의
칼바람 오오라 버프의 타격도 별로 안크다는게 더 문제다.
씨발 포킹 챔피언이 아니라 뻐킹 챔피언이다.

1. 애쉬
포킹 씨발련의 첫째.
애쉬는 초창기 챔피언이라 낡아빠진 스킬셋으로 유명하다.
허나 씹덕감성 충만한 매력적인 외형과 클래식한 궁수라는 조합으로 애쉬를
좋아하는 유저들은 어떻게든 애쉬를 써보려 노력한 결과, 원딜 애쉬에서
W선마 포킹 애쉬라는 기괴한 빌드가 탄생한다.
그리고 이게 칼바람에서 패드립 108콤보로 튀어나오는 천하의 개좆같음을 선사하자,
라이엇은 비교적 빠르게 조정을 실시했다. 문제는 입히는 피해량과 쿨타임만 건드려서
어차피 템나오면 난사 가능한건 똑같고 W애쉬는 딜이 아니라 1초마다 광역 슬로우를
쳐 걸어대는게 핵심이라 오히려 원딜 빌드가 사지절단 되버린 병신같은 패치가 됐다.
제발 애쉬나오면 다른걸 하던지 W선마 포킹빌드만 해라. 공속빌드는 니가 데프트정도의
절대고수아니면 캐리못하는 개좆병신 빌드다. 칼바람 애쉬는 너프를 너무 심하게 먹어서
공속빌드는 초반 교전에서 펜타킬하는거 아닌이상 개주접이다.

2. 카이사
포킹 씨발련 둘째.
이새끼도 W선마 포킹빌드다. 다만 애쉬에 비하면 니달리 창처럼 직선 투사체라
좌우로 안피하고 뒷무빙같은 븅신짓으로 쳐맞는거 아니면 피하긴 쉽다.
허나 투사체중 탑클래스의 속도와 정신나간 사거리로 좆같은건 변함없다.
제일 문제는 한번 맞으면 쿨타임이 감소되서 사이클이 가속된다는 개좆같음이다.
그래서 무빙 못치는 애들은 계속 쳐맞으면서 카이사 KDA 풍성하게 해준다.
다만 재그새끼 작품답게 카이사 op되는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 W빌드타면
오히려 포텐셜이 딸려서 지는 경우도 꽤 나온다.

3. 미스포츈
포킹 씨발련 셋째.
이새끼도 애쉬처럼 E선마 AP 사파 빌드가 문제다. 거기다 궁도 AP빌드로
제법 딜이 뽑혀서 딜적으론 애쉬 이상의 좆같음을 선사한다!
포킹 씨발련중에선 가장 파괴적인 딜 포텐을 자랑하지만, 유일하게
E스킬의 쿨타임이 매우 길어서 스킬 회전률이 좋지 못해 신중한 사용이 요구된다.
그래도 멀리서 편하게 날먹 포킹인건 변함없어서 여전히 개좆같다.
포킹 씨발련 셋다 외형이 쌔끈하게 잘 뽑힌 매력적인 챔피언들로 유명한데
이 셋을 개좆같게 만든걸 보면 라이엇 새끼들은 여혐인게 의심간다.
2 - 터렛싸개.
과거 칼바람엔 영약이라는 아이템이 있었다. 만약 후반까지 게임이 끌릴경우
샤코나 티모같은 챔프가 지나치게 강력해지는것을 억제할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이었다.
근데 칼바람 리워크할때 뜬금없이 삭제됐는데, 후술할 포탑 시스템과 어마무시한
시너지로 인해 영약 삭제는 라이엇 최악의 악수가 되고 말았다.

1. 개씹모&개좆코
그렇다. 예상대로 이 개씨발 좆버러지 씹창 새끼들이다.
이 개씹창 좆버러지 새끼들은 망해도 1코어만 나오면 1인분이 된다.
그리고 후반가면 그 판은 절대 못 이길정도로 맵이 개지랄이 나버린다!
이새끼들의 주력템은 쿨감이 떡칠되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터렛을 설치하는게 아닌
싸지르는 수준으로 변모하는데, 시간이 끌려서 후반가면 개좆되버린다.
그냥 씨발 칼바람 나락이 아니라 깜짝박스 나락과 버섯 나락으로 이름이 바뀐다!
영약을 삭제하면서 대포미니언에 영약을 붙여줬지만 별 좆도 의미없는 좆병신 패치다.
대포 미니언은 씨발 10초면 삭제된다 라이엇 씨발 개좆병신 새끼들아.
영약 500원으로 씨발 다시 롤백시켜라.

2. 마오쩌둥.
어떤 템을 사냐에 따라 인식이 바뀐다.
탱 마오카이 = 아군의 수호자, 대재석, 세계수
묘목 선마 AP 마오카이 = 개씹버러지 날먹충, 묘목충 싸개 좆병신련
라고 생각하면 된다. 묘목충 마오카이는 존재자체가 양팀의 기분을 좆같게 하는것 말곤
할 줄 아는게 없는 개폐급 좆버러지 병신새끼다. 근데 문제는 라이엇 좆병신 새끼들은
전용 너프를 가하는 피해 감소뿐만 아니라 탱킹의 핵심인 회복량과 받는 피해까지
너프를 쳐먹여서 탱 마오카이까지 장애인으로 만들어버린 개념할복한 병신짓을 했다.
그래도 씨발 마오카이 쳐들고 묘목 선마빌드는 하지마라.
그리고 씨발 라이엇은 묘목 매커니즘좀 바꿔라. 이 씨발새끼들은 설치형 터렛 하나는
개좆같게 만드는 재주가 개좆같게 탁월하다.
3 - 그냥 개좆같은 새끼들
이 개씨발 씹창 새끼들은 그냥 밸런스 장애련 라이엇 좆버러지 새끼들의
마수로 협곡에서도 욕쳐먹고 칼바람에서 욕처먹는 그냥 삭제 시급한
비운의 밸런스 개폐급 새끼들이다.

1. 개좆씹블랑.
전통의 개좆버러지 씹창련.
더 이상 설명은 필요없다. 협곡과의 차이점은 이 개씨발련은 칼바람 버프가
쳐발라져 있어 원딜따위는 옷자락만 스쳐도 쳐죽여버리는 협곡 이상으로
양심 자살한 개씨발련이다.

2, 개좆씹크샨
개 씨발 부활 하나로 요약된다.
재그 개씹새끼의 마지막 똥뿌리기 답게 개좆같은 스킬셋에 부활까지 쳐발라놨다.
이건 후술할 포탈과 정신나간 시너지를 자랑하여 한타 이겨도 적들이 순식간에
재합류하는 끔찍한 장관을 볼 수 있다.
이딴 밸런스 좆버러지 게임이 E스포츠 취급해주는게 존나 같잖을 따름이다.

3. 니미씹코.
오직 패시브 하나때문에 욕먹는 케이스.
리워크 전 패시브가 존나 구려서 욕먹었다면
리워크 후 패시브는 개좆같은 불합리함 때문에 욕쳐먹는다.
암살자 주제에 아무 리스크 없이 광역 극딜 에어본 이니쉬를 걸수 있는
말도 안되는 불합리함을 선사한다. 이새끼가 상대 픽창에 보이면
그냥 모든 미니언에 신경써야되서 게임이 정말 피곤해진다.
역시나 싸지르고 유기하는 병신 라이엇새끼들 덕분에 여전히 좆같음을 떨치고 있다.

4. 개씹좆버러지 포탈.
칼바람 나락을 넘어서 포탑 잔해와 더불어 롤 역대 최악의 패치중 하나.
의도자체는 칼바람의 템포를 더욱 빠르게 하려는 의도였겠지만 결과는 정 반대다.
양팀 포탑이 멀쩡하다면 초반엔 한타 져도 빠른 합류로 템포가 뒤지게 끌리고
양팀중 하나라도 터지면 터진쪽은 이기는게 정말 힘들어질정도로 불합리해진다.
1차 멀쩡한 쪽은 1차로 다시 합류가 가능하지만 1차 터진쪽은 2차에서 시작이라
라인클리어가 좋지 않은 이상 무조건 밀리는 상태로 게임이 지속된다.
상식적인 게임사라면 양쪽중 1차가 하나라도 터지면 반대쪽 1차도 못쓰게 만들었겠지만
밸런스 장애인 라이엇은 그딴걸 모르므로 그냥 1차 터지면 좆뻉이 치세요~하고 유기했다.
덕분에 예전엔 1차가 먼져 터져도 한타 역전하면 된다식으로 마음을 다잡을수 있었으나
개좆같은 포탈때문에 1차 먼저 터지면 한타 역전해도 라클 안좋으면 라인 미는동안
상대는 유유히 1차로 재합류해서 역전의 변수마저 막아버리는 개좆씹버러지같은 패치라고 볼수 있다.
사실 포탈 까고 싶어서 글 씀.